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소비자보호원 신설 바라보는 엇갈린 관점>(종합) 2013-07-23 16:05:31
보완장치를 만들어놔도 결국 일회성 정책과 인기영합주의로 흘러 금융권의 혼란만 부추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 보호 관련 민원이 빗발치는 보험·카드 등 제2금융권은 이를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인다. 한 대형 생명보험사 관계자는 "감독기관의 검사나 자료 요구는 필요한 경우도있지만 '금융회사...
<금융소비자보호원 신설 바라보는 엇갈린 관점> 2013-07-23 14:00:26
보완장치를 만들어놔도 결국 일회성 정책과 인기영합주의로 흘러 금융권의 혼란만 부추길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비자 보호 관련 민원이 빗발치는 보험·카드 등 제2금융권은 이를 더욱 심각하게 받아들인다. 한 대형 생명보험사 관계자는 "감독기관의 검사나 자료 요구는 필요한 경우도있지만 '금융회사...
'FRIGHT 214?'…시카고 선타임스 '인종차별' 논란 2013-07-09 16:13:08
“매우 당황스러운 오자거나 누군가의 냉소적인 유머 둘 중 하나”라고 추측했다. aaja(asian america journalist association) 역시 ‘시카고 선타임스’의 헤드라인에 인종차별 의혹을 제기하며 ‘시카고 선타임스’ 편집장과의 대화를 실었다. aaja에 따르면 ‘시카고 선타임스’ 편집장은 “어떤 인종차별적인 의도도...
이란 대선 '보수 vs 개혁' 격전 2013-06-14 17:08:23
냉소주의로 투표율이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어 변수로 꼽힌다.노경목 기자 autonomy@hankyung.com ▶ 女가수, 남편 외도현장 급습 후…충격 고백 ▶ 송대관 이태원 집 '경매行'…아내 때문에? ▶ 소녀시대 수영, 생방송 중 노출사고 '아찔' ▶ '월세' 사는 박완규, 행사 수입 어디에 썼길래...
버냉키 의장, 프린스턴대 졸업식서 '인생의 교훈' 특강 "부모님께 틈나는대로 안부전화 드려라" 2013-06-03 17:19:04
버냉키 의장은 정치적 냉소주의를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워싱턴의 정치인들은 대부분 선의를 갖고 좋은 정책을 만들고 싶어 한다”며 “정치인들이 나쁘기 때문에 안 좋은 결과가 계속 나온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거꾸로 여러분이 정치인을 지나치게 신뢰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내년 1월...
[사설] 한국경제학의 대부, 故 남덕우 총리를 추모하며 … 2013-05-19 17:22:18
반대, 삼성전자도 반대하며 중농(重農)주의적 자주경제론을 고집했다. 무조건 안 된다는 패배주의, 냉소주의를 넘어 기어이 조국을 근대화시킨 현실경제학 이론은 다행히 고인이 있었기에 세상의 빛을 봤다. 이를 주자학적 관념론에 대한 실학의 승리라고도 말할 수 있다. 우리는 임종 직전까지 헌신했던 그의 사회 선진화...
학교 2013 최다니엘, 7년 전 트라우마 뭐길래? '숨겨졌던 과거 베일 벗는다' 2013-01-22 22:42:38
냉소주의를 벗어가고 있는 세찬에게 트라우마가 생길 수밖에 없었던 그의 7년 전 과거사가 드러나게 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식은땀까지 흘리며 사색이 된 최다니엘의 모습은 과거 그에게 벌어졌던 사건과 비슷한 충격의 사건이 벌어졌음을 예감케 하고 있어 그 사연에 초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다니엘 삼계탕 선물, 학생들 위한 삼계탕 150인분 ‘훈훈해’ 2013-01-10 17:37:44
월화드라마 ‘학교 2013’에서 냉소주의 현실교사 강세찬으로 분해 흡인력 있는 연기력을 선보여 극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배우 최다니엘이 1월9일 오후 한파에도 불구 함께 고생하는 연기자들과 스태프들에게 150인분 보양 삼계탕 밥차를 통 크게 쏴 ‘학교 2013’ 팀의 사기를 북돋은 것. 최다니엘 삼계탕 선물에...
퇴근 후 `학교`로 달려가는 40대...왜? 2013-01-10 13:43:19
위해 살 것인가>에서 청소년들의 공허감과 냉소주의는 목적의 부재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또한 개인의 목적은 부모나 선생의 간섭을 통해 만들어져서는 안된다. 윌리엄 데이먼 교수는 "학생들이 하는 모든 일에 대해 그들과 함께 `왜"라는 질문을 생각"해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사소한 일상에서도 궁극적인 삶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