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최대 가전유통사 로스…LG전자 '베스트 파트너' 선정 2024-10-09 19:56:22
가전제품을 공급해왔다. 로스는 2020년, 2021년에도 LG전자를 각각 올해의 지속가능성 파트너와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했다. 로스가 올해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한 글로벌 가전기업은 LG전자가 유일하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가전제품 파트너사 중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채연 기자...
LG전자, 美 가전유통업체 로우스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 2024-10-09 11:00:02
매출 증가율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는 2012년 로우스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로우스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생활가전 제품을 공급해 왔다. 로우스는 2020년과 2021년에도 LG전자를 각각 올해의 '지속가능성 파트너'와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한...
"엔비디아, 연말 추가 상승 전망…AI 투자 지속 기대" 2024-10-08 16:02:37
미래 연평균 수익 증가율로 나눈 것으로, 이 수치가 1배라면 주가가 성장 기대치와 일치한다는 의미다. 그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의 내년 3월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GTC)에서 2026년 출시 예정인 차세대 GPU '루빈'(Rubin)에 관해 설명하면 투자자들은 2026년이 강력한 성장의 해라는 점에 관해 더...
제주도에 중국인 많이 보인다 했더니…'깜짝 결과' 나왔다 2024-10-07 19:27:44
증가율이 높았던 8월은 총 21만1947명이 방문해 7년 만에 월간 외국인 관광객 수 20만명을 돌파했다. 내국인 관광객은 코로나19 당시 해외여행 대체지로 제주가 급부상하면서 정점을 찍은 뒤 감소세를 보였다. 게다가 올해 초부터 바가지요금, 서비스 논란이 잇따르면서 내국인 관광객은 다소 줄었다.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네이버, 3분기 실적 예상치 웃돌 전망…목표가는 '유지'"-메리츠 2024-10-07 08:00:49
매출 증가율은 2%까지 하락했고 7월 티메프 사태가 해피머니로 전이되면서 이쿠폰 규모가 빠르게 감소했다"며 "식음료를 제외한 전 부문 부진이 이어진 탓"이라고 부연했다. 이 연구원은 "그럼에도 네이버는 솔루션과 도착보장을 통한 인공지능(AI) 수익화 중개·판매 수익은 30%대의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클라우드는...
활력 잃은 소비·투자…3분기도 '성장 부진' 예고 2024-10-06 17:58:09
백화점·마트 카드 매출, 자동차 판매량, 건설 등 실시간 소비와 투자 지표를 분석하고 있다. 기재부 안팎에선 3분기 GDP가 직전 2분기 대비 0%대 초중반만 증가해도 선방했다는 분위기가 감지된다. 기재부 고위 관계자는 “세부 지표를 좀 더 분석해 봐야 알겠지만 3분기 내수 지표도 양호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소줏값도 아껴야"…불황형 상품 인기 '주춤' 2024-10-06 07:46:06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0% 등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증가율이 연간 20%대에서 최대 40%까지 치솟았던 것과 비교하면 확연히 낮아진 수치다. 올해 1∼8월 라면 매출 증가율은 GS25 16.8%,...
코로나 때 불티나게 팔렸는데…"예전같지 않네" 돌변한 이유 2024-10-06 07:43:35
것과 비교하면 큰 폭으로 줄어든 수준이다. 라면도 마찬가지다. 올해 1∼8월 라면 매출 증가율은 GS25 16.8%, CU 10.7%, 세븐일레븐 10% 등이다. 작년 라면 매출 증가율은 GS25 30.3%, CU 23.7%, 세븐일레븐 30% 등으로 20∼30%대로 올해보다 높았다. 불황 대표 상품 중 하나로 꼽히는 담배도 마찬가지다. 이마트24에서...
'불황 대표상품은 옛말'…편의점 소주·라면 등 인기 주춤 2024-10-06 07:15:02
예전만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6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소주 매출의 작년 동기 대비 증가율은 GS25 7.3%, CU 9.2%, 세븐일레븐 15.0% 등으로 집계됐다. 이는 코로나19 기간인 2020∼2022년 편의점 소주 매출 증가율이 연간 20%대에서 최대 40%까지 치솟았던 것과 비교하면 확연히 낮아진 수치다. 올해 1∼8월...
논산딸기 넣고 세련된 이름 붙이니…전통주 2030 매출 '쑥' 2024-10-06 07:01:01
보면 60% 늘었다. 올해 신세계백화점의 전통주 매출 신장률은 24.7%를 기록했다. 연령대별 매출 증가율은 20대가 46.8%로 가장 높았고 30대 34.0%, 50대 33.8%, 60대 31.7%, 40대 26.8% 순이었다. 현대백화점 역시 20·30대 매출이 60.3% 늘어 전체 매출 신장률 42.7%를 앞질렀다. 이같이 젊은 세대가 전통주에 관심을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