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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경 허문 쇼핑 시대… ‘해외 직구’ 열풍 2014-01-23 09:55:01
있다. 실제로 해외 인터넷 쇼핑을 통한 국제특송화물의 반입량도 늘어났다. 인천공항세관에 따르면 지난해 국제특송화물 반입량이 전체 1,000만건을 기록,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008년에는 195만건, 2011년에는 506만건에 비해 두 배이상 늘어난 수치. 가장 많은 상품은 의류, 신발, 화장품,...
철도소위, 코레일 요금인상안 논란 2014-01-21 16:48:47
운송비 인상 필요성도 언급했습니다. 화물 운송비가 너무 낮아 경영개선에 근본적인 한계가 있다는 설명입니다. 최 사장은 "코레일 영업적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물부문은 비용이 수입의 두배에 달하면서 영업적자가 4천3백억원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방안을 보고하자 철도소위 위원들은 여야 할 것 없이...
철도소위, 코레일 요금인상안 논란 2014-01-21 16:23:09
운송비 인상 필요성도 언급했습니다. 화물 운송비가 너무 낮아 경영개선에 근본적인 한계가 있다는 설명입니다. 최 사장은 "코레일 영업적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물부문은 비용이 수입의 두배에 달하면서 영업적자가 4천3백억원에 이른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방안을 보고하자 철도소위 위원들은 여야 할 것 없이...
최연혜 코레일 사장 "화물 운송비 인상 필요" 2014-01-21 11:01:32
차지하는 화물부문은 비용이 수입의 두배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최 사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부족에 따른 속도경쟁력 저하로 원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2년 코레일의 화물영업 부문은 영업수입이 4,359억원인데 반해 영업비용은 8,664억원에 달해 영업적자가 4,305억원에 육박했다. 이에...
관세청, 설 성수품 통관 지원 24시간 대책반 운영 2014-01-17 10:45:45
일본산 수입 식품이나 농축산물은 식약처, 농식품부, 해수부의 방사능 검사를 거쳤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보세 화물 관리 및 원산지 표시 단속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관세청은 수출업체가 상여금 재원 마련 등을 위한 자금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관세 환급 특별 지원에 나서기로...
무역협회 "수출기업 환경규제 주의보‥선제 대응해야" 2014-01-06 11:59:00
항공화물 운송비용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 부패 방지를 위해 사용되는 파라벤 등의 유해화학물질 사용 규제와 자동차의 배기가스 배출량 규제를 충족하지 못할 경우 EU로부터 수입금지 조치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보석류와 장식품에 화학물질 허용농도를 개정하는 등 유럽 수준으로 규제를...
"중소물류기업 아태시장 중점 공략하라" 2014-01-05 11:00:20
최대 수입국(전체의 9.4%)이 됨으로써 아태지역 물류시장 전망을 더욱 밝게 한다고 보고서는 내다봤다. 중국의 대 일본 수입 비중은 8.3%로 한국보다 1.1%포인트 낮다. 보고서는 중소 물류기업의 특화 전략으로 '선택과 집중'을 제안했다. 특정지역,특정화물, 특정수송방식을 활용한 전문화된 서비스로 화주를...
관세행정 내년부터 5개 분야 40개 항목 변경 2013-12-30 17:23:10
화물관리 경력요건이 사라진다. 아울러 선박에 선용품을 공급하는 업체를 대행해 운송할 수 있는 기준금액이 미화 500달러 이하에서 1천달러 이하로 상향된다. 납세·환급 분야에서는 관세환급과 관련해 수입세액 분할 증명서를 거짓으로 발급받거나 발급한 경우에 3년 이하의 징역이나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철도파업 철회]직격탄 맞은 시멘트업계 200억원 피해 2013-12-30 13:33:15
같아 다행"이라고 말했다. 코레일도 여객과 화물을 합해 하루평균 10억원 정도의 운송수입 손실을 내 약 200억원의 피해를 본 것으로 추산한다. 이 밖에 대체 인력 인건비로 추가 비용이 일부 발생했다고 코레일은 덧붙였다. 정부가 근거는 대지 않고 이번 파업으로 산업·수출·물류 등 경제 전반에서 1조원 이상의 손실이...
철도파업 장기화‥관세청 통관지원 연장 2013-12-24 13:57:59
관세청이 `수출입화물 특별통관 지원대책`을 연장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철도노조 파업 기간 장기화에 따른 물류지체로 우려되는 수출입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에 관세청은 지난 9일 대책에서 수출 화물 선적 의무 기간을 30일에서 45일로 조정한데 이어 추가로 15일을 연장, 60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