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추석 키워드는 '명절해방'"…놀이공원 가고 여행 떠나고 2023-09-18 10:39:03
잘 팔렸다. 음식은 추석 음식 준비 수고를 덜어줄 간편식이 대세였다. 지난해 추석 전과 비교해 축산 가공식품(30%), 간편 조리식품(15%), 즉석밥·컵밥(46%) 등이 모두 잘 나갔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플랫폼 지그재그에서도 추석을 앞두고 여행 관련 상품 거래액이 크게 성장했다. 임시 공휴일 지정 소식이 전해진...
"조상님보다 나를 위해"…올해 추석은 '명절해방' 2023-09-18 10:30:36
전과 비교해 축산 가공식품(30%), 간편 조리식품(15%), 즉석밥·컵밥(46%) 등도 모두 잘 나갔다. 이 밖에 로봇청소기나 노트북 등 평소 눈여겨본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이 기간 1인당 평균 구매액은 가공식품은 28%, 건강식품은 14% 증가했고 여성의류(36%)와 남성의류(6%), 여행상품(146%) 구매액도 늘었다....
G마켓 "올해 추석 키워드는 '명절해방'…여행·간편식이 대세" 2023-09-18 08:43:05
잘 팔렸다. 음식은 추석 음식 준비 수고를 덜어줄 간편식이 대세였다. 지난해 추석 전과 비교해 축산 가공식품(30%), 간편 조리식품(15%), 즉석밥·컵밥(46%) 등이 모두 잘 나갔다. 이 밖에 로봇청소기나 노트북 등 평소 눈여겨본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이 기간 1인당 평균 구매액은 가공식품은 28%,...
CU, 편의점 전용 소용량 밀키트 '편키트랩' 출시 2023-09-14 08:18:16
= 편의점 CU는 가정간편식 수요가 갈수록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소용량 밀키트 '편키트랩'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편의점 밀키트 연구소'라는 의미를 담은 편키트랩은 편의점의 주 이용 고객인 1∼2인 가구를 겨냥해 소용량으로 만들었다. 조리기구 하나로 10분 이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마라탕 인기 넘본다"…입소문 나더니 배달 검색 '50배 폭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3 21:00:03
등 SNS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냉동·간편조리식품 1위와 2위가 각각 '아이스탕후루', '탕후루'였다. 4위도 탕후루 시판제품명이 차지했다. 미미·지수·제니도 먹은 탕후루…현지와 살짝 다른맛한국에서 판매하는 탕후루는 중국 길거리에서 만난 탕후루와는 다소 차이가 있다. 탕후루에 앞서 디저트 시장...
자판기에서 짬뽕이 나온다고? 2023-09-12 17:49:04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사진)를 론칭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냉동 상태의 간편식을 주문 즉시 로봇이 조리해 약 90초 만에 완성하는 스마트 기기다. 고객이 터치스크린을 통해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기기 안의 로봇이 즉석에서 고온 조리를 한다. 개발이 완료된 자판기용 메뉴는...
5봉에 1900원 '초저가 라면' 420만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9-12 15:56:58
등 가격 인상 요인을 최소화한 PB 제품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CU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 기획 노하우와 부대 비용 최소화를 통한 고품질, 초저가 전략이 통한 것"이라며 "다양한 메뉴로 확장이 가능하고 보관 및 조리가 쉬운 냉동 간편식을 중심으로 득템 시리즈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90초 만에 이런 음식이…" 로봇 셰프가 선보인 '놀라운 광경' 2023-09-12 15:16:15
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추진중이라고 12일 발표했다. ‘출출박스 로봇셰프’는 냉동 상태의 간편식을 주문 즉시 로봇이 조리해 약 90초만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기기다. 고객이 기기에 설치된 터치 스크린을 통해 메뉴를 선택한 뒤 결제하면 기기 안의 로봇이 즉석에서 고온 조리를 진행한다....
글로벌 공략하는 푸드테크에 뭉칫돈...조리로봇도 '러브콜' [Geeks' Briefing] 2023-09-11 18:23:43
간편식 랩노쉬를 비롯해,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을 주력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확장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랩노쉬와 그로서리서울을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시켰으며, 랩노쉬와...
다니엘컴퍼니, 떡갈비 브랜드 '미미수제떡갈비' 론칭 2023-09-01 10:00:00
일품요리 떡갈비 제품을 간편식으로 제조 유통하는 '미미수제떡갈비'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다니엘컴퍼니는 2023년 7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을 완료하고, '미미수제떡갈비' 상표권을 출원, 등록을 완료했으며 2023년 하반기 본격적인 가맹점을 오픈하고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업체 측은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