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3兆 물류망 투자…"5000만 全국민에 로켓배송" 2024-03-27 17:55:01
아니면 1만9800원 이상 구매해야 로켓배송이 무료다. 신선식품 새벽배송, 음식배달 쿠팡이츠 배달료 무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쿠팡플레이 무료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쿠팡은 로켓배송 지역 확대로 현재 약 1400만 명인 와우 멤버십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쿠팡플레이 MLB 서울시리즈 매진…와우 회원에 예매 '흥행 홈런' 2024-03-27 15:59:50
월 구독료 4990원만 내면 횟수 제한 없는 익일 배송과 신선식품 새벽배송, 반품 등 혜택으로 매년 신규 고객을 수백만 명씩 끌어들였다. 멤버십 회원 수는 지난해 말 1400만명으로 전년 대비 27% 가량 늘었다. 일반적으로 오픈마켓에서는 주문 건당 배송비(3000원)를 이용자가 부담해왔다는 점에서 쿠팡 와우 회원은 두 번...
쿠팡, 2027년까지 로켓배송 전국 확장…3조원 이상 투자(종합) 2024-03-27 09:43:13
발표했다. 로켓배송이 가능한 지역을 뜻하는 '쿠세권'을 현재 전국 70%에서 88% 이상으로 늘려 5천만명 이상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선식품을 당일 또는 익일 새벽 무료 배송하는 '로켓 프레시'는 유료회원인 와우회원만 주문할 수 있고, 나머지 상품은 비회원도 1만9천800원 이상 구매...
홈플러스 "창립기념 '홈플런'에 매출·신규고객 증가" 2024-03-26 09:11:07
배송 매출이 75% 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도 30% 성장했다. 홈플러스는 홈플런을 계기로 신규 고객이 많이 증가한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한다. 이달 1∼24일 3주간 홈플러스 회원(마이홈플러스 멤버십)으로 가입한 고객은 25만명에 달했다. 홈플런 행사 첫 주말 3일간에만 7만여명이 멤버십에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실적 부진·e커머스 공세에…이마트, 창사 후 첫 희망퇴직 2024-03-25 18:26:02
‘새벽배송’ 서비스가 보편화하면서 유통시장의 무게추는 온라인 쪽으로 이동했다. 최근 들어서는 ‘초저가’를 앞세운 중국 업체까지 경쟁에 가세해 생존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셀러에 판매·입점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1000억원의 쇼핑 보조금을 뿌리는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오늘시장 특징주] 한진(002320) 2024-03-25 11:06:51
알리익스프레스가 신선식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달걀과 딸기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 서버 마비 사태까지 일으키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쿠팡과의 경쟁을 더욱 치열하게 만들었고, CJ제일제당을 전격 입점시키며 쿠팡과의 진검승부가 시작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CJ대한통운의...
"100만원 쿠폰 받자"…17만명 '우르르' 2024-03-22 06:05:10
등 한국산 신선식품을 1천원에 판매해 10초 미만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날까지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인 상품은 즉석밥, 게이밍 모니터, 망고, 로봇 청소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순이다. CJ제일제당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피앤지 등에 이어 삼성전자도 케이베뉴에 브랜드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런...
알리 100만원 쿠폰 받으려 '17만명 몰려'…행사 첫날 동나 2024-03-22 06:03:00
등 한국산 신선식품을 1천원에 판매해 10초 미만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날까지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인 상품은 즉석밥, 게이밍 모니터, 망고, 로봇 청소기,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순이다. CJ제일제당과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피앤지 등에 이어 삼성전자도 케이베뉴에 브랜드페이지를 개설했다. 이런...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2024-03-20 13:44:12
신선식품 등을 1000원에 파는 ‘1000억 페스타’ 뿐만이 아니다. 국내 이용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의류, 전자기기, 생필품 위주로 국내 유튜버들이 프로모코드를 뿌리다시피 하면서 처음으로 알리를 이용해봤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판매자 할인, 유튜버 할인 등을 잘 이용하면 국내 온라인 쇼핑몰로는 불가능한 가격에...
11번가, 판매자 통합물류 서비스 '슈팅셀러' 개시 2024-03-20 09:00:47
로켓그로스나 G마켓의 스마일배송과 유사한 오픈마켓 물류 사업 모델이다. 11번가 물류센터는 냉장·냉동 상품도 보관할 수 있어 신선식품까지 서비스가 가능하다. 슈팅셀러 상품은 고객이 판매자가 지정한 마감 시간 전에 주문하면 당일 출고돼 다음 날 바로 배송된다. 판매자에게는 빠른 배송 경쟁력을 갖추는 동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