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스와티니서 한국인 주도 '무료 진료' 공공병원 개원 2024-03-31 05:50:00
규모로 건립된 병원은 내과·피부과·산부인과·치과·외과·소아과 진료실과 수술실, 내시경실, 방사선실 등을 갖췄다. 특히 에스와티니에 만연한 에이즈 환자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에이즈치료센터도 별관에 자리를 잡았다. 각 진료과목은 한국인 전문의와 미국의 한인 전문의들이 자원봉사를 위해 분기별로 1∼2주씩...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어떤 것들을 좋아하는가. 성형이나 피부과 방문 같은 의료 여행도 목적인 경우가 많다. 방문하면 상담에서 수술이나 시술이 논스톱으로 진행돼 좋아한다. 비용도 저렴하다. 최근 대만에서 라식 수술을 하러 오는 관광객도 늘었는데 그들 나라에선 400만~500만 원 정도 하는 수술이 한국에서는 100만원 선이면 가능하니 여행...
"32조 中시장 열렸다"..비올, 실펌x 본격 수출 [엔터+프라이스] 2024-03-25 16:34:00
지기자, 실펌엑스가 뭔가요? <기자> 피부과에 관리를 받으러 가면 침대에 눞혀놓고 기계로 얼굴 관리 해주지 않습니까? 큰 기계에 선이 달려있고, 손에 잡히는 작은 기계로 관리를 받게 되는데요. 고주파를 피부에 쏴주는 기계인데 비올에서 생산한 제품이름이 '실펌엑스'입니다. 피부과에서는 이 기계를...
외국인 관광객 필러·보톡스 맞으러 한국 온다…K의료관광 1위는 '성형외과' [Geeks' Briefing] 2024-03-25 16:04:30
찾았다. 대만 관광객이 전체 예약의 77%를 차지했다. 피부과는 지난해 동기 대비 830% 증가했다. 주로 여드름 치료와 스케일링, 제모 등을 받았다. 일본인 비중은 40%에 달했다. 치과와 안과 진료도 크게 늘었다. AI 스타트업 마인드로직, 70억원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마인드로직이 이수만 전 SM엔터테인먼트...
"자해 흉터 치료 땐 환자-피부과 의사 간 신뢰 중요" 2024-03-25 15:15:23
흉터 치료를 위해 피부과를 찾는 환자가 많다. 자해는 우울증, 불안장애 등과 연관이 깊다. 가정이나 학교에서의 폭력, 새학기 증후군 등이 자해행동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런 자해로 인한 흉터를 치료하려면 의사와의 신뢰 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강남점 원장은 25일 "자해 흉터 치료를 받을...
에스씨엠생명과학, ‘이로로’ 화장품 브랜드 홍콩 진출…레지나 스킨 메디칼과 독점 판권 2024-03-25 11:07:57
배양액이 적용되었다. 각 제품에 대해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 리프팅 효과 ▲ 주름(굵은 주름, 잔주름) 깊이 개선 효과 ▲ 광채 지속 효과(1회 사용 시 33시간) ▲ 피부결, 거친피부, 피부치밀도 등 개선 효과 ▲ 균일한 피부톤업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고 효능을 확인한 바 있다, 특히 이로로 뉴본...
휴젤, 몽골 의료전문가 대상 '보툴렉스' 세미나 성료 2024-03-25 10:30:11
시술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리원피부과 이원용 원장 및 김동영 원장이 디렉터로 참여해 현장 시연(Live Demo) 중심으로 부위별 톡신 시술법, 필러와의 병행 사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세미나가 소규모로 진행된 만큼, 즉각적인 질의 응답이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은 한국 KOL로부터 직접 트레이닝을...
휴젤, 몽골 의료전문가 대상 ‘보툴렉스’ 세미나 성료 2024-03-25 10:13:15
리원피부과 이원용 원장 및 김동영 원장이 디렉터로 참여해, 현장 시연(Live Demo) 중심으로 부위별 톡신 시술법, 필러와의 병행 사용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세미나가 소규모로 진행된 만큼 즉각적인 질의 응답이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직접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韓 여성처럼 예뻐지고 싶어"…성형 관광 '폭증' 2024-03-25 09:32:36
'쁘띠시술'을 주로 찾았다. 특히 대만 관광객의 예약률이 전체의 77%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수요를 보였다. 관심이 급증한 곳은 피부과였다.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피부과 진료와 시술 예약률은 작년 동기 대비 약 830% 증가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피부과는 예약자 중 일본인의 비중이 약 40%를 차지해...
"외국인 관광객 많이 찾는 병원은 성형외과…쁘띠시술 많아" 2024-03-25 09:07:23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피부과는 예약자 중 일본인의 비중이 약 40%를 차지해 다른 의료 관광 상품에 비해 일본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았다. 치과와 안과는 의료 관광 분야의 인기도 빠르게 늘고 있다. 올해 1∼2월 치과 예약률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50% 증가했으며 거래액도 400%가량 증가했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