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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유로존 위기 해법 모색 2012-05-16 16:33:41
각 부문별 투자 전략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미국 · 중국 · 일본 · 한국 · 유럽 5개 지역의 경제 전문가 대담은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의 진행으로 이뤄집니다. 이밖에 `한국 경제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마련된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의 특별강연도 들을 수 있습니다. `2012 세계 경제·금융 컨퍼런스`는 세계...
[정책진단 박정윤의 시선] 오세조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회장 2012-05-14 17:26:43
각 기관의 정책을 알기쉽게 풀어보는 `정책진단 박정윤의 시선` 오늘은 국내 유통, 물류,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학계 및 업계 전문가들이 모인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오세조 회장을 모시고 유통구조 개선, 프랜차이즈 산업 경쟁력 강화, 한미 FTA가 유통산업과 소상공인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정책진단 박정윤의 시선] 이용두 소상공인진흥원 원장 2012-05-14 17:13:40
각 기관의 정책을 알기쉽게 풀어보는 `정책진단 박정윤의 시선` 오늘은 그 첫번째 시간으로 우리나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그 해결책을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설립된 소상공인진흥원의 이용두 원장을 모시고 주요 업무(상담, 컨설팅, 창업교육, 소상공인방송, 정책연구, 나들가게 지원 등)와 계획을...
"박스권에 갇힌 코스피..화학-철강-에너지주가 열쇠" 2012-03-28 10:54:31
달로 정함으로써 중국 정부당국은 물론 각 지방에서도 소비를 부양하기 위한 여러 가지 대책들이 발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물론 중국 경기 자체가 조금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전통적인 중국 관련주 종목들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 소비 모멘텀의 수혜를 받는 종목은 탄력적인 모습을...
보험권, 설계사 수당조정 "바쁘다 바빠" 2012-03-05 17:53:27
넘기면 비용처리 되기 때문에 이 사이에서 각 사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실제 한 대형사는 유지수당을 당국의 권고치보다 크게 늘리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객들의 손해도 줄어듭니다. 금감원에 따르면 수당 이원화가 실시되면 보험해약시 환급율이 현재보다 30% 가까이 높아집니다....
“유로존 문제 순조롭게 풀릴까” 2012-02-21 09:31:52
새벽부터 각 증권사 리서치 센터나 언론사 데스크들은 그리스 협상타결 소식을 기다리면서 초조한 상태일 텐데 거의 지칠 때가 됐다. 현지시간으로 한밤 중이 됐는데 아직까지 협상 결과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지난 번 유럽 시장 마감브리핑을 보겠다. 왜냐하면 미국이 대통령의 날로 휴장이었기 때문에 유럽증시가 대신...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2012-01-19 07:52:26
중요한 지표로 삼을 만큼 유명하다. 각 정부마다 국가경쟁력 강화라는 것은 필수 과제가 되고 있지만 영삼 대통령 때 국가경쟁력 강화해 지상과제로 추진했었다. 이때부터 스위스의 IMD와 같이 WEF 세계경제포럼과 함께 국가경쟁력 보고서가 나오는데 이 보고서가 발표될 때 마다 우리나라의 순위가 어떤지 각 분야에...
물가실명제·기름값 억제 총력 2012-01-05 17:51:21
책임실명제가 전면 시행됩니다. 정부는 각 부처별 총괄 물가안정책임관을 기존의 1급에서 차관으로 격상하는 동시에 해당 부처 차관들이 서민생활과 밀접한 품목을 하나씩 맡아 직접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예를 들어 신제윤 기획재정부 1차관은 물가관리를 총괄하면서 공공요금을 맡게 되며 이상길 농식품부 1차관은 쌀...
[2012 증시전망] 2012 ‘상저하고’‥최고 2350간다 2011-12-26 18:26:26
박진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2012년 각 증권사가 내놓은 코스피지수 전망칩니다. 동양증권이 가장 높은 2350을 예상한 가운데 대부분 증권사가 2011년의 최고점을 경신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2분기를 넘어 중·후반기로 갈수록 좋아지는 ‘상저하고’의 현상을 보일 것이라고 진단합니다. <인터뷰>...
락앤락, 2020년 매출 10조원 목표 2011-10-25 18:10:32
때문. 각 제품별로 생산과 판매, R&D, 마케팅 투자 등을 중국 현지시장에 맞게 신속히 결정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인터뷰: 안병국 락앤락 중국총괄 사장..."중국을 잡아야 세계 큰 시장을 잡는다는 생각을 했다.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입해 판매해서 수입제품으로 인정했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