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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ℓ로 16㎞ 달린다더니"…'연비 거품' 사라질까> 2013-04-30 16:11:18
연비를 자체 측정하도록 하고 있어 한계가 있다는 지적도 있다. 한국에서는 제작사 자체시험이나 공인기관 시험을 거쳐 에너지관리공단에 연비를 신고하게 돼 있다. 현대, 기아, 르노삼성, 한국지엠, 쌍용 등 완성차 5사와 혼다, 닛산, BMW 등 수입차 11개사는 모두 연비를 자체 측정하고 있고 포드, 볼보 등...
자동차 연비표시, 체감연비에 `가깝게` 2013-04-30 15:52:01
연비측정 방식을 바꾸고 연비표시 위반에 대한 처벌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유은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자동차 표시연비가 체감연비에 가깝도록 연비 산출식이 바뀌고 연비 사후관리도 강화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연비 산출식에 적용되는 탄소함량 밀도값을 실제 연료의 탄소함량 밀도값으로 현실화해 기존...
자동차 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 2013-04-30 12:18:13
측정 시 사용하는 연료 품질·타이어 공기압 기준을 만들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phev), 연료전지차(fcev) 등 신기술을 적용한 차의 시험 방식도 마련한다. 이 밖에 내년부터 연비 산출에 사용하는 탄소함량 밀도값을 실제 측정치를 반영해 낮췄다. 현재 표시 연비를 기준으로 휘발유차는 4.4%, lpg차는 2.9%...
자동차 연비 허용 오차범위 3%로 축소된다…위반 시 과징금 최대 10억 2013-04-30 11:42:51
차종, 측정결과, 시험 기관 정보를 게시하고 분기마다 업체별, 차종별, 연비 수준·등급·순위를 분석한 자료도 발표할 방침이다. 현행 법규에는 사후 관리에 부적한 판정을 받은 경우만 공개하게 돼 있었다.또 소비자 단체는 표시 연비와 체감 연비의 차이를 분석해 정기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사후관리 자문단으로도...
車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과징금 최대 10억 2013-04-30 11:00:13
연비 측정·산출 방식도 개선한다. 연비 측정 시 사용하는 연료 품질·타이어 공기압 기준을 마련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차(PHEV), 연료전지차(FCEV) 등 신기술이 적용된 차의 시험 방식도 마련한다. 내년부터 연비 산출에 사용하는 탄소함량 밀도 값을 실제 측정치를 반영해 낮췄다. 현재 표시...
[쉽게 배우는 TESAT 경제] 이전지출·수입의존도 높을수록 효과 반감 2013-04-21 18:00:03
실제로 민간소비, 투자로 이어지기까지 시차가 있어 측정시점에 따라 지출승수가 1보다 작은 경우도 많아요. 참고로 미국과 같이 무역의존도가 낮고 내수 비중이 높은 국가의 경우 1.0~1.5, 무역의존도가 중간 정도인 국가는 0.5~1.0, 한국과 같은 소규모 개방경제 국가들은 0.5 정도라고 합니다. 결국 지출승수 크기에...
"매출증가율-R&D 동시 증가에 주목‥IT·제약 긍정적" 2013-04-15 15:39:12
현재 주가수준 레벨을 측정하는 것이다. 순수 밸류에이션 측면에서 고평가나 저평가를 측정해볼 수 있는 것이다. 현재 한국 CAPE는 13.55배다. 2000년 이후 -1표준편차가 13.26배라는 점을 감안하면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낮아져 있다. 따라서 전저점인 2011년의 9월이나 2012년의 10월 같이 2010년 이후에 나타난...
스마트폰으로 혈당관리를 하는 차세대 혈당측정기 2013-04-05 11:46:29
측정기도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좌우에 식전, 식후 혈당 버튼을 만들었으며, 개별 측정값뿐 아니라 7일, 14일 30일의 평균값이 자동 계산되어 보다 체계적으로 혈당관리를 가능하게 만들었다.해당 회사의 에스디바이오센서 관계자는 “글루코나비 nfc는 혈중산소포화도를 비롯한 30가지 간섭물질의 영향을...
[1社 1병영] 황을문 서린바이오 회장 "난 군대 체질"…16개월만에 병장 계급장 달아 2013-04-04 17:10:15
등 각종 측정에서도 종합 1등을 차지했다. 시골에선 농사짓고 거름을 나르고 삽질 톱질 등 숱한 일을 해왔는데 군대에서 하는 작업들은 너무 쉬운 것이었다.당시 33개월 군대생활 중 27개월쯤 돼야 병장으로 진급하는데 난 16개월 만에 병장 계급장을 달았다. 특진 덕분이었다. 물론 어려움도 많았다. 당시 기름을 아끼려고...
자동차 소음부위 쉽게 찾는다…KAIST, 현대車 등과 '휴대용 음향카메라' 개발 2013-04-04 17:01:57
상태로만 사용할 수 있어 좁은 공간, 자동차 바닥면 등을 측정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배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제품은 가로 39㎝, 세로 38㎝, 무게 1.78㎏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크기와 무게가 절반 이하다. 30개의 마이크로폰과 고해상도 카메라를 갖춰 350헤르츠(㎐)~12킬로헤르츠(㎑) 주파수 대역 소음 분포를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