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는 부부 세탁특공대"…예상욱·남궁진아 워시스왓 공동대표 [긱스] 2022-07-28 11:43:33
모바일 서비스로 전환이 되지 않았던 분야였기 때문이다. 세탁 서비스는 빠르게 성장했고, 두 사람은 2019년 결혼했다. 이후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국내 모바일 세탁 앱 시장은 폭발적으로 커졌다. 한경 긱스(Geeks)가 두 공동대표를 만나 세탁특공대의 창업 뒷얘기와 사업 전략을 들어봤다. 예상욱 세탁특공대 대표는...
교통카드 충전 결제앱 `댐댐`…`빛의 시어터` 티켓 응모 이벤트 2022-07-27 16:03:05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전문 업체 ㈜티모넷(대표 박진우)은 자사의 교통카드 충전 결제앱 서비스 `댐댐`에서 현재 ㈜티모넷이 운영하는 서울 `빛의 시어터`의 전시관 티켓을 100원에 응모할 수 있는 100원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7월 26일부터 8월 4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응모 방법은 `댐댐` 회원...
은행 채널 혁신, 디지털 뱅킹과 '휴먼 터치' 결합이 필요하다[딜로이트 컨설팅] 2022-07-27 15:02:37
처음으로 모바일 뱅킹을 사용하게 된 신규 고객들의 유입이 크게 늘어났다. 반면에 대출 신청, 신규 계좌 개설, 금융 관련 상담을 위한 채널 선호도에서는 대면접촉이 필요한 은행 지점에 대한 선호도가 여전히 높다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 현 시점에서 우리는 이러한 디지털 전환 가속화가 소비자와의 관계를 어떠한...
시제품도 없는데 수백억 뭉칫돈…떡잎부터 남다른 스타트업 3곳 2022-07-20 17:20:35
슈퍼센트는 선데이토즈에서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불렸던 애니팡의 사업총괄을 맡은 공준식 대표가 이끌고 있다. 공 대표는 애니팡 앱 내 광고를 붙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모델을 도입했다. 공 대표는 슈퍼센트가 시드 단계에서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틱톡’과 같은 쇼트폼(짧은 영상) 콘텐츠...
미술관서 그림만 본다?…"명작에 둘러싸여 요가한다" 2022-07-11 17:08:51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모바일 티켓으로 종이 사용을 줄이고 있다. 리움은 지난달 20여 개 문화예술기관을 대상으로 실무자 ESG포럼도 열었다. 문화예술기관들과 함께 탄소배출량 정보와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다. 미술관과 갤러리들이 환경 문제에 관심을 둔 건 2020년부터다. 세계 주요 갤러리는 ‘갤러리...
르네사스,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플레이어[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 가이드] 2022-07-11 08:37:30
내외로 비중이 큰 편은 아닙니다. 수요량이 모바일/ PC반도체에 미치지 못하고 수익성 대비 개발 난이도가 높아 규모의 경제 실현이 힘듭니다. 낮은 수익성 때문에 삼성전자나 TSMC 등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습니다. 사람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다른 반도체보다 극한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높은 내구성과 신뢰도를...
30초 뮤지컬로 승부한다..‘모지컬 숏폼’ 주목 2022-07-07 15:10:52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지컬은 모바일과 뮤지컬을 합성해 만든 신조어로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짧은 분량의 뮤지컬 영상콘텐츠를 의미한다. 총연출을 맡은 김현준 연출가는"코로나 이후로 급변하는 전세계 공연시장에서 새로운 관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뮤지컬 컨텐츠의 숏폼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기존 뮤지컬...
상의 '국가발전 프로젝트' 사업화 과정, 다큐로 만들어 방영 2022-07-05 12:00:05
▲ 지역관광과 모바일 게임을 융합한 '코리아 게임' ▲ 야간진료 및 응급실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우리동네 병원' ▲ 중소기업 매출채권에 대한 유동성을 제공하는 '외상값 하이패스' 등의 아이디어를 다룬다. 특히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한 기업들의 현실적 고민을 엿볼 수 있다고 대한상의는...
"스마일게이트 메타버스, 유저들의 행복 공간으로 만들 것" 2022-06-29 15:39:13
다각화가 생소하던 때부터 IP 다각화를 시도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게임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는 점이 가장 뿌듯합니다.” 장인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사진)는 2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명함 3억 장' 입력한 리멤버가 채용 시장 뛰어든 이유 [긱스] 2022-06-28 11:27:12
창업 2개월 만인 2013년 8월 ‘프로필 미’라는 모바일 명함 서비스를 선보였다. 명함을 전자화한 형태였지만 인기를 끌지 못했고, 지금의 리멤버 서비스를 2014년 1월에 내놨다. 처음에 시장 반응은 그리 좋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사람이 직접 입력해 주는 방식이 '신선하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사용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