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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WC] SKT, 세계 최고 모바일상 2관왕…5년 연속 수상 2024-02-29 10:00:02
기반 시각보조 음성 안내 서비스 '설리번 파인더'로 '접근성·포용성을 위한 최고의 모바일 사용 사례' 부문에서 공동 수상했다. 정보통신기술(ICT)를 바탕으로 사회적 약자를 돕는 기술이나 서비스를 표창하는 이 부문에서 SK텔레콤은 5년 연속 수상에 성공,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MWC] 숨소리로 수면케어, 손주 로봇이 노인돌봄…K헬스 스타트업 주목 2024-02-29 07:01:00
트래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AI를 개발한 투아트의 '설리번 파인더'도 글로모 어워드를 받은 K-스타트업이다. 이 제품은 시각장애인이 보행 중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장애물과 지면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알려준다. 이모코그는 AI 기술을 활용한 음성 기반 인지 치료 소프트웨어를...
AI가 영상 분석·숨소리로 수면 진단…스타트업, MWC서 유럽 시장 '노크' [긱스] 2024-02-28 18:04:54
알리겠다는 의미다. 시각보조 음성 안내 서비스 설리번파인더를 제공하는 투아트, 음성 기반 수면 진단 서비스업체 에이슬립, AI 기반 인지 치료 소프트웨어 개발사 이모코그 등 SK텔레콤의 기술과 서비스를 활용한 스타트업이 주목받았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반려동물 모니터링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젠트리, 장애인...
볼보의 자부심 S90, 안전하고 편안한 '패밀리 세단' 대명사로 2024-02-27 16:02:48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기에 음성 명령을 통해 길 안내 및 정보 탐색, 음악 재생 등이 가능하다. 전화, 문자 및 차량 주요 기능 설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요일이나 시간대에 따른 사용 이력이나 설정에 따라 실내 온도 설정, 음악 재생 등을 통합하여 실행하는 개인 설정도 지원된다. 다양한 ...
[MWC] 앱 필요없는 AI폰에 투명 노트북, 춤추는 로봇 개까지 2024-02-27 05:00:00
앱 프리 AI폰을 안내한 도이치텔레콤 수미트 아난드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콘셉트 제품"이라면서 "곧 시장에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아난드는 "모바일에서 여러 앱을 열어 정보를 검색하고 원하는 작업을 하는 데 30∼40분이 걸리지만, 이제 AI가 당신을 대신해서 쉽게 작업해줄 수 있다"며 이 기능이 적용한 스마트폰에...
중기부·협력재단, 혁신中企 MWC 진출 지원…SKT·KT와 동반부스 2024-02-26 08:55:10
기반 시각보조 음성안내 서비스다. KT는 자사의 브랜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부스인 부스 방식으로 KT전시관 내 파트너스관을 조성했다. AI, 모빌리티, 미디어, 에너지 분야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콴다, Superb AI, 모바휠, 마르시스, CNU글로벌 등 5개 사를 선발했다. KT는 파트너사들을 위해 기업별 전시공간과 바이어...
"갖고 싶은 車" 시승 후 감탄…'5000만원대 SUV' 뭐길래 [신차 털기] 2024-02-25 13:41:20
내비게이션 안내가 불안해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XC40을 타면서는 오직 차량용 내비게이션에만 의지했다. XC40에는 한국 시장을 위해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00억원을 투자해 티맵모빌리티와 공동으로 개발한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가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는 티맵과...
보이스캐디, 론칭쇼서 '레이저핏' 'T11' 공개 [골프브리핑] 2024-02-21 17:38:22
즐길 거리로 다채롭게 꾸몄다. 특히 쇼룸에서는 세계 최초 음성형 GPS 'VC100'을 시작으로 지난 13년 간 이어온 보이스캐디의 발전과 역사를 한 눈에 제시했다. 'T11'은 11번째 출시되는 보이스캐디의 전문 골프워치다. 별도의 조작 없이 코스뷰, 어프로치뷰, 퍼트뷰 등 손쉽게 골프 정보를 확인할 수...
"차만 좋으면 뭐하나" 속터졌는데…벤츠·BMW도 '티맵' 단다 2024-02-19 22:00:01
길 안내와 정확도 높은 인공지능 음성인식 등을 제공해 인기가 높다. 수입차 업계가 티맵 적용에 나서자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진작 좀 해주지", "기존 출시 차량도 적용해달라"는 등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원했던 서비스가 '티맵'이라 생각한다"며 "업체들이...
고객 불만 5초면 요약…AI 상담원 '무한진화' 2024-02-19 17:49:26
생긴 일이다. AICC는 음성 인식, 문장 분석 등 각종 AI 기술을 적용한 콜센터 서비스를 일컫는다. 통상 AI와 상담원이 상담 업무를 나눠 맡는다. 단순 예약, 안내, 고장 접수 업무는 챗봇·콜봇 등 AI가 담당하고, 인간 상담원은 보다 복잡한 업무를 처리하는 게 일반적이다. 미국 아마존, 어바이어, 제네시스, 보니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