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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행복시대] 박용욱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 2014-09-05 17:07:52
인지하여 적기 대응하도록 하는 민원사전인지시스템도 구축되어 있으며 - 앞서 말씀드린 “1332” 상담을 통해서도 상담내용 중 제도 개선이 필요한 내용에 대하여 제도 개선으로 연결시키는 과정이 모두 전산화되어 있음 - 그렇게 이루어진 제도개선 등에 대하여 소비자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피드백을 강화하여...
방심위 직원이 세월호 막말 응원 댓글?··하는 일이 악성댓글 적발? 2014-08-29 09:52:24
민원 및 청원을 처리하는 곳`으로 악성댓글을 적발·심의하고, 피해자의 민원을 처리하는 민원상담팀에 속해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커지자 방심위는 "해당 직원의 개인적 일탈행위이며, 징계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의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문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을 커지고 있다....
이산 세월호 유가족 비난에 방심위 직원 `옹호댓글` 파문 2014-08-28 16:27:59
방심위 권익보호국 민원상담팀으로, 건전한 방송·통신 미디어 이용환경 캠페인과 명예훼손과 사이버 권리참해 예방업무를 맡고 있다. 특히 박씨는 악성댓글을 적발 및 심의하고 피해자의 민원을 처리하는 민원상담팀에 속해 있어 더욱 파장이 컸다. 이에 방심위는 "해당 직원의 개인적 일탈행위이며 징계절차를 밟겠다"며...
방심위 직원 세월호 막말에 옹호 댓글 `파장`··"소신대로 파이팅?" 2014-08-28 14:09:08
민원 및 청원을 처리하는 곳`으로 악성댓글을 적발·심의하고, 피해자의 민원을 처리하는 민원상담팀에 속해있다. 논란이 커지자 방심위는 "해당 직원의 개인적 일탈행위이며, 징계절차를 밟겠다"고 밝혔다. 또한 직원의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문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방심위 직원 이산 세월호 막말 옹호 댓글...
동양 피해자 분쟁조정안 수락률 38% 2014-08-24 04:05:05
구제방법 등을 상담해줬고특히 229명은 변호사의 상담을 받도록 지원하는 등 7천104명에 대해 민원을 상담해줬다. 금감원은 피해자가 분쟁조정 결과를 우편으로 받은 날로부터 20일 내에 수락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재조정 신청기한은 30일이라는 점을 감안해 20일을 넘겨 도착하는 수락서도 접수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잘못된 금융관행 1332로 전화하세요" 2014-08-07 12:00:31
금감원은 A씨의 사례처럼 금융민원센터에 들어온 민원상담 사례중 소비자보호와관련된 주요사항을 감독·검사부서와 협의해 2분기에 13건을 개선했다고 7일 밝혔다. 개선내용에는 요구불 예금의 계좌를 개설 신협에서만 해지할 수 있었던 관행을고쳐 다른 신협에서도 해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포함됐다. 변액...
금감원 "금융민원 발생하면 1332로 전화를" 2014-08-07 10:44:05
마련됐다”며 “금융민원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소비자의 권리가 크게 강화된다”고 말했다. 민원센터는 평일 오전 9~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오후 1시까지 상담을 받는다. 인터넷 채팅상담이나 화상수화 통역서비스도 제공한다.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금융권, 태풍 피해 기업·개인에 금융지원 2014-08-04 16:14:52
대출해 줄 계획이다. 보험회사들은 보험사고 상담과 신속한 조사를 위해 현장지원반을 운영하고, 보험금이나 보험계약 대출금을 신속히 지급할 예정이다. 또 보험료 납부나 대출 원리금도 최장 1년간 상환을 유예해 주기로 했다. 카드사들도 카드대금 청구를 6개월간 유예해줄 계획이다. 금감원은 피해...
[인사] 이화여대 ; 전남대 ; 대구대 2014-07-31 08:23:39
목회상담센터소장 겸 여성신학연구소장 박경미▷정책과학대학원장 겸 정보과학대학원장 최대석▷인문과학대학장 오정화▷사회과학대학장 함인희▷자연과학대학장 겸 세포항상성연구센터 소장 윤영대▷사범대학장 겸 교육연수원장 겸 영재교육원장 김성원▷건강과학대학장 김경숙▷교무처장 서혁▷기획처장 박선기▷학생처장...
[핫] 엔씨소프트, 위기 속 "PC방 상생 도우미 나야 나" 2014-07-26 14:25:10
큰 이유(81%)는 과금 불만이었다. 이에 대한 고객들의 민원 역시 꾸준하게 접수되고 있다. ■ 엔씨소프트의 '상생' 캠페인은 3가지 실질적 혜택 이번 '상생'의 캠페인은 pc방 고객 유치와 pc방 운영 지원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우선 pc방 이용자를 늘릴 수 있도록 pc방 과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