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수퍼마켓, 파인애플 기획세트 파격가 판매 2013-05-29 08:09:48
1만5천박스 준비 했으며 전국 매장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이라도 모두 판매되면 행사는 종료된다.gs수퍼마켓은 평소 손질이 힘들어 먹기가 불편했던 파인애플을 손쉽고 예쁘게 손질할 수 있는 파인애플 슬라이서와 달콤한 파인애플 세트를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즐겁게 파인애플을 즐길 수...
`무한도전` 무도리 그려진 티셔츠 29일 판매 시작 2013-05-28 15:56:45
부터는 LG패션 인터넷몰 및 일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된 티셔츠에는 `무한도전`의 캐릭터인 무도리가 그려져 있으며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눈길을 끈다. MBC 기획사업부는 "아웃도어 브랜드로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제품이지만 콜라보레이션 상품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대로 상품을 출시...
리얼컴퍼니 `갑의 횡포` 논란‥"디자인 도용 아니다" 주장 2013-05-28 15:47:48
상품은 F사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백팩`이다. 올해 초 F사는 리얼컴퍼니 측으로부터 해당 디자인 사입을 권유받았다. 이에 대해 F사 대표는 거절의 의사를 표시했으나, 리얼컴퍼니는 무단으로 같은 디자인의 제품을 전국 60여개 매장에 출시해 이득을 챙겼다. F사 관계자는 "대기업 간 디자인 도용이 일어나면 피터지는...
제일모직 브랜드 선택과 집중…윤주화의 '효율 경영' 뜬다 2013-05-27 17:14:30
팔지만 기대에 크게 못 미쳤다는 분석이다. 처음 상품을 내놓을 때 판매 목표를 ‘2015년까지 40개 매장에서 600억원’으로 잡았지만 작년 14곳에서 매출 85억원밖에 올리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계획했던 중국 진출도 지지부진해 정리 대상에 올랐다는 지적이다. 윤 사장은 대신 “구호, 르베이지 등 판매 실적이 좋은...
"비싼 에어컨 그만"…공기순환기·제습기 무더위 '도전장' 2013-05-27 16:20:27
지난해부터 에어컨을 대체할 아이디어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작년 국내 시장 규모는 20만대 수준, 올해는 두 배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보네이도 관계자는 "해마다 여름이 길고 더워지면서 국내에서도 공기순환기가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해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영업...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있다. 배는 충남 천안 지역에서 출하되는 상품을 계약재배를 통해 연중 안정적으로 공급받고 있으며 배추, 쌀, 마늘, 양파도 산지 영농조합 법인을 통해 직거래 방식으로 들여오고 있다. 지역 특산물을 상품화하기 위한 메뉴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외식전문 기업이 직거래를 무기로 농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주고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같은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로 상품을 구성하면서도 전문점에 뒤지지 않는 품질을 유지하며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종합 외식 서비스 제공 매장 인테리어도 편안한 조명과 안락한 소파로 교체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고 있다. 이 회사는 패스트푸드 시대를 뛰어넘어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1인용 소포장 상품이 줄을 잇고 있다. 바쁜 직장 생활 중 가사노동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는 대신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생활 토털서비스 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이런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일상적인 세탁물도 세탁 전문점에 맡기는 문화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크린토피아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있다”고 강조했다. 2020년 글로벌 5만개 매장 목표 bbq가 성공한 첫 번째 요인으로는 상품 및 시스템 개발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를 꼽을 수 있다. 국내 유일의 창업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2000년 경기도 이천에 설립, 운영하고 있다. 석·박사급 인력 30여명이 일하는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천군만마, 중국 유통 기업 ETON그룹과 MOU 체결 2013-05-27 11:17:16
1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패션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유통시키는 회사다. 1979년부터 Pierre Cardin 등 해외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현지화를 성공시킨 바 있다. ETON 그룹의 림해 회장은 "현 중국 패션시장도 글로벌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진입으로 재고만 양성하는 기형적인 볼륨 유통에서 기획생산 수주방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