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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화 강세기, 에너지株 중심 대응 유리"-BS證 2013-01-21 07:44:19
"시장의 우려와 달리 국내 펀더멘탈(기초체력)은 원화 강세 시기에 악화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2002년 3월부터 2007년 10월까지 원·달러 환율이 32%나 하락했던 시기에 한국의 수출 증가율은 평균 18%를 기록했고. 2009년 2월부터 현재까지 원·달러 환율이 30% 하락했지만 수출 증가율은 평균 + 10%를 기록하고 있다는...
"자동차株, 문제는 환율이 아니다"-토러스證 2013-01-21 07:36:25
분석했다.양 연구원은 "하지만 지역별 시장 상황 악화와 현대, 기아차 고유의 질적성장 지속 중 어떤 것이 실적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유럽은 시장 부진에 따른 판가 압박 우려가 있으나 지속적으로 개선 중인 브랜드 가치와 고객 인지 품질수준을 근거로 여전히 현지 업체들과의 판가...
<삼성그룹 올해 투자 50조 넘기나> 2013-01-21 06:02:04
상황에서 막대한 금액을 들여 반도체생산라인을 증설하거나 신설하는 것은 무리수가 될 수 있다. 시장의 수요가 회복되지 않는다면 섣부른 투자가 그룹의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인해 외부의 기대를 충족시키려 하기보다는 시장상황과 전망 등을꼼꼼히 따져 투자를 계획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조선업계 '빅3' 올해는 모두 '高성장' 모드> 2013-01-21 06:01:06
위기 상황을 기회로 인식하고 안정성 있는 성장기반을 구축할 방침이다. 2013년도 경영 슬로건으로 '위기를 기회로'로 정했다. 이를 위해 ▲내실경영 ▲위기대응체제 구축 ▲핵심역량 강화 ▲안전과 화합 등4대 경영방침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시장을 선도할 기술 개발로 경쟁력을...
'영업이익률 65%'..전력난에도 火電사업자는 '대박' 2013-01-21 05:59:08
상황이어서 국가 백년대계인 전력수급 프로젝트가 자칫하면 재벌기업의 배만 부르게 해주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21일 전력업계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까지 재벌이 운영하는 민간 화력발전 회사들의 영업이익률은 대개 10%를 상회했다. 2개 호기의...
저축은행 돈 말랐다…유동성 5년반來 최저 2013-01-21 05:57:09
힘을 쏟고 있지만 가계부채 부실 우려도 큰 상황이어서 일부 저축은행은 추가 퇴출 명단에 올라 있다. 한국투자증권 이고은 연구원은 "작년 상반기 말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이 5% 미만이거나 자기자본이익률(ROE)이 0% 미만인 저축은행이 37곳이었다"며 "저축은행 상황이 좋지 않은 만큼 올해 추가...
생애 첫 주택자금 확대…다주택자도 혜택 2013-01-20 21:00:18
상황에서 다주택자들이 기존 주택을 많이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부동산가격 급등기 때 쏟아냈던 세금 규제를 재검토해야 할 시점”이라고 지적했다.또 종합대책을 내놓을 때는 약발(효과)이 있을 만한 고강도 처방을 한꺼번에 시행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그만큼 부동산시장 상황이...
오바마 2기 출범, 경기 회복 국면…정치 불안 해소는 '발등에 불' 2013-01-20 17:13:43
8000억달러 규모의 경기부양책을 통해 금융시장을 정상화시켰고 제너럴모터스(gm)와 크라이슬러도 회생시켰다. 위기의 진원지인 부동산시장은 바닥을 치고 회복세로 진입했다. 경기회복의 모멘텀 역할을 하고 있다. 소비경기도 꿈틀거리고 있다. 하지만 아직은 완만한 회복세라는 평가(벤 버냉키 fed 의장)다. 실업률(12월...
[기로에 선 자본시장] 61개 증권사 순익 45% '뚝' 금융투자업계 '생존 벼랑'에… 2013-01-20 17:10:19
시장연구원장은 “자본시장이 활성화되면 기업들의 자금조달도 늘어 경제 전체에 도움이 되는데 현재 상황은 정반대”라며 “증권사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본시장의 제 기능을 살린다는 측면에서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무료통화로 일본에선 '국민 메신저' 2013-01-20 17:08:34
캐릭터로 구성된 스티커로 다양한 감정이나 상황을 재밌게 표현할 수 있는 것도 라인의 특징이다. ○일본에서 큰 인기라인은 일본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릴 정도로 성공했다. 일본의 모바일 메신저 시장점유율은 라인이 44%로, 2위(페이스북 메신저 15%)를 큰 차이로 따돌렸다. 카카오톡(6%)에 비해서도 한참 앞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