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크밸리 리조트, 신나는 여름 이벤트 ‘워터풀 서머 엣 오크밸리’ 진행…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2023-07-12 10:10:10
수 있다. 빌리지센터 1층 야외광장에 위치한 놀이동산에서는 물 위를 걷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워터볼 체험도 가능하다. 2미터 직경의 대형 투명볼에 들어가 에어 바운스 수영장 물 위에 떠서 즐기는 워터볼은 평상복 차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이색 수중 놀이 기구로 오는 8월 15일까지 한정 운영된다. 그...
"국외 문화재 환수, 게임에 대한 인식 바꾸는 선한 영향력이죠" 2023-07-12 07:00:21
말했다. 그러면서 "가장 현대적인 놀이 문화를 만드는 곳인 게임사가 전통문화를 활용해 게임이 하나의 문화임을 널리 각인시킨 것"이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문화재 보호 활동이 게임 업계에 주는 선한 영향력도 강조했다. 구 총괄은 "공공기관이나 비정부기구(NGO)가 아닌 기업도 얼마든지 국외 문화재 환수에 기여할 수...
인기 시들해진 美 디즈니월드…인파 줄어 4년 전의 절반 수준 2023-07-11 18:17:57
새로운 놀이기구나 구경거리가 없다는 점도 지적됐다. 방문객 감소에 위기의식을 느낀 디즈니는 올겨울 성수기에 연간이용권 소지자에게 재방문 할인과 호텔 객실 최대 40% 할인 등 혜택을 주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한때 인기를 끌다 폐지된 식사비용 선결제 프로그램도 내년에 부활할 예정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롯데월드, 한정판 로티 스탬프 NFT 발행…IP사업 강화 2023-07-11 10:34:34
있다. 아울러 롯데월드는 최근 게임사 위메이드커넥트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모바일 게임 '에브리타운'에 롯데월드 어드벤처 세계관이 반영된 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게임 아이템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인기 놀이기구인 스페인 해적선, 회전목마와 함께 퍼레이드카, 슬러시 전문점 등 총 10종이다....
"티켓값 약 37만원"…이곳 위기 자초했다 2023-07-11 07:23:23
38도에 육박했다. 아울러 디즈니월드에 놀이기구 스플래시 마운틴을 재구성한 것 외에 새로운 놀이기구나 구경거리가 없다는 점도 다른 놀이공원에 비해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위기의식을 느낀 디즈니는 올겨울 성수기에 연간이용권 소지자에게 재방문 할인과 호텔 객실 최대 40% 할인 등 혜택을 주기...
美 디즈니월드 인파 줄어 한산…"요금 인상·폭염 등 영향" 2023-07-11 06:57:21
38도에 육박했다. 아울러 디즈니월드에 놀이기구 스플래시 마운틴을 재구성한 것 외에 새로운 놀이기구나 구경거리가 없다는 점도 다른 놀이공원에 비해 경쟁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지적됐다. 위기의식을 느낀 디즈니는 올겨울 성수기에 연간이용권 소지자에게 재방문 할인과 호텔 객실 최대 40% 할인 등 혜택을 주기로...
'디스코팡팡' 직원들, 초등생 포함 10대 청소년에 성매매 강요 2023-07-10 23:38:42
사설 놀이기구 '디스코팡팡' 이용객인 10대 청소년들에게 성매매를 강요한 일당이 검찰에 넘겨졌다. 10일 수사 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A씨 등 사설 놀이기구 업체 전·현직 직원 7명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천자칼럼] 오버 투어리즘(over tourism) 2023-07-06 18:28:25
화제다. 고객이 놀이기구를 너무 기다리게 되면 고객 만족도는 물론 객단가마저 떨어져 수익성이 악화한다고 보고 입장객 수를 낮추는 ‘디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보복여행 심리에 슈퍼 엔저까지 겹쳐 도쿄디즈니랜드는 개장 전부터 줄을 서는 ‘오픈런’은 물론 급행료를 내고 놀이기구를 빨리 탈 수 있는...
"더는 오지 마세요"…도쿄디즈니랜드의 '파격 전략' 2023-07-06 18:17:02
수치다. 입장객 목표를 스스로 낮춘 이유는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데 대한 고객의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랐다고 판단해서다. 2015년 이전까지 일본생산성본부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도쿄디즈니랜드는 80점대 중반을 유지했다. 입장객 급증으로 인기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줄 서는 시간이 2시간까지 늘면서 2017년에는 만족...
"적당히 좀 찾아오세요"…日 도쿄디즈니랜드의 '파격 전략'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07-06 07:03:01
4단계로 바뀌는 탄력요금제를 도입했다. 2022년 5월에는 놀이기구를 예약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도 시작했다. 2000엔을 내면 2시간을 기다려야 했던 인기 놀이기구 '미녀와 야수'를 줄 서지 않고 바로 탈 수 있다. 기업의 전략도 소비 트렌드 변화에 따라 바뀔 수 밖에 없다. 최근 일본 기업의 신상품 개발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