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우디 A4, 8년 만에 '풀체인지'…덩치는 쑥, 무게는 쏙 2016-05-30 19:16:01
시 풍절음을 줄였다. 방음 전면 유리로 차량 내 소음을 기존 모델 대비 6㏈ 감소시켰다. 에어컨 모터까지 정숙성을 위해 브러시리스 모터로 개발했다.승객뿐 아니라 보행자와 다른 차량까지 보호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주행 보조시스템도 적용됐다. 차량 전방에서 발생하는 위험한 주행 상황을 세 단계에...
롤스로이스, "세상 모든 예술품과 경쟁한다" 2016-05-19 07:50:03
럭셔리 컨버터블이다. 소프트톱 지붕은 6겹으로 제작, 풍절음을 억제했으며 시속 50㎞로 주행중에도 여닫을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v12 6.6ℓ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563마력, 최대 79.6㎏·m의 성능을 발휘한다. 안전 최고시속 250㎞, 0→100㎞/h 가속성능은 5초이며, 국내...
롤스로이스, 최고급 컨버터블 던 출시 2016-05-18 14:02:56
적용한 것. 정교한 조립을 통해 마치 폭포처럼 나무 부품이 뒷좌석으로 흘러내려 내부 도어 패널까지 이어지도록 했다. 소프트톱은 6겹으로 제작, 풍절음을 억제했다. 시속 50㎞로 주행중에도 여닫을 수 있다. 개폐에 걸리는 시간은 20여 초다. 蛋�, "상용차시장 자동변속기화 빨라질 것" ▶ [시론]환경부의 임의...
아우디코리아, 8년만에 완전변경한 A4 출시 2016-05-10 13:04:10
시 풍절음을 최소화하고, 방음 전면유리로 차내 소음을 구형보다 6db 줄였다. 에어컨 모터는 브러시가 없는 것으로 채택했으며, 컴프레서 모터와 냉각수 라인 등의 위치는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안전 기능은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승객뿐 아니라 보행자나 상대차를 보호하는...
인피니티 QX50, 젖은 노면에서도 네 바퀴 굴림의 안정적 주행 2016-04-26 20:33:13
느껴지지 않았다. 시속 120㎞가 넘는 속도에서도 풍절음은 거의 들리지 않았다. 터널 안에서도 동승자의 목소리를 쉽게 들을 수 있었다.100㎞ 정도 달려 충북 청원군을 지날 때쯤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비에 젖어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qx50은 안정감이 있었다. qx50의 네 바퀴 굴림 덕분이다. 네 바퀴로 바닥을 움켜쥐는...
속도·주행모드 따라 5단계 높이 조절…40도 넘는 비탈길도 '거뜬' 2016-04-26 20:06:56
거의 들리지 않았고, 다만 바람이 차량을 긁고 지나가는 풍절음만 조금 커지는 수준이었다.다음은 약 40㎞에 이르는 산길 곡선 구간. 마세라티 특유의 ‘인텔리전트 q4 4륜구동 시스템’이 주행 상황에 따라 앞바퀴와 뒷바퀴에 구동력을 배분해 준다. 그 덕분에 급한 커브길에서도 쏠림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
[시승기+]연비 '끝판왕'이 돌아왔다…"역시 프리우스…실주행 연비 30.3km/L" 2016-03-24 10:48:44
유지하며 달렸다. 실내 정숙성도 탁월하다. 풍절음이 줄어 부드러운 가속 성능이 더욱 빛을 발한다.이날 4세대 프리우스 개발에 참여한 야마다 히로유키 도요타 어시스턴트 수석엔지니어는 신형 모델이 3세대 모델에 비해 차량의 소음이 줄어든 이유를 직접 설명했다. 그는 "4세대 프리우스는 새로운 플랫폼을 적용...
[시승기] 더 이상 패션카라 부르지 말 것. 푸조 308 GT Line 2016-02-29 15:36:04
잘 됐단 뜻이리라. 고속 주행에서의 풍절음 역시 아주 민감한 운전자가 아니라면 느끼지 못할 정도였다. 외부의 소음이 비집고 들어을 틈을 보이지 않는 치밀한 마무리가 돋보였다. 헤드램프는 약간의 아쉬움을 남겼다. 중속 이후의 뛰어난 가속 성능은 페달을 점점 더 깊게 밟고 싶게 만들지만 헤드램프의 조사 거리가...
[시승기+] 자녀보단 아버지가 좋아할 것 같은 차, 신형 모하비 2016-02-28 08:30:00
풍절음(바람이 차량을 긁고 지나갈 때 나는 소음)이 커졌다. 고속 주행을 하면서 비상 깜빡이(방향 지시등)를 켜는 것을 잊은 채 차선을 넘었다. 차선이탈경보음이 희미하게 들렸다. 모하비는 비포장 험로에서 큰 강점을 발휘한다. 전날 눈이 내려 진흙으로 질척거리는 노면을 달렸다. 미끄러짐 없이 앞으로 치고 나간다....
[시승기] 제네시스 EQ900…돌발상황에 스스로 속도·방향 조절 2016-02-24 07:01:23
귀에 거슬리는 풍절음(바람이 차량을 긁고 지나갈 ?나는 소음)이나 교량 이음새를 통과할 때 나는 불편한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다. 동승한 탑승자와 대화를 나누는 데 전혀 지장이 없었다.안전성을 높이는 기능으로는 ‘후측방 충돌회피 지원 시스템(sbbd)’이 인상적이었다. sbbd는 사각(死角) 지역에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