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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AI - MIT와 AI 동맹 맺은 SKT…AI 컴퍼니 변신 속도 2025-02-10 15:57:44
포함해 오픈AI, 코카콜라, 인도 타타그룹, 시가총액 150조원 규모의 미국 반도체 기업 애널로그디바이시스, 벤처캐피털 TWG글로벌홀딩스 등 6곳이다. 이 컨소시엄은 생성 AI 기술이 사회와 산업에 미칠 영향을 탐구하는 산학 협력 기구다. 통신사로는 SK텔레콤이 유일하다. SK텔레콤 측은 “MIT 석학과의 공동 연구, 오픈AI...
KT, 보이스피싱·스미싱 AI로 찾아내 실시간 차단한다 2025-02-10 15:50:55
문맥을 인식한다. 화자가 말하는 초반 150음절을 텍스트로 변환해 분석한 뒤 보이스피싱이 의심되면 즉시 통화 화면에 ‘주의’ 표시를 띄운다. 주의 경고 이후에도 이용자가 전화를 끊지 않으면 ‘위험’ 표시로 전환된다. 사용자의 단말기에 이미 저장된 번호나 공신력 있는 기관·기업 등 인증된 번호에는 탐지 기능이...
엔화 강세 지속..."美日 정상회담·통화정책 영향" 2025-02-10 14:57:40
- 달러 대비 엔화 환율이 150엔대 초반으로 급락함. 미일 정상회담 이슈와 일본 은행의 연내 1%까지 단기 금리 인상 주장이 영향을 미침. 엔화로의 쏠림 현상이 올해 나타날지 주목됨. - 딥시크 충격 이후에도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AI 투자는 40% 증가하여 올해 투자 규모가 466조 원에 이름. AI 인프라 성장성은 지속될...
설 연휴 기차 '노쇼' 32만장 쏟아졌다…위약금 인상 효과 '글쎄' 2025-02-10 12:03:10
150만석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명절마다 치열한 예약 경쟁이 벌어지는데도 끝내 자리를 비운 채 운행되는 승차권이 늘자, 코레일은 이번 설 명절 기간 열흘(1월 24일~2월 2일) 동안 승차권 환불 위약금을 기존보다 최대 2배 늘리는 특단의 조치를 시행했다. 그동안 코레일은 출발 하루 전까지 최저 위약금인 400원만...
日정부 "일본제철, US스틸 매수 아닌 '투자'…대담한 제안 검토" 2025-02-10 12:00:30
뉴올리언스로 이동하는 전용기(에어포스원) 안에서 다른 나라가 US스틸을 인수하게 두지 않겠지만 일본제철이 소수 지분을 투자하는 것은 괜찮다면서 "누구도 US스틸의 과반 지분을 가질 수 없다"고 기자들에게 말했다. 일본제철이 US스틸에 대해 "매수가 아니라 투자하기로 했다"는 내용은 지난 7일 이시바 시게루 총리와...
[단독]'선풍기 강자' 신일이 깜짝 진출 선언한 '이 산업' 2025-02-10 10:17:07
건 이번이 처음이다.강화유리보다 150배 튼튼한 PC 소재로 만들어신일이 온라인몰에서 먼저 선보인 이 캐리어는 저가형 캐리어에 많이 쓰이는 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티렌(ABS)가 아닌 카보네이트(PC) 소재로 만들었다. 이 소재는 강화유리보다 충격 흡수율과 탄성력이 150배 높다고 알려져 있다. 상단과 측면, 정면에...
[트럼프 철강 25%관세...이번주 증시 일정은?]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2-10 08:43:22
950억원 및 서민금융 출연금 150억원 등 일회성 요인 발생. 사측은 ‘25년 가이던스 대손비용률 0.4% 이하를 제시하면서, ‘24년 (0.45%)보다 개선될 것으로 전망 - 비에이치아이: 수주 확대, 외형 성장 가속화 (IBK투자증권, BUY, 목표주가 2.8만원) -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472억원(+81.6% yoy),...
“소프트웨어 패배주의 만연”...한국, 빅테크 '간택'만 기다린다[딥시크, 딥쇼크②] 2025-02-10 07:34:14
저장대 등 중국 명문대 출신 150명만으로 2년 만에 챗GPT에 대적할 만한 수준의 AI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들은 주로 4년 차 이하 개발자였고 해외 유학파는 한 명도 없었다. 칭화대, 베이징대, 중국과학원 등 주요 학술기관이 인재 공급원 역할을 하는 것이다. 반면 한국은 AI 인재도 원천 기술도 부족한 상황이다....
롯데百, 23일까지 롯데웨딩페어…"프리미엄 웨딩의 모든 것" 2025-02-10 06:00:03
원 수도 전년보다 15% 증가했다. 롯데웨딩멤버스는 롯데백화점이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회원 제도다. 작년 롯데웨딩멤버스 회원의 명품 구매 매출은 전년보다 2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웨딩페어 키워드를 '프리미엄 웨딩의 모든 것'으로 정했다. 롯데백화점은 행사 기간 명품부터 리빙까지...
불황형 소비 확산에…철 지난 떨이패션 상품만 팔린다 2025-02-09 18:33:00
오프웍스도 지난해 매출 2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산된다. 오프프라이스 스토어는 유명 브랜드 재고 상품을 유통사가 직접 매입해 대폭 할인해서 파는 매장의 한 형태다. 신세계백화점 팩토리스토어는 발렌시아가, 에르노, 스톤아일랜드, 몽클레르 등 럭셔리 브랜드와 컨템포러리(준명품) 브랜드가 주력 상품이다. 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