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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피니언] '따라잡기' 틀을 깨야 창조경제 열린다 등 2013-04-26 14:11:21
얘기다. 애꿎은 소비자의 희생과 생산자의 눈물만 강요할 뿐이다. 금지와 강제로는 결코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다는 교훈만 새삼 일깨운 마트 규제 1년이다. ☞한국경제신문 4월 23일자 a39면 ------------------------------------------------------------------------------------- [사설] 狂氣의 경제민주화 vs...
수입 농수산물마저…바나나·소고기·동태값 '훌쩍' 2013-04-25 17:26:47
가운데 미국 오렌지와 칠레 포도는 북미 지역의 소비량이 크게 늘었고, 그 결과 아시아 지역으로 반입되는 물량이 줄었다. 미국 내수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과일 수요가 살아났다는 분석이다.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지난해 칠레의 포도 생산량은 전년 대비 5% 감소했지만 미국으로의 수출량은 10% 늘었다. 아몬드, 호두 등...
믿고 찾는 국내산 명품 인삼 `농협수삼랜드` 입소문 2013-04-23 10:00:14
지역에서 가짜 인삼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다 잇따라 적발되기도 했다. 100% 국내산 정품인삼만을 취급하는 농협수삼랜드 관계자는 “가짜 홍삼의 포장박스에는 검사필증, 납세필증, 생산자상표가 없다”며 “홍삼을 구입할 때 이 세 가지가 모두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랜 인삼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는...
농협, 농산물 직거래 속도낸다 2013-04-21 16:48:16
열었다. ‘로컬푸드’는 지역 농산물을 지역 소비자가 직접 소비하는 활동을 뜻한다. 농장에서 식탁까지 거리를 최소화해 유통비용을 줄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김포농협은 100여명의 지역 농업인이 매일 새벽에 수확한 농산물을 210㎡ 규모의 매장에서 즉시 판매한다. 농업인이 생산과 포장을 맡고...
[2013대표브랜드] 영동곶감, 감고을 자연의 햇살과 바람이 키운 명품곶감 2013-04-17 17:59:41
등의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집약적 과원재배, 현대화된 곶감저장건조시설, 위생적 생산관리, 생산자와 생산자단체의 인적네트워크, 시험연구, 감나무양묘 우수품종의 묘목육성 보급, 유통개선, 홍보 마케팅 등 감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영동곶감”의 명성에 만족하지 않고 세계적인...
[시론] 첨단 창조적 농업은 가능한 일인가 2013-04-14 17:06:01
생산자 단체인 지역 농협과 중앙회가 시장에서 열위에 있는 농민 조합원들을 위해서 동부팜한농의 토마토 시장 참여에 반대 목소리를 낼 수는 있겠지만, 그간 생산자 단체로서의 제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해 기업에서 뛰어들 여지를 주지는 않았는지 반성해 볼 문제다. 또한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식품 수출전문단지를...
전남농협 로칼푸드 직매장 첫 개설 2013-04-12 10:35:40
운동이다. 지역에서 소비되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줄 일수 있어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고 생산자인 농업인에게는 유통 비용만큼 소득을 높일 수 있어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윈윈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전남농협은 28일 하나로클럽 남악점에서도 ‘로컬푸드 야외장터’를...
한국산업인력공단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 접수 2013-04-10 18:06:35
지역본부는 오는 15일부터 제10회 '농산물품질관리사' 1차 시험 수험원서를 접수한다. 농산물품질관리사 국가자격시험은 농산물 원산지 표시 위반 등 농산물 유통상의 위반행위가 매년 급증함에 따라 소비자와 생산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산물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2004년 시행돼 왔다. 시험 응시자격에...
유통업체들, '박근혜표' 유통구조 개선 나섰다 2013-04-09 15:36:33
청과부문까지 확대한다. 로컬푸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식품을 지역에서 소비하자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전날 또는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상품을 인근 매장에서 판매하는 방식이어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모두 이익이다. 이마트는 로컬푸드 매입금액을 지난해 100억 원에서 올해 450억 원으로 내년 700억 원으로...
현대백화점, 로컬푸드 시스템 도입¨가격 인하 2013-04-09 10:31:20
`생산자 → 백화점` 2단계로 줄여 기존 상품보다 가격을 최대 55% 낮췄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품목으로 시금치(150g) 2,100원→1,500원(28.6% 인하), 청상추(120g) 1,700원→1,250원(26.5% 인하) 쌈케일 2,800원→1,250원(55.4% 인하), 근대 2,700원→ 1,550원(42.6% 인하), 청경채 3,000원→1,600원(46.7% 인하)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