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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빔]모빌리티 사업의 핵심은 '이동 시간' 2022-11-28 07:30:03
운송사업의 형태는 제3자의 운전 노동과 재산(이동 수단)을 이용해 목적지에 도달하는 형태를 말한다. 물론 이때 이용자는 돈을 지불한다. 국내 여객운수사업법은 기능적으로 세분화된 운송요금의 산정 기준으로 시간과 거리를 삼는다. 대부분 경로가 정해져 있는 버스는 거리를 기준하는 반면 택시는 거리와 시간을 동시에...
성남시, 택시 강제 휴무제 한발 앞서 전면 해제 2022-11-16 15:17:35
운영되는 택시 강제 휴무제(택시부제)를 16일 전면 해제했다. 성남시는 이날 오전 신상진 시장과 김성종 경기도개인택시운송사업성남시조합장, 강길원 성남시법인택시협의회 회장, 한만선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경기동부지역지부장, 김철중 성남시법인택시노동조합연합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의 이동권 확보를...
개인택시 3부제 해제 첫 주말…시민들 "두 시간 기다려도 안와" 2022-11-13 18:00:41
한 택시기사는 경기 구리와 하남까지 4만원을 요구했다. 정상 요금보다 두 배나 비싼 액수다. 한 택시기사는 “부제가 해제돼도 젊은 택시기사들은 돈이 된다는 확신이 들지 않으면 웬만해선 저녁에 일을 하려 하지 않는다”며 “지금 운행하는 기사들은 아마도 고령자일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
세금으로 택시 줄인다는 정부…국회 "택시대란 어쩌나" 2022-11-13 16:08:27
국토교통부는 택시 감차계획에 따른 택시감차보상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토교통부는 최근의 택시대란은 택시면허를 가진 택시기사들이 택시를 실제로 운행하지 않아 가동률이 낮은 데에서 기인하는 문제인 반면, 택시감차보상 사업은 현재 공급과잉된 택시면허 수를 줄이기 위한 정책으로 택시총량제에...
카카오모빌 자회사 케이엠솔루션, 이노베이션 과기정통장관 표창 2022-11-09 14:11:51
=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가맹사업 자회사인 케이엠솔루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 운전 자격 운영'으로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디지털 융합 및 활용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타다-서울개인택시조합, 이용자편익·기사권익 향상 협약 2022-11-08 14:10:17
타다-서울개인택시조합, 이용자편익·기사권익 향상 협약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운영사 VCNC)는 지난 3일 서울개인택시운송사업조합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플랫폼 택시를 통해 이용자 편익을 높이고, 개인택시 사업자의 권익을 보호하며...
`이젠 잡힐까`…서울 심야택시 7천대 추가 공급 2022-11-08 11:30:02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 취업박람회를 열어 구인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 오는 12월 심야할증 10시부터 현행 밤 12시부터 새벽 4시로 설정돼 있는 심야할증 시간도 오는 12월 1일부터 10시로 앞당긴다. 4시간인 할증 시간을 6시간으로 늘리는 것으로 이는 정부가 앞서 발표한 바 있다. 현재 20%인 심야 할증률도...
연말 택시대란 막아라…서울 개인택시 부제 전면해제 2022-11-08 10:52:24
플랫폼 중개택시 중 온다 택시(1만7천 대)만 자율적으로 목적지 미표기를 시행 중인데, 제도 개선을 통해 전체 택시 7만1천여 대로 시행 범위를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플랫폼 회사와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에 목적지 미표시 의무화를 지속해서 요구할 계획이다. 또한 불친절, 부당요금 등 고객 불만이 생겼을 때...
디지털 전환 가속화…커지는 스타트업과 '협회들' 간 갈등 [긱스] 2022-11-03 09:38:09
운전사들이 택시업계를 떠나자 택시 대란이 터졌다. 소관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과거 타다와 비슷한 서비스(플랫폼 운송 사업 타입 1) 관련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지난달 밝혔다. 모빌리티업계 관계자는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하기에는 여전히 거금이 필요하다”며 “법인택시, 개인택시, 택배업체 등 이해관계자가 복잡하게...
혁신과 기득권 싸움 끝은…토스의 성공일까, 타다의 좌절일까 [김주완의 스타트업 나우] 2022-11-01 17:47:29
운전사들이 택시업계를 떠나자 택시 대란이 터졌다. 소관 부처인 국토교통부는 과거 타다와 비슷한 서비스(플랫폼 운송 사업 타입 1) 관련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지난달 밝혔다. 모빌리티업계 관계자는 “모빌리티 시장에 진출하기에는 여전히 거금이 필요하다”며 “법인택시, 개인택시, 택배업체 등 이해관계자가 복잡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