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온라인몰 매출 16% '껑충'…"새벽배송·간편결제 덕분" 2019-01-30 11:00:32
가전, 가구 매출이 성장하며 전체 매출이 1.3% 증가했다. 대형마트는 온라인 매장과 전문점이 시장을 잠식하면서 식품군과 가전을 제외한 모든 상품군 매출이 감소하는 등 전체 매출이 2.3% 줄었다. 온라인은 쇼핑 편의성 개선 등의 효과로 온라인판매(19.2%)와 온라인판매중개(14.7%) 모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463개 매장 거느린 '가전유통 거인'…매출·영업익 모두 꾸준한 성장 2019-01-10 16:47:26
점포를 운영 중인 동종업계 점유율 1위의 전자제품 전문점이다. 로드숍 형태와 롯데마트 내 숍인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취급 상품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대형 가전과 소형 생활가전, pc 및 모바일 품목이다.전사 매출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품목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를 포함한 백색가전이다...
이마트, 전문점·트레이더스로 쇼핑에 새 바람 2019-01-07 16:29:58
운영하고 있다.최근에는 그동안 쌓인 전문점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마트 밖으로 진출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을 통해 재오픈하는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외부에 독립 매장을 열었다. 그 시작으로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 강남 대치동과 논현동에 독자적인 콘텐츠를...
11월 유통업 매출 4.6%↑…'블프·광군제 맞불' 온라인이 견인 2018-12-30 11:00:00
대형마트는 온라인 유통업체와 전문점의 성장으로 식품군을 제외하고 수요가 전반적으로 감소했다. 백화점은 따뜻한 날씨로 아웃도어 수요가 감소하면서 아동, 스포츠 부문 매출이 감소했다. 온라인은 온라인판매중개(10.9%)와 온라인판매(17.5%) 모두 증가했다. 온라인판매중개는 블랙 프라이데이, 광군제(光棍節) 등...
[마이더스] 흠집도 괜찮아… 각광받는 리퍼브 제품 2018-12-30 10:30:03
수도권에 속속 들어서며 2017년 100여 개였던 리퍼브 전문점은 2018년에 300여 개까지 늘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말이다. 대표적인 경기도 파주의 올랜드아울렛에선 김치냉장고, TV, 청소기 등 가전제품을 주로 판매한다. 이사나 결혼을 앞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2018년 매출이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난 760억...
올해 유통가 휩쓴 키워드는 'DNA' 2018-12-25 18:25:28
전문점 바람중소형 전문점을 크게 늘린 것도 유통업계의 트렌드다. 이마트의 ‘삐에로쑈핑’은 중소형 매장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삐에로쑈핑은 패션, 잡화부터 식품, 가전, 성인용품까지 없는 게 없는 ‘만물상’을 표방한다. 그러면서도 매장 크기는 1000㎡(약 300평) 안팎에 불과하다. 1만㎡가 넘는...
밀레니얼 세대 겨냥한 TV 한 번 봐볼까 2018-12-19 17:20:36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판매했으나 내년부터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키로 했다. 삼성전자는 내년 4월부터 2019년형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를 한국, 미국,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삼성전자의 이 같은 tv 라인업은 모델과 제품 수를 가급적 줄여 수익성을 키우고 있는 경쟁사들의...
삼성전자, 내달 CES서 더프레임·세리프TV 신제품 공개 2018-12-19 11:00:29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과 유럽, 우리나라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세리프 TV의 경우 기존에는 가구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판매했으나 내년에는 일반 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humane@yna.co.kr...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고객 '엄지 척'이 이끈다 2018-12-18 16:56:44
생활가전산업 모두가 80점이 넘는 추천지수를 나타냈다. 가정용보일러산업은 전년 대비 11.0점 올라 내구재 가운데 가장 큰 상승폭을 나타냈다.서비스업의 knps 지수도 대부분 전년 대비 상승했다. 50개 산업 중 영화관(84.5점)이 유일하게 80점을 넘었다. 프리미엄아울렛산업이 76.5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전자제품전문점...
롯데백화점 대전점 "2019년 유통업계 키워드는 희망" 2018-12-18 13:50:18
올해 롯데백화점뿐 아니라 대형마트, 가전 전문점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상품은 바로 공기청정기와 건조기 등 환경 관련 제품이다. 최근 정부의 일회용품 규제 시행에 따라 머그잔이나 텀블러 등 상품도 매출이 상승했다. 롯데백화점 대전점 관계자는 "2018년 무술년 한 해를 뒤돌아보고 희망찬 2019년 기해년을 맞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