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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론] 일자리 창출과 프랜차이즈 산업 2013-01-23 17:16:00
총고용 대비 4.3%에 달한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1개 창업 시 가맹본부 46명, 가맹점 371명을 채용해 평균 417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보여준다.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파리바게뜨의 경우 본사 1만1500여명, 가맹점 2만1700여명 등 총 3만320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프랜차이즈산업은 자영업자, 특히 독립창업자의...
“일, 무제한 양적완화 고수..환율전쟁 촉발 우려" 2013-01-23 14:24:52
그러나 양적완화의 효과가 사라지고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연준 및 BOJ의 완화 계획만으로도 시장이 반응을 하면서 위험자산 선호심리를 자극했다. 그러나 이러한 강력한 통화 완화 정책으로 인한 효과는 향후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예상하고 있는 것보다 경기회복 속도가 빨라진다면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감이...
박재완 "외환시장대책 준비완료…현명하게 대처"-2 2013-01-23 09:50:52
효과를 보기 어려운 상황이었으나 올해는 세계경제가 살아나는 흐름인 만큼 경기부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박 장관은 새 정부의 과제로 일자리 늘리기와 설비투자 확대를 꼽았다. 그는 "앞으로 1~2년은 성장률은 조금 나아지겠지만 고용은 지난 2년보다 어려워질까 걱정"이라며 "(새정부가) 고용률 70%를...
"고령화 한국, 외국 인력 더 들여와야" 2013-01-22 16:55:36
개도국을 발전시키는 효과도 있다.아벨라 연구위원은 “한국의 급속한 고령화 추세를 고려해보면 2050년께는 노후세대 부양으로 생활수준이 지금의 절반으로 떨어질 수 있다”며 “현재의 생산가능인구(15~65세) 3660만명 수준을 유지하려면 2050년까지 840만명의 해외 이주민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특히...
게임업계, 고강도 게임 규제 법안 철회 요구 2013-01-22 15:44:00
1,860여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6,800여명의 취업유발효과, 3,8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등 경제적 효과가 매우 큰 우리나라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국제게임전시회이다.❖ 지스타의 경제적효과 (11년, 부산발전연구원, 1년 기준) - 생산유발효과 : 1,024억 1천 3백만원 - 부가가치유발효과 : 466억 7천 7백만원 -...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일자리 창출에 집중"(종합) 2013-01-22 14:24:41
창출 효과가 큰 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중진공은 창업, 소상공인, 사업전환기업, 신규투자로 고용을 늘리는기업에 지원(정책자금 3조8천억 원)을 확대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청년창업 CEO를발굴해 지원을 늘리기로 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사업 규모는 작년 200억 원(229명)에서...
중진공 박철규 이사장 "일자리 창출에 역량 집중" 2013-01-22 12:00:50
올해 1만3천 명으로 늘리는 한편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를 위해 중진공은 창업, 소상공인, 사업전환기업, 신규투자로 고용을 늘리는기업에 지원(정책자금 3조8천억 원)을 확대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청년창업 CEO를발굴해 지원을 늘리기로 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사업...
게임업계, 규제법안에 강력 반발..지스타 참가 재검토 2013-01-22 11:21:10
게임업계는 이와같은 입장을 전하며 게임산업 진흥책의 대표로 꼽히는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대한 참여 여부도 신중하게 검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지스타는 지난 4년간 4100여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1860여억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6800여명의 취업유발효과, 38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발생한 우리나라의...
“코스피, 디커플링 지속..당분간 보수적 접근” 2013-01-22 11:07:24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 물론 원화 강세 효과 때문에 우리나라 경기가 회복되는 속도가 다소 느려질 가능성은 있지만 전반적으로 경기에 대한 모멘텀은 작년 3분기를 저점으로 완만하게 개선되는 추세를 보일 것이다. 신정부가 2월에 출범하면 3월이나 4월 중 경기부양에 대한 정책들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 경기측면에서...
게임협회 "지스타 참여 재검토, 규제법 철회하라 " 2013-01-22 10:04:45
부가가치유발효과, 6800여명의 취업유발효과, 3800여명의 고용유발효과 등 경제적 효과가 매우 큰 한국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국제게임전시회이다. 협회는 '지난 10년 간 게임업계가 한국 문화콘텐츠 산업의 선두에서 콘텐츠 해외수출을 견인했고, 국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