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생글기자 코너] '어벤져스 촬영'은 달라진 한국위상의 반영 등 2014-04-11 18:25:00
상담 센터가 설치돼 있다. 그러나 이런 센터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단점이 있다. 눈에 잘 띄는 곳에 상담센터 간판을 부착할 필요가 있다. 또 학생들이 스마트폰에 얼마나 중독돼 있는지 알려주는 진단 결과를 나누어줄 필요도 있다. 통신회사와 협조해 스마트폰 사용 시간, 인터넷 사용 시간 등의 자료를 확보하는...
공동주택 관리 전담 센터 문 연다 2014-04-07 11:00:01
등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운영 민원, 관리비 등이나 층간소음 분쟁 상담·지원과 공사나 용역이 시기적 또는 내용적으로 타당한 지에 대한 검토, 공동주택 진단 서비스 등의 업무를 전담하게 된다. 국토부는 "아파트 관련 분쟁 및 민원을 사전 예방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고 관리비 집행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내·외국인 관광도우미 역할 '톡톡' 365일 24시간 언제나 '콜' 하세요 2014-04-07 07:00:30
및 관광 불편 신고 상담을 할 수 있게 된 것. 1330 서비스는 단지 통역이나 관광 안내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치안을 담당하는 112, 안전을 맡는 119, 서울시 주요 민원을 해결해주는 120 다산콜, 정부 민원 110번까지 입체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외국인들의 언어불편 사항을 대부분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경찰청(112)과...
롯데손보,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 구축 2014-04-04 16:29:14
상담에서 전자서명까지 맞춤형 영업활동 지원을 구현하는 모바일영업지원 시스템 `L.BOOK`을 구축했습니다. 이번 `L.BOOK` 구축에 따라 롯데손보 영업인들은 고객관리, 보험업무, 고객컨설팅 및 계약 체결까지 원스톱 업무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이 시스템은 현장영업시 고객 보험상품 설명과 재무설계, 가입설계서 작성,...
중앙선관위 "5일부터 지방선거 출마자 선거운동 행위 제한" 2014-04-04 14:28:24
직능단체모임, 체육대회, 경로행사, 민원상담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하거나 후원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한편, 중앙선관위는 공직선거법의 시기별 제한·금지하는 행위를 몰라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사전에 문의하는 등 각별히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현재 선거 관련 각종 문의사항은 선관위 대표...
나만의 홈페이지 생긴다 2014-04-01 14:38:56
‘맞춤특기병’을 모집하고 거동이 불편한 사람이 병무청 홈페이지에 상담서비스를 신청하면 병무청 직원이 찾아가서 민원을 해결해주는 ‘찾아가는 병무청’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최승욱 선임기자 swcho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3억이상 매출 사업자 7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 2014-04-01 12:00:50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과 국세청 전자민원 사이트인 홈택스(www.hometax.go.kr)를 통한 전자신고 방법 등 기업들의 관심이 많은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또 해당 지역을 담당하는 세무서 직원이 설명회장을 찾아 관련 내용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국세청에 따르면 그동안 법인 및...
<게시판> ING생명 '고객 보호 도우미 제도' 시행 2014-03-25 10:57:19
▲ING생명은 고객이 콜센터 상담 만족도가 낮으면 민원전담부서가 해당 고객에게 다시 연락해 상담하고, 그 내용에 대한 관련 부서의 검토 결과를 고객에게 안내하는 '고객 보호 도우미 제도'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ING생명은 이 모든 과정을 3시간 안에 이뤄지도록 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노인·주부에게 금융상품 함부로 권유 못한다 2014-03-23 06:01:11
이상 징후, 다발성 민원은 테마별 현장 조사를 피해 확산을 차단하기로 했다. 불법 채권추심 행위를 강력히 단속하고 적발 시 수사기관에 통보하게 된다. 고령자 등에 설명 의무 및 적합성 원칙 적용을 강화하고 가입 시까지 일정 유예기간 설정이 추진된다. 업무 시간 중 금융상담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업무...
금투협, '금융소비자 보호' 과정 신설 2014-03-14 13:34:50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및 준법감시 업무종사자다. 관련 법규, 민원 분쟁 사례, 고객 상담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다.교육 기간은 5월15~5월29일. 5일간 총 21시간 수업이다. 수강 신청은 이달 18일까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www.kifin.or.kr)에서 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lh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