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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CR 규제 완화…대형증권사 중심으로 업계 재편하나> 2014-04-09 11:51:31
원재웅 동양증권 연구원은 "NCR이 개편되면 대형 증권사 시장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라며 "특화 증권사, 글로벌 대형 증권사가 탄생해 업계 판도를 바꾸는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CR 규제가 증권업계 전반에 긍정적 영향을 주겠지만, 증권사들이 실제로 투자를 하지 않는다면 효과가 크지 않을 것이...
"NCR 개편‥자본력 보유 대형사 유리" - 하나대투證 2014-04-09 09:05:37
"이를 기준으로 새 NCR을 산출하면 자본력에 따라 대형사와 중소형사의 격차가 분명해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 연구원은 "저성장·저금리 환경에서 각 증권사가 자기자본을 투자하지 않고 수익성을 회복하기는 어려워졌다"며 "이번 영업용순자본비율 개편으로 특화된 먹거리를 확보한 증권사, 비용효율화에...
증권사 영업용순자본비율 규제 17년만에 개편(종합2보) 2014-04-08 17:35:20
생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증권사들이 NCR 비율을 평균 300%로 낮추면 12조원, 200%로 낮추면 15조원을 더투자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NCR 비율이 낮아지는 소형 증권사들은 건전성 지표를 유지하기 위해 핵심업무 이외의 라이선스(영업인가)를 반납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금융당국은 이를 통해...
증권사 영업용순자본비율 규제 17년만에 개편(종합) 2014-04-08 15:44:32
NCR 규제 개편으로 63개 증권사에서 모두 15조원의 투자 여력이 생길 것으로 금융위는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NCR 비율이 낮아지는 소형 증권사들은 건전성 지표를 유지하기 위해 핵심업무 이외의 라이센스(영업인가)를 반납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 금융당국은 이를 통해 전문화·특화 증권사로의 전환을...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수익증권 판매고 1.1조원 기록 2014-04-07 14:13:41
"파업 타결 이후 영업 실적이 파업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며 "수익증권 전담팀뿐만 아니라 법인영업과 관련된 팀 대부분에서 판매금액이 증가한 것은 주목할 만한 성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회사 측은 "올해 법인 중심으로 특화한 영업을 지향하고 강소증권사로서 전문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골든브릿지투자증권, 수익증권 판매고 1조원 돌파 2014-04-07 11:10:18
기준 수익증권 판매고(1조1천억원)는 작년 7월과 비교해 4배 이상,지난해 12월(3천500억원)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올해 법인 중심으로 특화한 영업을 지향하고 강소증권사로서 전문성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ykba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日 은행, 中企 경영권 승계 지원 2014-03-31 20:41:53
109개 지점에서 중소기업 경영자에게 특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 금융 거래 이외에 지분 상속 등의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했다. 미쓰비시 ufj은행은 인수합병(m&a)을 통한 경영권 승계 전문가를 400명가량 두고 있다. 미즈호은행도 지난해 4월 전문부서를 설치하고 그룹의 신탁, 증권사와 연계해 지원하고 있다....
[2014 주총] 골든브릿지투자증권, 문구상 대표 재선임 2014-03-28 10:15:06
골든브릿지증권은 지난해부터 특화 전문화 증권사 전환을 추진해 왔으며, 특히 법인 영업과 기업구조조정 분야로 진출을 꾸준히 준비해 왔습니다. 이번에 사외이사를 에너지산업전문가를 영입한 이유도 이러한 배경이 작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배상윤이사와 한...
길재욱 증권학회장 "망하는 증권사 늘어난다 … 과거 습성 벗어나야" 2014-03-24 11:21:04
금융당국이 증권사에 무더기 인가를 내줘 증권사 수가 늘어났지만 출구는 없었던 셈"이었다고 지적했다. 또 증권시장이 과거 위탁 매매 수수료 수익에만 의존하던 과거 습성에 젖어있으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증권학회 학자들도 홍콩, 싱가포르, 일본 학자들과 경쟁합니다. 국내 증권사들도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해외...
[단독] 2기 한동우號 첫 행보는 은퇴시장 공략..다음달 은퇴브랜드·신상품 런칭 2014-03-18 10:12:01
공략에 나선다. 그동안 은행,보험,증권사별로 은퇴연구소를 설립하고 퇴직연금과 상품명에 브랜드를 활용한 사례는 있었지만 신한은행처럼 은퇴 서비스 자체를 브랜드화 하는 시도는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지난 2011년 은행 마스코트인 `신이와 한이`를 발표해 브랜드 경영에 나선 신한은행은 은퇴 서비스 브랜드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