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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상품 너도나도 베끼기…'K푸드' 거저먹으려다 체합니다 2020-08-24 17:28:16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으나 기각됐다. 오리온 초코파이도 롯데의 상표 등록 문제 등을 제기했지만 패소했다. 글로벌 기업들은 다르다. 대표적인 예가 네슬레다. 스위스 식품업체 네슬레는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의 상징인 ‘레드컵’을 지키기 위해 수십 년째 16개국에서 소송을 하고 있다. 승률이 37%로 승소보다 패소 사례...
[금주신상] CJ제일제당, 수제 스타일 '햄스빌 바로먹는햄' 출시 2020-08-15 10:30:00
막대 형태의 과자 2종을 내놨다. 이들 제품은 인기 비스킷 '빠다코코낫'과 '야채크래커'의 모양을 길쭉한 막대 형태로 바꾼 것이다. 막대 형태의 과자는 한입에 넣고 먹을 수 있어 부스러기가 덜 생기고, 케첩·치즈 등 각종 소스에 찍어 먹기도 좋다. 두 제품은 사전 테스트 판매에서 20∼30대로부터 좋은...
롯데제과, 국민 콘 '월드콘'…1020 선호하는 '페이커' 모델로 빙과 왕좌 지킨다 2020-08-12 15:11:47
과자가 아이스크림으로 인해 눅눅해지지 않고 계속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유지하도록 과자 안쪽을 초콜릿으로 코팅했다. 아이스크림 위 토핑도 시각적으로 맛있게 보이도록 연출했다. 1020세대 겨냥 마케팅월드콘은 제품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 출시 후 13차례에 걸쳐 제품 디자인을 바꿨다. 붉은 색상, 옆으로 넓게 퍼진...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사상 최대…해외 법인 호조로 1,832억 2020-08-07 14:47:01
고속 성장했다. 러시아 법인에서는 초코파이와 비스킷 제품군이 고르게 성장해 올해 상반기 매출 26.5%, 영업이익 105.4% 성장을 기록했다. 오리온은 올해 하반기에는 초코파이 제품군을 강화하고, 초코송이나 고소미 등 비스킷을 기반으로 러시아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법인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오리온 상반기 영업이익 1천832억원…사상 최대 실적(종합) 2020-08-07 14:11:31
105.4% 성장을 기록했다고 오리온은 밝혔다. 특히 초코파이 등 파이제품의 매출이 26% 성장했다. 오리온은 올해 하반기에는 초코파이 제품군을 강화하고, 초코송이나 고소미 등 비스킷을 기반으로 러시아 소비자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법인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5.4%, 영업이익이 19.6%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 시대' 과자업계 온라인 상품 인기…"시장 급성장" 2020-08-02 09:27:00
초코가필요해 ▲ 입이심심해 등 3종이다. 롯데제과 역시 이커머스 시장 개척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 1월 이커머스 조직을 팀에서 부문으로 승격하는 등 조직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롯데제과가 선보인 온라인 전용 상품은 ▲ 몽쉘 짝꿍팩 ▲ 마가렛트·카스타드·몽쉘 히어로팩 ▲ 칸쵸&씨리얼 짝꿍팩 ▲...
양유 청년떡집의 두번째 발걸음 "청년제과" 런칭 2020-07-24 13:00:01
달콤한 바나나가 어울린 한입파운드 초코바나나 그리고 피스타치오 덕후라면 놓칠 수 없는 오리지널 이탈리아산 피스타치오로 더욱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한입파운드 피스타치오는 한입에 퍼지는 촉촉하고 쫀쫀함이 매력이며, 깔끔한 한입 사이즈라서 기존의 파운드 케익의 불편함이였던 썰고 치우는 귀찮음까지 해결했...
파도야 등껍질이야?…4겹을 어떻게 겹겹이 쌓았을까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58
`세계 최초`가 아닌 `국내 최초`라고 표기된 이유입니다. 논란을 뒤로하고 꼬북칩의 실적은 고공행진 중입니다. 연매출 1,000억원 이상 메가브랜드인 포카칩이나 초코파이와도 어깨를 견줄 기세입니다. 중국에서는 랑리거랑(파도 속의 파도)라는 이름으로 인기몰이 중이라는데 4겹의 물결보다는 등껍질이 더 잘 어울리는...
질소과자 오명은 억울하다?…`포카칩` 제조공정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3:43
대학생 2명이 한강을 건너면서 질소 과자 최고봉이라는 오명을 쓰기도 했죠. 이후 제품 내부의 빈 공간 비율을 기준치보다 낮은 25%로 맞추고 (환경부 기준치 35%) 중량을 늘리는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기도 했습니다. 포카칩의 제조 과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제조공정 감자껍질 제거 → 트리밍(싹자르기)...
식품업계, `효자상품` 덕에 웃었다…매출 성장 견인 2020-07-02 07:42:25
생활`이 늘어나면서 과자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오리온의 대표 상품인 초코파이와 포카칩도 제 역할을 했다. 지난 1∼5월 초코파이의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한 430억원을 기록했다. 초코파이는 1974년 출시된 국내 최장수 파이다. 또 포카칩의 매출은 18% 증가한 317억원, 오징어땅콩의 매출은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