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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장 명의 팝업창 피싱수법 발견..."각별한 주의 요망" 2013-05-28 09:51:32
민원인이 인터넷 이용을 위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자 “금융감독원 보안관련 인증절차 진행”을 사칭한 팝업창이 나타난 후 사라지지 않아 보안업체를 통해 확인한 결과, 해당 팝업창을 클릭하면 피싱사이트로 유도되어 개인정보와 금융거래정보를 편취하는 새로운 수법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팝업창에는...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 아닌 설계사와 보험사 간의 분쟁에서 생기는 민원...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보험사를 상대로 의도적인 악성 민원을 제기하는 민원인에 대한정의를 명확하게 하고, '블랙 컨슈머'로 지정된 사람의 민원은 건수에서 제외해 달라는 입장이다. 반면, 생보협회는 보험사가 아닌 대리점 설계사의 불완전 판매에서 생기는 민원, 소비자 민원이 아닌 설계사와 보험사 간의 분쟁에서 생기는 민원...
행복기금, 악성민원 ‘쇄도’‥후유증? 2013-05-03 11:07:09
“갚은 돈을 다시 돌려 달라”는 악성 민원이 빗발치고 있다고 하소연합니다. 또다른 지점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인터뷰> 카드사 지점 관계자 “행복기금 시작 전후로 괜히 돈 갚아서 대상자에서 탈락됐다는 둥 갚은 돈 다시 돌려달라는 등의 악성 민원이 빈번하다” 익명을 요구한 40대 중반의 한 민원인은 “말이...
[金과장 & 李대리] "맛없으니 바꿔줘…안된다고?" 정여사님, 반이나 드시고 이러시면… 2013-04-29 17:09:46
전화를 걸어왔다. 그는 “이 민원인을 처리하는 동안 극심한 불안감과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했다”고 말했다. 다른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일하는 i는 장기간 요금을 내지 않은 고객에게 문자로 요금납부 안내를 했다가 봉변을 당했다. 고객은 욕설을 퍼부으며 “죽여버리겠다”고 협박했다. 약속한 날짜에 요금을 내지 않아...
복지공무원 일 덜게…6월까지 1800명 앞당겨 충원 2013-03-28 16:57:59
상담창구 등에 폐쇄회로tv(cctv)와 녹음장비를 설치해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공무원 신변을 보호할 계획이다.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박시후 고소한...
[경찰팀 리포트] 문 따주고 신발 찾아주고…소방관은 심부름꾼이 아닙니다 2013-02-08 15:16:29
전국 소방서 산하 119안전센터로 밀려드는 악성 민원인의 허위 신고전화 탓에 정작 재난을 당해 위급한 상황에 빠진 사람을 구조해 병원으로 긴급 후송하는 소방 본연의 업무가 뒷전으로 밀리고 있다. 위급환자 수송을 위해 운영되는 119 구급차량은 악성 민원인들의 개인 자가용으로 전락한 지 오래다. 소방서 화재진압팀...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현실을 개선하려는 조치다. 금융감독원이 민원인 성희롱 전화에 적극 대처하도록 요구한 점도 이번 지침 마련에 영향을 미쳤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악성 고객이 콜센터 직원을 상대로 언어폭력을 휘두르는사례가 늘어 은행권 전체가 공동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처음 만들었다"고 밝혔다.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