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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VOD, 본방 후 3주 지나야 무료로 전환 2013-07-23 18:25:12
종료 1주 후에서 3주 후로 변경된다. 23일 지상파 방송 3사와 vod 서비스 업체 홈초이스에 따르면 내달 12일부터 방송되는 프로그램은 3주가 지난 9월2일부터 무료 vod 이용이 가능해진다. 지상파 방송사와 유료방송사업자가 지난 6개월여 동안 협의를 거쳐 다시보기 서비스의 무료 시청 기준일을 변경하기로 합의한 데 따...
"미디어주, 단기 저점 구간…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대우 2013-07-23 07:42:49
것이란 관측이다.영화, 게임, 방송 등 출시가 예정됐던 주요 콘텐츠들의 출시가 진행되면서 상반기동안 부진했던 협상이 하반기 완료, 관련 실적이 인식될 것으로 기대했다.최선호주로는 제일기획과 sbs를 꼽았다. 하반기 실적 호전 및 중장기적인 기업 체질 변화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스카이라이프와 cj헬로비전은 콘텐츠...
진화하는 IPTV, `허물어진 경계` 2013-07-22 18:02:41
않아 이익을 나눠가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비스 개발자에게도 유리합니다. <인터뷰> 김주성 KT미디어허브 대표 "구글과 손 잡으면 종속되는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주요 서비스만 차용하면 좋지만 유료방송 사업자가 일부를 포기하지 않으면 같이 가기 어렵습니다." 기존 운영체계에 맞춰 개발된 서비스라 해도 웹 방식...
애플, 광고없는 TV 서비스 추진 2013-07-17 17:22:17
방송사 세 곳으로부터 “이 서비스가 tv 산업을 무너뜨릴 것”이라는 이유로 고소당했다.이미아 기자 mia@hankyung.com ▶ gm 車 잘 팔리네…1위 도요타 바짝 추격▶ 담배피우며 기자회견하는 회장 ▶ 美 기업들 파트타임만 고용▶ 구글, 유료 인터넷tv 진출 '채비'▶ 메이어 야후 ceo '합격점'…취임 1년새...
구글, 유료 인터넷TV 진출 '채비' 2013-07-17 17:21:20
wsj는 전했다. 구글의 인터넷tv 서비스가 시작되면 가입자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기존 유료 tv사업자들은 더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 같은 계획이 성공할지는 미지수다. 콘텐츠 업체들이 기존 사업자들과 관계를 의식해 구글에 쉽게 방송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구글은 2년 전에도...
HD화질 4배…UHD 방송시대 열린다 2013-07-17 17:09:40
된 기분”이라고 말했다. 케이블업체들은 uhd 방송 전용 채널을 개설, 일반가정에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년 상반기 시범 서비스를 확대한 뒤 하반기 상용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2017년까지 5년간 콘텐츠 등에 7200억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케이블업계는 uhd 시장을 선점해 통신업체들이 운영 중인...
김기범 KDMC 대표 "케이블서비스 오래 됐다고 구식? IPTV보다 우수한 뉴미디어" 2013-07-15 17:03:02
했다. 이어 “케이블tv를 단지 오래된 서비스라는 이유로 구(舊)미디어로 보는 인식이 가장 안타깝다”고 말했다. 케이블업체들이 유료방송업계에서 가장 먼저 초고화질(uhd) tv 서비스 상용화에 나설 수 있는 것도 케이블망의 우수성 때문이라고 그는 강조했다. 케이블업체들은 내년 uhd tv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이슈&포인트] 방송법시행령, 단계적 개선을 2013-07-14 23:37:34
시청자 입장에서는 케이블 tv와 인터넷tv(iptv)가 동일한 서비스이지만 케이블tv는 방송법, iptv는 인터넷 멀티미디어 방송사업법을 적용받는다. 규제 내용도 달라 케이블tv는 케이블tv 가입자 수의 3분의 1 및 전체 방송권역의 3분의 1을 초과해 경영할 수 없는 반면 iptv는 사업권역별로 전체 유료방송 가입가구의 3분의 ...
CJ E&M, 中 문화콘텐츠 공략 '점프' 2013-07-14 16:49:49
모으고 있다. 100% 사전 제작돼 내년에 중국 전역에 방송될 예정이다. cj e&m이 중국 현지 제작사와 한국영화 ‘선물’을 중국 버전으로 만든 합작영화 ‘이별계약’은 지난 4월 개봉해 1억9190만위안(약 364억원)을 벌어들였다. 한·중 합작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성적이다. 제작비 54억원은 이틀 만에 회수했다. 중국...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16> 기존 매체와 뉴 미디어의 공존 방법은 보완관계 2013-07-12 15:26:52
매체로서 등장했다기보다는 지상파 방송이 도달하지 못하는 지역을 보완하는 매체로 도입되었다. 물론 가입자의 증가와 전국적인 서비스의 확립으로 전국적인 광고의 효용성이 인정되면서 일정 수준 지상파 방송과 경쟁관계를 보이기는 하지만 케이블tv의 본질은 수신료를 재원으로 하는 유료 방송서비스일 따름이다.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