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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3조원 가정간편식 시장 잡아라' 2017-07-24 06:30:02
모두 완판되며 10만 세트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대홈쇼핑은 현재 현대그린푸드와 함께 홈쇼핑에서 판매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제품을 개발 중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가정간편식은 신선식품보다 배송이 쉽고 조리하기가 편해 홈쇼핑에서 인기가 많다"며 "간편식 브랜드도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면 전국적으로 판매할...
롯데백화점, 카트 없이 장보는 '스마트쇼퍼' 확대 2017-07-23 14:48:16
전 지역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롯데멤버스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기존에는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했지만, 이번에 노원점에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엘페이'로 결제 가능 수단도 확대된다. 이와 함께 스마트 테이블은 대형 터치스크린을 통해 누구나 다양한 쇼핑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 공룡'에 굴복한 미국 백화점…시어스 가전제품, 아마존서 판매 2017-07-21 19:27:42
신선식품·물류관리 등 아마존은 '포식 경영' 강화 [ 이심기 기자 ] 131년 전통의 미국 명문 백화점 시어스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우산’ 밑으로 들어갔다. 제조업체뿐만 아니라 최대 경쟁자인 기존 유통업체까지 ‘전자상거래 공룡’에 굴복한 것이다. 아마존의 지배력이 모든...
중국 징둥도 'AI 물류창고' 만든다 2017-07-21 17:50:08
밝혔다.류 회장은 “미래에 드론이 물건을 배송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며 “더 이상 인간이 무더운 여름에 제품을 배달하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징둥이 드론 배송을 위해 최근 쓰촨성 정부와 협약을 맺었으며, 쓰촨성을 비롯한 중국 주요 지역에 150개가량의...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롯데슈퍼, 모바일로 주문하면 2시간 이내 배송 2017-07-18 16:27:50
‘롯데슈퍼’를 비롯해 도심형 고급 매장 ‘마이슈퍼’, 신선 균일가 매장 ‘마켓999’, 프리미엄 슈퍼마켓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등이다.온라인몰 ‘롯데e슈퍼’도 운영 중이다.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롯데슈퍼앱’을 통해서도 온라인 주문이...
'식탐' 부리는 이커머스 업계…신선식품서 HMR까지 확대 2017-07-11 14:18:02
말했다. 티몬은 식품 판매 채널 슈퍼마트를 통해 신선식품을 확대하고 있다. 산지 직거래 비중을 지난해 15%에서 청과 및 채소를 중심으로 60%까지 확대했다. 신선식품 카테고리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80%에 달한다. 쿠팡은 2015년 업무협약(mou)을 맺은 농협중앙회를 통해 신선식품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커머스...
[한경 미디어 뉴스룸-한경BUSINESS] "밥은 먹고 다니냐"…아침밥 갖다 주는 배달회사 2017-07-07 18:03:53
데 여념이 없다. 이제 새벽 배송은 신선식품 배송 방식의 표준 형태로 자리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배민프레시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 새벽 배송 방식을 도입했다. 배민프레시는 2016년 10월 서울 송파구 복합물류센터에 ‘프레시센터’를 열었다. 프레시센터는 보관, 포장, 배송 등...
온라인몰 무료배송 경쟁 막 내리나…기준 금액 상향 2017-07-05 14:02:23
무료배송 기준 금액이 '신선식품' 을 중심으로 올라가고 있다.쇼핑족을 끌어들이기 위해 무료배송 경쟁을 벌여온 업체들이 비용 부담으로 하나 둘씩 기준 금액을 올림에 따라 사실상 무료배송 경쟁은 막을 내린 것으로 분석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티켓몬스터는 지난 3일부터 신선식품 배송서비스인 슈퍼마트...
[Start-up의 神] 미트박스 "치킨의 원가를 알려주마" 2017-07-03 17:39:45
신선 배송까지 담당한다.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축산농가와 정육점을 바로 연결해주는 것만으로 고기 값을 기존 유통구조와 비교해 약 15%에서 30%까지 싸게 살 수 있다. 기존 축산물 유통 구조와 미트박스의 직거래 시스템을 비교하면 가격이 낮춰지는 구조가 분명해진다. 수입업체로부터 국내에 들어온 고기는 먼저 첫...
롯데 '온라인몰 7형제' 따로 또 같이 간다 2017-06-29 17:21:53
롯데마트몰은 채소, 축산물, 과일 등 신선식품 위주고 빠른 배송이 장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형 가전제품에 특화돼 있다. 각자가 잘하는 영역에서 스스로 온라인 역량을 높이는 게 통합하는 것보다 장점이 많다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온라인 전용 배송센터를 설치하는 등 각 계열사는 온라인 분야 투자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