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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해외 OTT로부터 받아 오는 판권 리쿱비율은 올라 국내 편성 리쿱비율 축소를 조금이나마 만회할 수 있었지만 편성 리쿱비율 축소가 너무 가팔랐다. 즉 제작사 입장에서는 제작비(C)는 오르는 반면, 제작비 대비 회수하는 리쿱비율(P)은 줄어들고, 먹거리이자 수주인 제작편수(Q)도 감소해 P, Q, C의 지표가 매우 부진했던...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에 3분기 적자전환(종합2보) 2024-11-12 10:06:17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도 덧붙였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증가한 610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9월 소프트 론칭(한정...
한국 대기업엔 왜 이렇게 회장이 많을까[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4-11-12 09:56:06
의미인데 여러 명인 것은 좀 이례적인 겁니다. 해외에선 잘 보기 힘든 일이고요. 한국에서도 그동안에는 여간해선 잘 없었습니다. 물론 여기에도 다 이유가 있습니다. 한국의 대기업에 회장님이 많아진 이유가 뭘까요. ◆LS·GS·두산 등 형제경영에 다수의 회장 배출 한국 대기업 가운데 회장님이 가장 많은...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5%↑…"해외식품 성장·국내부진"(종합2보) 2024-11-12 09:23:08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천613억원으로 31.1% 줄었다. 이중 해외 식품사업 매출이 절반 수준인 1조4천31억원으로, 작년 동기와 비교해 5.1% 늘었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
두산에너빌, 가스터빈 서비스 공략…남부발전과 케이싱 교체계약 2024-11-12 09:22:01
해외 가스터빈 원제작사들이 주로 작업을 수행했다. 이번 교체 작업을 수행할 가스터빈 케이싱은 자사가 아닌 해외 제작사 제품이어서 더 의미가 있다고 두산에너빌리티는 전했다. 또 로터, 고온 부품 공급에 이어 이번 케이싱 교체 공사까지 수주해 가스터빈 서비스의 주요 3대 부문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4천162억원…"해외·바이오 성장"(종합) 2024-11-12 09:00:05
이중 해외 식품사업 매출이 1조4천31억원으로 절반 수준에 달한다. 독일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유럽 시장 매출이 40% 증가했고 대형마트 체인 판매가 확대돼 오세아니아 지역 매출도 24% 늘었다. 북미에서는 주력 제품인 만두와 피자 매출이 각각 14%, 11% 증가했다. 올해 1∼9월 비비고 만두 매출 증가율이 33%에...
NHN, 분기 최대 매출에도 티메프 피해 여파로 3분기 적자전환(종합) 2024-11-12 08:25:49
등도 매출이 고르게 늘며 기술 부문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천027억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으나, 전 분기 대비로는 5.3% 감소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전 분기 대비 6.2%...
네이버, 원천기술 확보 총력...생성형AI 광고·서비스에 본격 적용 2024-11-12 02:22:26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최재호 네이버 발견/탐색 프로덕트 부문장은 "생성형AI는 기존 네이버의 랭킹모델이나 AI 요약 등에서 이미 제공해 검색품질에 도움이 됐고, 검색점유율도 높이고 있으며 취향에 맞춘 추천을 통해 모바일 메인의 체류시간이 10%이상 성장했다"고 말하면서 "생성형AI를 별도 서비스가...
美선 대박 터졌다는데…"中 때문에 망했다" 한숨 2024-11-11 19:30:04
업체 ‘투톱’인 코스맥스와 한국콜마가 해외 공급망 다변화 효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고객사인 중소·신진 브랜드들의 ‘K뷰티 열풍’을 업고 동남아는 물론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도 인기를 얻은 덕분이다. 반면 K뷰티 ‘브랜드 빅3’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애경산업은 중국 비중을 얼마나 줄였느냐에...
'젊은 미래에셋' 드라이브…87년생 여성 임원 나왔다 2024-11-11 18:34:28
PWM부문대표와 문지현 글로벌 전략팀 상무 등 비전과 역량을 갖춘 우수한 여성 리더와 이제은 M&A팀 이사 등 1980년대생 젊은 리더를 발탁했다. 미래에셋그룹은 조직개편도 함께 단행했다. 먼저 미래에셋증권은 해외 사업 확대에 맞춰 글로벌 경영관리, 사업지원 기능 강화를 위해 글로벌경영관리부문을 신설했다.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