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빔]아우디코리아에게 판매사란? '교훈 얻었나' 2018-06-08 15:45:03
'박리다매(薄利多賣)' 전략에 따라 자체 마진은 물론 판매사에 지급되는 수입사의 장려금까지 할인에 쏟아부었다. 그 결과 수입사는 이익이 났지만 판매사는 그렇지 못했다. 喚?달리 대화하려는 자세, 세심한 배려 등이 아우디코리아의 달라진 모습"이라며 "함께 고비를 넘긴 만큼 변화된 아우디코리아의...
[이슈+] 여름 가전 '에어컨', 겨울에 사면 더 쌀까? 2018-06-08 11:00:10
할인폭이 크다고 했다. 쉽게 말해 여름은 '박리다매'의 시기라는 얘기다. 양판점들은 일정 모델에 수요가 몰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델별로 할인폭을 조정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판매점들은 본사에서 짧게는 4~5일, 길게는 일주일에 한번씩 내려오는 할인폭 지침을 따르고 있었다. 직원 손에 들려있는 할...
'아마존 혁명' 유통빅뱅 시대에… 골목상권 보초만 서는 정부 2018-05-06 17:33:42
프리미엄 전략과 안정성을 중시하는 ssm과 달리 ‘박리다매’하는 중대형마트는 전통시장 소상공인과 타깃 소비자가 같다”며 “경기 안산과 강원 속초 등 여러 지역에서 중대형마트가 들어선 이후 개인슈퍼들이 문을 닫았다”고 전했다.유통규제와 전통시장 활성화의 상관관계에 의문을 제기하는...
샤오미 레이쥔 회장, 상장 후 '중국 최고 부호' 등극 유력 2018-04-18 15:37:36
다만 박리다매를 추구하는 샤오미의 전략이 수익성 악화로 이어질 위험이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샤오미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왔지만, 그 결과 순이익률은 1∼2%에 불과할 정도로 낮다. 스마트폰 한 대를 팔아 남기는 순익이 애플은 151달러, 삼성은 31달러, 화웨이는 15달러에 달하지만, 샤오미는 2달러에...
백종원의 하소연..."문어발-싸구려-파괴자 낙인 억울하다" 2018-03-23 09:43:38
판매하는 이른바 ’박리다매‘ 전략을 쓰고 있다”며 “빽다방이 커피 가격을 낮추면서 다른 카페도 줄줄이 가격을 낮춰 소비자도 적잖은 혜택을 본다”고 주장했습니다.호텔 사업에 진출하는 등 더본코리아가 문어발식 사업에 나선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습니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금리 인하에 앓는 소리' 대부업계, 작년 순익은 10%↑ 2018-03-11 14:19:00
같은 영업이익·순이익 증가가 박리다매 식으로 영업에 나선 영향이라고 주장했다. 대부금융협회 관계자는 "금리가 낮아지자 영업이익을 유지하기 위해서 자산을 불리고 대출 건수를 늘린 것"이라며 "자산 대비 영업이익을 따지면 이익률은 급감했다"고 말했다. 또 "대형사는 자산을 늘리는 등 외형을 키울 수 있지만, 중소...
`생생정보` 1900원 부추짜장면, 탕수육+깐풍기까지 `초저가의 비밀` 2018-03-08 19:23:39
듬뿍 들어간 짜장을 푸짐하게 올리고 달걀프라이까지 얹어준다. 그럼에도 한 그릇당 가격은 1,900원. 짜장면과 찰떡궁합인 탕수육도 7000원, 깐풍기는 9000원이다. 가게 주인은 처음엔 짜장면을 5000원에 팔았는데 장사가 잘 되지 않았다며 `박리다매`로 방침을 바꾼 이후 손님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2TV 생생정보`...
[하이빔]대통령도 묘수 없는 한국지엠의 위기 진단 2018-02-08 08:44:25
박리다매(薄利多賣)'와 '다리박매(多利薄賣)'로 나뉜다. 단적인 예로 1,000원짜리 자동차를 정상 판매해 100원을 남길 수 있다면 100대를 팔았을 때 1만원의 이익이 발생한다. 그런데 가격을 980원으로 내리면 대당 이익은 80원이 되고, 똑 같이 1만원의 이익을 내려면 25%가 증가한 125대를 팔아야 한다. 시장...
가성비 높은 이자카야 '이주사목로청'… 함바그·규카쓰·라멘 매장도 속속 개장 2018-01-21 15:49:05
살리고, 무인발권기로 인건비를 줄여 박리다매 전략을 썼다.선진국에 가까워질수록 음식 문화부터 선진국을 따라가는 경향이 있다. 일식시장이 계속 커지고 특히 일본식 중 대중화되지 않는 메뉴도 하나둘 생겨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경쟁이 덜한 일본 음식점 중에서 한국인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해 판매하는...
24년 만에 처음 점포 줄인 이마트, 전문점은 올해 116곳 늘려 2017-12-18 18:06:43
‘박리다매’ 전략으로 소비자를 끌어 모았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는 “상품 가짓수를 늘려봐야 사실상 무한대인 온라인을 당할 수 없고, 가격도 고정비가 적게 드는 온라인과 경쟁이 안 된다”고 말했다. 온라인이 제공하기 힘든 전문적인 상품 추천과 색다른 체험이 아니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