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계소문] 파울로 코엘료도 반한 이것…세계 홀리는 'K콘텐츠' 2020-10-25 08:34:01
발탁됐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K팝은 해외 공연이 불가하다는 장애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례없는 진기록을 썼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들에게는 성역으로 여겨지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더욱 유의미한 것은 1위 진입 이후의 성적이었다. 현지 대중성의 척...
[연합시론] 고용한파 재연…내수 부양으로 일자리 온기 찾아야 2020-10-16 17:19:51
코로나 확산 때문에 중단됐던 숙박, 관광, 공연, 영화 등 8대 소비쿠폰 지급을 재개하고 코리아세일페스타 등 각종 소비행사와 문화 이벤트, 유원시설 할인 행사와 지역축제 소개 등 관광진흥책도 펴기로 했는데 불가피한 선택으로 보인다. 정부로서는 곧 닥칠 엄동설한의 민생 고통을 헤아리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
아세안 10개국 아티스트 참여 ‘ROUND 2020’, 12월 한국 상륙 2020-10-14 15:14:54
의미있는 페스티벌로 바뀌었다. 공연 날짜가 6월, 10월로 여러차례 순연되다 어렵게 12월로 결정된 만큼 제작진은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기존에 없던 페스티벌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KBS는 지난 추석 KBS2에서 방영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로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지금...
주식 투자는 '나훈아 스타일'로 2020-10-09 17:09:38
신비주의다. 이번에도 성공적인 공연을 마치곤 자취를 감췄다. 두 사람의 스타일은 개미(개인투자자)의 투자 스타일에 적용해볼 수 있다. 남진 스타일은 단기 투자자, 나훈아 방식은 장기 투자자와 겹쳐진다. 대중을 만날 수만 있다면(수익을 볼 수 있다면) 이것저것 잴 필요가 있는가(단기 투자가 무슨 상관인가)라는 게...
‘멀티 엔터테이너 행보’ 류지광, 확실한 대세 존재감 뿜뿜 2020-10-08 09:00:09
류지광이 방송과 공연 등을 통해 확실한 트로트 대세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류지광은 추석주간인 지난 월요일에 방송된 KBS2 ‘퀴즈 위의 아이돌’을 시작으로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 출연하고, 추석당일에는 KBS1 ‘아침마당’과 TV조선 `2020 트롯 어워즈`에 출연. 이후 ‘히든싱어6-설운도’편, MBC...
[송태형의 데스크 칼럼] 비대면, 온택트 그리고 아우라 2020-10-07 17:54:44
모델을 찾아야 했다. 하지만 ‘현장 아우라’가 빠진 공연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돈을 낼까. 회의적인 시선이 많았다. 유튜브와 SNS 등에서 최고 수준의 디지털 활용 능력을 발휘해온 K팝이 이번에도 길을 열었다. K팝 온라인 콘서트는 비대면이 아니라 ‘온택트(ontact)’란 개념을 내세웠다.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연결...
'나훈아 열풍은 어디까지?'…테스형 스트리밍 3700% 폭증 2020-10-06 20:56:08
이번 추석 연휴 방송된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인 신곡 '테스형!'이 전국민적인 이목이 집중되면서 스트리밍도 폭증한 것으로 전해졌다. 6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주(지난달 28일∼이달 4일) 이 플랫폼에서 '테스형!' 스트리밍은 직전 주(지난달 21∼27일)보다 무려 3733% 증가했다....
추석 강타한 나훈아…`테스형!` 스트리밍 3,700%↑ 2020-10-06 15:07:04
가황(歌皇) 나훈아가 추석 연휴 방송된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인 신곡 `테스형!`이 전국민적 화제가 되면서 스트리밍도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주(지난달 28일∼이달 4일) 이 플랫폼에서 `테스형!` 스트리밍은 직전 주(지난달 21∼27일)보다 무려 3천733% 증가한 것으로...
민심 달군 나훈아…'테스형!' 스트리밍 3700% 껑충 2020-10-06 15:01:34
가황(歌皇) 나훈아가 지난 추석 연휴 기간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인 신곡 '테스형!'이 중장년층부터 젊은층까지 세대를 아우르면서 민심을 흔들고 있다. 6일 지니뮤직에 따르면 추석 연휴가 포함된 지난주(지난달 28일∼이달 4일) 이 플랫폼에서 '테스형!' 스트리밍은 직전 주(지난달 21∼27일)보다 무려...
마스크 없이 안방에서 즐긴 뮤지컬 ‘모차르트!’, 유료 온라인 공연 시장 가능성 엿봤다 2020-10-06 14:30:09
상영회를 마쳤다. 추석연휴였던 지난 3, 4일 네이버 브이라이브(V LIVE)를 통해 공개된 뮤지컬 <모차르트!> 온라인 상영이 관람권과 결합상품 판매 12,000건, 단체판매 3000건으로 총 약 1만 5000명의 온라인 관객들을 모으며 종료됐다. 이번 온라인 상영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공연이 위기를 겪자 공연 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