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꺼비 쫓는 구미호…롯데칠성 '새로',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04-19 13:56:12
식음료 업계 유행인 '제로 슈거' 열풍에 편승한 소주라는 점 등이 주목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출시 초반 광고모델로 배우가 아닌 아닌 구미호 캐릭터 '새로구미'를 내세워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나섰다. 먼 옛날 사람의 간을 탐했지만 현대에서는 간담췌 전문의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바텐더 꿈꾸는 고교생 대상 진로체험 특강 2023-04-12 15:04:30
Booze 런칭으로 바텐더 업계에 잘 알려져 있으며, 이마트의 RTD음료(토닉워터, 진저에일, 클럽소다 등) 개발 컨설팅과 제주 푸른밤 소주 제조 컨설팅을 담당했다. 이마트 외에도 CJ, 썬앳푸트, 카카오 등의 식음료 컨설팅을 맡고 있다. 조 교수는 이번 특강에서 바텐더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칵테일에 관한 강연과...
한 잔을 마셔도 특색있게…MZ 저격 '내추럴와인' 최초 등장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2 14:11:32
증류주를 둘러싼 편의점 업계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제일 먼저 프리미엄 증류주 경쟁의 신호탄을 쏘아올린 건 GS25였다. GS25는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박재범 소주’로 불린 원소주스피릿을 출시했다. 원소주스피릿은 일반 소주 가격의 6배가 넘는 가격(1만2900원)에도 지난해 누적 판매량만 300만병을 넘어섰다....
불붙는 편의점 '하이볼 3차 대전'…배달 앱·도넛 맛집과도 손잡았다 2023-04-07 17:34:19
하이볼’과 ‘짐빔 진저 하이볼’ 등 2종의 RTD 하이볼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국내 수제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 카브루 등도 RTD 하이볼 출시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최근 소주나 맥주 대신 하이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스낵 종류도 바뀌고 있다”며 “히트상품의...
식품·주류 이어…유통업계도 가격인상 없던 일로 2023-04-07 17:32:25
장관이 식품업계 간담회를 열고 가격 인상 자제를 요청하자 풀무원이 예정했던 생수 출고가 인상 계획을 철회한 바 있다. 이후 식품기업들도 줄줄이 가격 동결·인하 행렬에 동참했다. CJ제일제당과 롯데웰푸드는 인상을 보류했고, 오뚜기는 ‘진짜쫄면’ 봉지면 편의점 판매 가격을 10.5% 내렸다. 주류업계도 “당분간...
"언제까지 소맥 마실래…다양한 와인이 곧 잠재력"[차은지의 비상탈출] 2023-04-05 09:44:36
막걸리, 1960~1970년대에는 소주,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수입맥주나 와인으로 선호하는 주종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장기적으로 와인시장의 잠재력은 여전히 높습니다." 마승철 나라셀라 대표는 국내 와인시장의 잠재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나라셀라는 1990년 설립된 와인수입 전문회사로 '국민 와인'으로...
술 덜 마시는 사회...돌파구 찾는 주류업계 2023-04-04 19:15:25
소주 시장에 선발 주자로 나섰는데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천만병을 넘기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뒤, 업계 1위인 하이트진로 뿐 지방 소주회사들 까지 제로소주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소비층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는데요. 맥주에선 알코올을 뺀 무알콜 맥주 라인업을 확대하는가 하면,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7년째 줄어든 술 출고량…이젠 비싸서 못 마실 수도 2023-04-03 10:31:54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도 테라 등 맥주의 출고 가격을 평균 7.7%...
비싸서 못 마신다…소주·맥주 6천원 시대 임박 2023-04-03 07:13:05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도 테라 등 맥주의 출고 가격을 평균 7.7%...
술 출고량 7년 연속 감소…덜 마셨지만 이젠 비싸서 못마실 수도 2023-04-03 06:01:02
등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했고 바로 다음 달에는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등 일부 소주 제품 출고 가격을 올렸다. 소주에 이어 맥주도 가격이 줄줄이 올랐다. 오비맥주가 지난해 3월 카스 등 국산 맥주 제품 공장 출고 가격을 평균 7.7% 인상한 데 이어 하이트진로도 테라 등 맥주의 출고 가격을 평균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