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최대 쌍십일 쇼핑축제…알리바바 올핸 '사회책임' 강조 2021-10-21 14:59:11
십일 쇼핑축제…알리바바 올핸 '사회책임' 강조 규제 속 이익보다 사회 책임 내세워 중국 경기 급랭 여파로 양적 성장 도전 직면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알리바바 등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 '쌍십일'(雙11)로 불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11·11 쇼핑 축제 준비에 본격적으로 들어갔다....
"2000억대 역대급 쿠폰 쏜다"…블프·광군제 앞두고 '폭탄세일' 2021-10-18 23:03:59
‘십일절 페스티벌’을 연다. 매월 11일 여는 십일절 행사의 최대 규모 프로모션이다. SK텔레콤의 자회사 11번가는 지난 8월 아마존과 손잡고 '해외 직구(직접구매) 포털'로 입지 구축에 나선 만큼 관련 공동 프로모션 채비에 나섰다. 다음달에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표방하고 정부 주도로 만든...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⑯] 살아남을 라이브쇼핑 플랫폼은? 알만한 것만 30개 정도.. 이중 누가 살아남고 누가 사라질 것인가? 2021-10-14 15:13:00
‘십일절’을 앞두고 대대적인 준비.. 매시간 라이브방송 예정 11번가는 매달 11일마다 ‘십일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다음 달에는 연중 최대 할인행사로 마련되는데 브랜드별로 최대 9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최대 할인 폭을 적용한다. 올해는 8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생글기자 코너] 한글의 우수성을 다시 생각해보는 '한글날' 2021-10-04 09:00:11
발견된 《훈민정음해례》 본에 적힌 ‘정통 십일년 구월 상한(正統十一年九月上澣>’이란 문장에 따른 것이다. ‘9월 상한’을 해석하면 상한의 마지막 날이 10일이고, 이 날짜를 음력에서 양력으로 환산해 한글날 기념일을 10월 9일로 정했다고 한다. 한글은 자연발생적으로 생긴 것이 아니라 세종대왕이 주도해 창의적으...
'침략 원흉이 쓴 것'…한은, 머릿돌 안내판 설치 2021-09-15 16:02:08
설치했다. 아울러 안내판에는 ''隆熙三年七月十一日(대한제국 마지막 연호 융희 3년 7월 11일)은 광복 이후에 새긴 것으로 추정되나, 누가 썼는지는 알 수 없다. 이 머릿돌은 일제 침탈의 흔적이지만, 남겨 둠으로써 과거의 상처를 기억하고 역사의 교훈으로 삼고자 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토 히로부미의 ...
[주말N쇼핑] 초복 앞두고 보양식 할인…장마용품 할인전도 2021-07-10 07:00:03
특가로 선보인다. 모든 회원에게 7천원 이상 구매 시 최대 4천원 할인받을 수 있는 8% 쿠폰을 주고, 스마일 클럽 회원에게는 10% 쿠폰을 한 장 더 지급한다. ▲ 11번가 = 11일 '7월 월간십일절' 행사를 통해 우비, 장화, 제습기, 슈드레서 등 장마 용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호캉스족을 위한 국내 호텔 숙박권도...
불스원, 11번가와 공동 마케팅 업무제휴 체결 2021-07-01 10:13:54
단독으로 선공개하는 신제품 출시 행사도 진행한다. '월간 십일절', '브랜드 딜', '브랜드 위크' 등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1번가의 주요 프로모션에 참여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유지, 확대해 나가게 된다. 이금영 불스원 부사장은 "앞으로도 양사 간의 지속적인 공동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늘...
11번가, 발빠른 배송·예능형 라방으로…14년째 e커머스 정상 2021-06-30 15:31:20
통해 유기·반려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청각장애 아동 지원(사랑의달팽이), 결식 아동 도시락 지원(행복얼라이언스) 등의 사회공헌 활동을 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도 동참하고 있다. 올해 2월 ‘십일초이스’ 상품 중 일부에 ‘친환경 택배 박스’를 도입했다. 3월에는 무라벨 생수 ‘올스탠다드...
"지구 살리자"…제품은 무라벨, 포장재·아이스팩은 친환경 2021-04-22 10:44:02
자사 상품기획자(MD) 직접 선정해 판매하는 '십일초이스' 상품을 대상으로 종이 완충재를 도입했다. 기존 비닐 완충재와 달리 100% 재활용이 가능하고, 종이 소재로만 제작돼 별도 처리 없이 종이류로 분리 배출하면 된다. GS샵은 친환경 물 아이스팩을 직접 제작하기로 했다. 기존 젤 아이스팩과 달리 환경 오염이...
유통업계 최저가 전쟁에 맞불…롯데홈쇼핑, 5000억 '광클절' 2021-04-19 17:21:16
‘쓱데이’, 11번가의 ‘십일절’처럼 정기 할인 행사로 소비자들을 끌어모으는 e커머스 전략을 썼다. 홈쇼핑업계에선 첫 시도였다. 광클절 기간 누적 주문이 200만 건 이상 몰리고 엘클럽 가입자가 4배로 늘어나는 등 크게 흥행했다. 롯데홈쇼핑은 광클절을 정기 행사로 이어갈 계획이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