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1분기 영업이익 급감…수익성 개선 '빨간불' 2023-05-04 09:20:42
지연 때 광고주들이 보수적으로 마케팅을 집행하는 것을 감안하면 선방했다는 분석이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 전 분기 대비 4% 감소한 7756억원을 거뒀다. 특히 스토리 매출은 일본 시장에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내면서 2286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3% 증가한 2320억원으로...
태연·리사에 (여자)아이들까지 "힙하게"…K팝 스타 모시기 전쟁 2023-04-26 14:33:24
다음달 11일엔 유튜브 채널 ‘딩고뮤직’과 협업해 라이브 무대를 펼친다. 엑스레이티드는 이탈리아 주류회사 캄파리그룹이 생산하는 알코올 도수 17도의 리큐르다. 프랑스 샹파뉴 지역의 증류주를 바탕으로 이탈리아 시칠리아의 블러드오렌지, 망고, 패션프루트 등을 조합해 만든다. 글로벌 주류회사인 캄파리 그룹이...
KB증권, 카카오 목표가 내려…"광고 침체, 신사업도 성장 둔화" 2023-04-26 08:15:15
증가하는 데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 뮤직 매출액도 아티스트의 활동 축소로 제작 매출이 감소했고, 스토리 매출액도 보수적인 마케팅 기조로 성장세가 둔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이 연구원은 "2분기에는 카카오톡 생태계 개편을 진행해 그 효과가 하반기에 본격 반영될 것"이라며 "상반기보다 하반기를 기대해야...
엘레멘트컴퍼니-카시나, 우정협약식 열고 '나이키원앙' 교환 2023-04-24 14:18:22
더해 새로운 장르의 비즈니스를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엘레멘트 관계자는 "이번 투자 계약을 기점으로 브랜드 비즈니스 전략을 한층 심화시키는 동시에 브랜드 매니지먼트 사업, 인터널 브랜딩, 브랜드 경험 디자인,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을 통해 국내외 기업들과의 협업을 적극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카콜라, 인기 걸그룹 '뉴진스' 새 모델로 발탁 2023-03-30 14:41:23
활동을 이어갈 계획으로, 특히 코카 콜라의 뮤직 플랫폼인 코-크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음원을 낼 예정이다. 코카 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 제로는 코카 콜라의 짜릿함을 가볍게 마시는 즐거움은 물론, MZ세대 문화를 선도하는 트렌디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제품"이라며 "글로벌 라...
뉴진스, 코카콜라 모델 발탁…'제로콜라' 캠페인 참여 2023-03-30 09:49:02
또 코카콜라의 글로벌 뮤직 플랫폼인 '코-크 스튜디오'와 협업해 음원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2006년 국내에서 제로 칼로리 및 제로 슈거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로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의 문을 열었다. 이후 제로 슈거 탄산음료 계에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삼성 사옥 코앞에 문 여는 '애플 매장'…미리 가보니 2023-03-29 11:36:18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늘려 미래 '충성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연내 홍대점도 문을 열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개점하는 것은 젊은이들에게 세련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일종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분석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SK텔레콤 메타버스 '이프랜드'…해외 맞춤형 서비스로 글로벌화 2023-03-27 16:08:32
독일어 버전을 출시한다. 독일어 버전 출시 후 3개월간 시장 테스트를 한 뒤 서비스를 본격화한다. SK텔레콤은 도이치텔레콤과 지역 특화 메타버스 콘텐츠 발굴과 공동 마케팅을 벌여 현지 사용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프랜드 플랫폼에 유럽 시장 이해도가 높은 도이치텔레콤의 조언을 반영해 현지를 본뜬 가상공간을...
"세계서 통한 과일소주"...하이트진로, 수출 역대 최대 2023-03-27 09:55:27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영국 뮤직페스티벌, 독일 클럽 행사, 이탈리아 영화제 후원 등 현지인 대상으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21년 글로벌 유튜브 통합 이후 재미를 강조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진로(JINRO) 브랜드를 알리며 소통해왔다....
하이트진로 "지난해 소주 수출액 1억2천만달러…역대 최대" 2023-03-27 09:09:10
제작했다. 또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 영국 뮤직페스티벌, 독일 클럽 행사, 이탈리아 영화제 등에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올해도 'K소주'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단기적으로는 동남아시아와 중화권 국가, 중장기적으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