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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식의약품 불법유통·허위광고 1만7천 건 자율 조치" 2023-12-26 10:20:41
현대홈쇼핑[057050], 홈플러스 등 통신판매업자 17개 업체가 이번 사업에 참여해 지난 2월 제정된 '식품·의약품 등의 온라인 자율 관리 가이드라인'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했다.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판매업자는 판매 제품의 인허가를 확인하고 부당 광고를 하지 말아야 하며,...
상생결제 사용액 누적 1000조 돌파 2023-12-25 18:18:35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제도화해 전국 모든 광역지자체가 상생결제를 신규 도입하고, 지역 중소기업까지 납품 대금을 상생결제로 지급하고 있다. 또 제조업 중심으로 사용하던 상생결제를 공영홈쇼핑, SK스토아, 이랜드월드 등 유통 플랫폼이 도입해 해당 업체에 입점한 소상공인에게 연간 1조6000억원의 상품 판매...
GS리테일 주가 발목잡던 GS샵의 변신 선언 2023-12-25 18:15:43
꾸준히 실적 개선을 이어왔지만 홈쇼핑사업부가 사양산업이어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GS샵은 앞선 모바일 시프트 1.0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만큼 모바일 시프트 2.0을 통해 모바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올해 1~11월 GS샵 모바일...
홈쇼핑도 1분 '숏폼'으로…GS샵 '모바일 전략' 먹힐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2-25 15:59:44
이용자 수(MAU)는 428만 9565명으로, 홈쇼핑업체 앱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2위인 CJ온스타일(310만 1882)보다 38.3% 많다. 일찍이 모바일 앱 이용자 확대를 통해 TV에 대한 매출 의존도도 낮춘 상태다. GS샵은 2020년 채널별 주문 비중 가운데 모바일 취급고 비중이 50%를 돌파했다. 홈쇼핑 업계에서 모바일 취급고가...
납품대금 안정 지급 위한 '상생결제' 사용액, 누적 1천조원 돌파 2023-12-25 12:00:04
공영홈쇼핑, SK스토아, 이랜드월드 등 유통플랫폼도 상생결제를 도입해 해당 업체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이 연간 1조6천억원의 상품 판매대금을 조기 현금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기환 중기부 상생협력정책관은 "앞으로도 상생결제 활용기업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을 통해 대기업의 하위협력사와 공공건설 분야까지...
"직원이 경쟁사 차렸어요"…퇴사 전 만행에 '충격'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2023-12-24 10:00:01
있다. ○회사 정보 포맷하고 퇴사해 동종업체 차렸다주방용품 판매업체 B사에서 2020년 1월 부터 근무하던 A씨는 2022년 3월 퇴사했다. B사는 2020년 6월부터 미국의 P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전자제품을 수입해 국내에 판매해 왔고, 2022년 3월부터는 홈쇼핑 판매를 시작하며 쏠쏠한 재미를 봤다. 그래서 제품 수입을...
비누 팔던 애경산업의 변신…'주가 2배 상승' 기대감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23 07:00:01
더뎠지만, 내수 화장품 채널 재편(홈쇼핑→온라인)이 성과를 거두고 있고 화장품 면세 매출 회복과 생활용품 수익 구조 개선이 이어지는 부분이 긍정적이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지화 전략을 통한 동남아 지역 화장품·생활용품 수출 확대 가능성도 높다”고 덧붙였다. 한화증권을 포함한 증권사 3곳의 평균 목표주가는...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반품 제품 AI 검수센터 및 리퍼비시 플랫폼을 구축하는 ‘제삼시장’ 2023-12-22 23:04:00
검수 시스템 제공으로 5개 화장품 홈쇼핑 브랜드사와 반품 재고 상품 공급 협의를 맺었다. 국내 5대 리퍼비시 TV, 노트북 제조 공장과 제품 공급 협의도 완료했다. “반품 물류 대행 3PL 기업과 물류 입고, 배송 파트너 MOU 체결을 완료해 공급망을 확보했습니다. 더불어 국내 최대 렌탈 기업과 렌탈 회수 제품 검수...
온라인쇼핑몰 수수료 12% 넘어서…판매장려금·반품 경험도 증가 2023-12-20 12:00:01
납품업체 수 비율이 4.5%p 증가했다. 납품업체들이 수수료 이외에 부담하는 추가 부담 비용의 대다수는 판매촉진비와 물류 배송비였다. 추가 부담 중 다른 비용보다 판매촉진비 비중이 높았던 업태는 온라인쇼핑몰(99.7%), 백화점(94.2%), 홈쇼핑(62.2%), 대형마트(52.6%) 등이었으며, 물류 배송비 비중이 컸던 업태는...
현대홈쇼핑, TV 떠나 유튜브로…모바일 경쟁력 키운다 2023-12-20 10:02:22
풀이된다. 현대홈쇼핑을 비롯한 홈쇼핑 업계는 유료 방송 사업자와 송출 수수료 갈등을 지속적으로 겪어왔다. 특히 올해는 실적 악화 상황에서 그간의 송출 수수료 상승분을 감당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상대적으로 수수료가 낮은 뒷번호로 이동하겠다고 요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으면서 갈등이 증폭됐다. 일부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