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감염자 우한사태 이후 최대…제로 코로나 고비 2022-03-14 15:12:09
제로 코로나 고비 일주일새 175명→3천122명…인구 1천700만 선전 도시봉쇄 (베이징=연합뉴스) 한종구 특파원 =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하면 봉쇄와 이동제한, 전수 검사 등으로 감염자 '0'을 추구해온 중국의 '제로 코로나'(動態淸零·동태청령) 방역이 고비를 맞았다. 코로나19 감염이 동시다발적으로...
[커버스토리] 매출·고용 인원 모두 앞선 쿠팡…대형마트들 "왜 우릴 규제하죠?" 2022-03-14 10:00:08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의무휴업제로 대형마트에 못 갈 경우 전통시장을 방문한다’는 소비자는 8.3%에 불과했습니다. 그 대신 ‘대형마트 영업일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린다’(28.1%)는 응답이 많았습니다. 영업제한 여파로 대형마트 수가 줄었습니다. 2019년 전국적으로 406개였던 대형마트는 작년 말 현재 384개로...
비건화장품 '멜릭서'가 아마존 '베스트셀러' 된 비결 [황정수의 인(人) 실리콘밸리] 2022-03-09 01:03:44
"더부살이했죠. 프레시코드라는 샐러드 배달 스타트업 사무실에 얹혀살았어요. 사무실 네 명 자리 중에 한 자리가 비어서 빌려썼어요. 2~3달 있다가 새로운 곳으로 나왔어요." ▶제품 개발엔 어려움이 없었나요. "제품에 대해선 명확한 기준이 있었어요.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성원료를 쓰지 않는다'는...
기아도 전동화 속도…"2030년 전기차 14종으로 120만대 판매"(종합) 2022-03-03 12:02:34
식품 배달 등에 최적화된 초소형부터 대중교통 수단을 대체하거나 이동식 오피스로도 활용될 수 있는 대형까지 차급을 키울 계획이다. ◇ 2026년 매출 120조원 달성…5년간 미래사업에 28조원 투자 기아는 올해 사업 계획과 재무 목표도 발표했다. 올해 글로벌 자동차 수요가 전년보다 5.5% 증가한 8천300만대에 이른다는...
러, 우크라 침공에…배달 음식점 사장님들 긴장한 이유 [남정민의 생산현장 줌 인] 2022-03-02 09:02:02
당장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때 쓰이는 플라스틱 용기, 옷과 가방을 만들 때 쓰이는 섬유, 고무장갑과 타이어에 쓰이는 합성고무가 모두 나프타로 만들어졌습니다.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들어가는 접착제도 나프타를 원료로 만들고, 과자 봉지나 즉석밥 비닐 뚜껑을 만들 때도 나프타가 쓰입니다. 이런 나프타 가격이 최근...
카페·마트 1.5% 할인…현대카드 '제로 에디션2', 배달·택시 2% 적립 우리카드…'바스킷 카드' 2022-03-01 14:40:58
제로 에디션2’도 복잡한 조건을 따지지 않고 외식·카페·대형마트·대중교통 등의 업종은 이용금액의 1.5%, 레저·의료·통신·뷰티 등 영역은 0.7%를 할인해주는 ‘무조건 카드’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국내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우리카드 ‘바스킷 카드’도 단순한...
[가야할 길 녹색경영] ② ESG는 생존 전략…국내 기업들 현주소는 2022-02-21 09:31:02
2019년 전기차 제조업체인 리비안에 배달용 전기차 10만여대 제작을 주문한 아마존은 택배 배달에 올해까지 1만대, 2030년까지 10만대의 전기차를 도입한다는 목표다. 아마존은 지난해 6월까지 232개 태양광·풍력 발전사업에 투자했으며 2030년까지 글로벌 사업장 내 재생에너지 사용 비율을 100%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오펜하이머, 월마트 `비중확대` 유지…친환경 인홈서비스 긍정적 2022-02-16 07:51:23
있는 식료품 배달 서비스 `인홈(InHome)`에 대해 "궁극적으로 환경보호와 쓰레기 매립에 대한 의존도를 없앨 수 있는 유의미한 시험 서비스"라고 높게 평가하며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했다. 15일(현지시간) CNBC는 오펜하이머를 인용해 "월마트는 지난해 가을에는 1회용 가방을 가져오는 고객들에게 세탁과 재이용이...
배달 시장 뒤흔들 또 다른 '한방'…쿠팡이츠의 영리한 전략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10 08:58:15
이를 증명했다. 업계 3위인 쿠팡이츠가 단건 배달의 요금 체계를 선택제로 바꾸자 얼마 안 가 1위인 배달의민족이 뒤를 따랐다. 주요 배달 플랫폼의 시장 점유율은 정확한 데이터가 없긴 하지만, 모바일인덱스가 일간 활성사용자수를 통해 추정한 ‘빅3’의 점유율은 배민 68.81%, 요기요 19.55%, 쿠팡이츠 11.64%다. 10%를...
"차기 정부, 디지털·AI 정책에 자유의 바람 불어 넣어야" 2022-02-10 06:30:03
화폐, 제로페이를 폐지하고 관련기관도 폐지해야 한다. 관치 배달, 관치 포탈 등 관치 플랫폼을 없애 정부가 시장의 플레이어로 나서지 못하게 하고, 그 과정에서 세금이 낭비된 것을 반성해야 한다. 일자리는 민간 산업 활성화를 통해 창출한다는 원칙을 확인해야 한다. 데이터를 누가 쓸지에 대한 고민 없이 엄청난 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