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십니다] 2024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공모 2024-06-03 17:48:43
마케팅, 단지조경, 주거복지, 베스트경영, ESG 등) ● 응모작 접수 △서류: 응모작 소개서(A4용지 4장), 응모작 사진 5장(배치도, 조감도, 평면도 등), 회사 소개서(A4용지 2장, 회사 연혁·실적 등 기술) △마감: 6월 7일 △제출: 한경주거문화대상 사무국 (02)360-4472, 한경닷컴(www.hankyung.com) ‘한경주거문화대상...
무협 "핵심광물 수출통제에 정책 지원 필요"…규제·애로 건의 2024-06-03 11:00:05
= 한국무역협회는 핵심광물 수출통제에 대한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 등을 담은 무역업계 건의사항 116건을 발굴해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국무조정실 등 관계부처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건의 분야는 통상·협력, 물류·통관, 금융·세제, 노동·인력, 경영환경·입지, 인증·검사, 신기술·신산업, 마케팅...
"그녀 없인 스페이스X도 없다"…머스크 사단의 '숨은 실세' [강경주의 IT카페] 2024-06-01 13:31:25
미국여성엔지니어협회 토론을 방청한 후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결정했고, 노스웨스턴대로 진학해 기계공학(학사)과 응용수학(석사)을 전공했다. 졸업 후 샷웰 COO는 크라이슬러에 입사해 대기업 시스템을 경험했다. 에어로스페이스코퍼레이션으로 이직해선 저가형 로켓 개발 관련해 많은 논문을 작성하먀 우주 엔지니어로서...
"NASA, 머스크 아닌 그녀 믿는다"…스페이스X 살린 '진짜 리더' 2024-05-31 18:43:23
연 ‘미국여성엔지니어협회’ 토론을 방청한 후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결정했고, 노스웨스턴대로 진학해 기계공학(학사)과 응용수학(석사)을 전공했다. 졸업 후 샷웰 COO는 크라이슬러에 입사해 대기업 시스템을 경험했다. 에어로스페이스코퍼레이션으로 이직해선 저가형 로켓 개발과 관련해 많은 논문을 작성하며 우주...
성래은 "K패션, 글로벌 활로 찾아야" 2024-05-29 18:22:30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영원무역그룹 부회장·사진)은 29일 “K패션은 이른바 알·테·쉬(알리 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C커머스의 공습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활로로 삼고,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을 넘어 순환 경제의 플레이어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했다. 성 회장은 이날 서울 용산구...
한진 조현민 사장, 글로벌패션포럼서 K-패션 해외진출 협업 제시 2024-05-29 16:07:35
조현민 사장이 29일 한국패션산업협회가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개최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K패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통합서비스 '숲'(SWOOP)과 '숩핑'(SWOOPPING)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K패션 격변기 활로는 글로벌!'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패션산업협회 회원사 대표 및...
한국 스타트업 수출 연평균 43.8%↑…6년새 2.7억→24.2억달러 2024-05-29 11:00:00
및 시장성 등의 '실증'이 필수적이라고 무역협회는 밝혔다. 따라서 정부의 스타트업 수출 활성화 정책도 '실증 지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무역협회는 강조했다. 아울러 국가 전역을 테스트베드(시험장)로 만드는 전략과 함께 현행 스타트업 수출 바우처 제도의 개선 등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이명...
파리 스타트업 전시회서 '한국전자전 2024' 소개 2024-05-29 09:01:57
혁신 산업·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한국 시장과 마케팅 플랫폼인 한국전자전을 소개했다. 특히 많은 관심을 보인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영국 등의 기업들이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혁신 기술을 선보일 것으로 협회는 기대했다. 작년보다 규모를 확대한 올해 한국전자전은 오는 10월 22∼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은 놓칠 수 없는 시장"…마케팅·ESG 페달 밟은 수입차 2024-05-28 16:07:55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내수 자동차 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하면서 수입차 판매량이 다소 줄었지만,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고려해 투자를 확대하는 모습이다.○수입차 1~4월 판매 감소에 마케팅 강화28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에 따르면...
더현대 서울 전시공간 '알트원' 유료 관람객 100만명 돌파 2024-05-28 10:18:47
연평균 관람객 수(5만5천명·사단법인 한국발물관협회 통계 기준)의 5배에 이르는 수치다. 현대백화점은 알트원의 성공 요인으로 백화점 아트 마케팅 통념을 깨는 공간 운영과 자체 전시 기획·유치 역량을 꼽았다. 전문 전시관 수준의 항온·항습 시설과 보안시스템을 기반으로 앤디 워홀의 대규모 회고전인 '앤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