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수위 출범] 박흥석 경제1분과 인수위원 "대기업 다섯 걸음 갈 때 中企 세 걸음 성장해야" 2013-01-04 20:59:13
산업, 장백산업, 광주방송(kbc) 등의 대표를 역임한 박 회장은 호남 지역에서 30년 넘게 사업을 해왔다. 2009년부터는 광주상의를 이끌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지역회의 부의장,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 후원회장,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인수위 출범] 이현재 "민생경제 살리는데 최선 다하겠다" 2013-01-04 17:15:13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을 맡는 경제2분과의 핵심은 중소기업과 서민경제 정책이다. 실물경제에 대한 정책 발굴을 하는 분과다. 그런 점에서 이 의원은 적임자로 평가받는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중기·소상공인 정책 공약에 깊숙이 관여했다. 대선 캠프의 직능총괄본부 내 중소기업본부장을...
“무조건 완판!” 홈쇼핑, 디자이너와 만나 불황 극복 2013-01-04 08:45:01
컬렉션 출품작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방송마다 매진을 달성했다. cj오쇼핑 담당자는 “론칭 제품인 다운코트는 분당 최고 주문 금액 3,500만원을 기록, 1시간동안 10억에 가까운 주문매출을 올렸다. 지난 시즌의 사파리 코트의 경우 분당 2,000만원의 주문을 유지, 방송 시작 후 30분만에 완판됐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광고협회, `2013 광고인 신년교례회` 개최 2013-01-03 20:16:36
네트워크, 광고산업 인프라 확충 등 관련 정책의 부처별 분산을 총괄할 컨트롤 타워 신설에 전념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안건희 한국광고산업협회 회장, 이원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을 비롯해 주요 광고계 인사가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순동 광고협회장 "중소광고시장 활성화하자" 2013-01-03 17:00:09
네트워크, 미디어 생태계 조성, 광고산업 인프라확충 등 부처별로 분산된 관련 정책을 총괄할 컨트롤타워를 신설하는 데 전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안건희 한국광고산업협회 회장, 이원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을 비롯한 광고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올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미국 경제전문방송 cnbc는 뉴욕 컨설팅사 로디엄그룹의 보고서를 인용해 지난해 65억달러(약 6조9130억원)로 신기록을 세웠던 중국의 대(對)미국 투자 규모가 올해 더 늘어날 것이라고 3일 보도했다. 지난해 중국의 미국 직접투자는 2010년보다 12% 증가한 사상 최고치였다. 이는...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방송을 통해 낸 신년사에서 "조선산업의 무게중심이 선박에서 해양플랜트로 넘어가고 있어 조선과 해양의 설계조직을 통합하고 조선해양복합생산체제를 가동하고 있다"며 "설계 기능별로 충분한 인력을 확보해야 하며 주요 기자재 관련 정보도 적기에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풍력발전과 서브씨(Subsea)...
입지 좋은 오피스텔, 할인 분양 나섰다 2013-01-03 09:21:47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에 인천일반산업단지, 인천기계산업단지, 한국수출산업단지를 비롯해 인하대, 인하공업전문대학 등의 대학시설도 가까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분양가는 도시형생활주택이 6000만~7000만 원대이다. 오피스텔은 3.3㎡당 550만원 선이다.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gs계...
[특별 인터뷰 ④]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한류의 큰 숲 일구기 위해 다양한 씨앗 뿌릴 것" 2013-01-02 17:13:20
조심스럽게 문제점을 지적했다. 덧붙여 그는 방송 매체뿐 아니라 한류를 통한 과도한 비즈니스는 위험한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체계적인 인프라 구성을 통해 k-pop의 세계시장 안정화 기반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공기관 그리고 산업이 주목하는 업계들이 서로 교류 기회를 확대해 랜드마크화 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