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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합니다"…한소희, 한 달 만에 '금주 선언' 번복한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3-19 10:46:48
소탈한 모습이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소주의 모델로 제격이라고 판단해 처음처럼의 새 얼굴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유통가에 새 얼굴이 잇따라 기용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거리두기 및 마스크 해제를 맞은 봄 기업들이 본격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 결과다. 가장 적극적으로 광고모델...
'제로 슈거' 소주, 뭐가 다른가 했더니…몰랐던 진실 2023-03-19 07:24:12
소주로 인기를 끌면서 주류업계가 잇따라 제로 슈거를 필두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그러나 과당을 뺀 '제로 슈거' 소주는 일반 소주에 비해 칼로리가 10kcal(360ml 병 기준) 적다. 한 업계 관계자는 "무가당이라 표시하지 않고 '제로 슈거'로 표시하면 매출이 상승한다"고 귀띔하면서 "음료처럼 제로...
한발 늦은 세븐일레븐… CU·GS25 따라잡으려면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13 09:47:05
소주’를 내놓으며 대응했다. 하지만 편의점업계 3위인 세븐일레븐은 이 둘이 벌이는 치열한 경쟁에 늘 한발 늦게 반응하는 모양새다. 수제맥주와 빵 등을 놓고 GS25와 CU가 차별화 상품 경쟁을 벌일 때도 그랬다. 세븐일레븐이 편의점업계에서 현재 처한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는 단면들이다.뒤늦은 증류식 소주 출시13일...
마트 맥줏값 6% 오를 때 식당 맥주 10% 오른다 2023-03-13 05:47:50
55.4%(72명)가 소주 출고가 인상에 따라 소주 판매가격을 올렸거나 올릴 예정이라고 답했으며 이미 올린 업주들은 병당 500∼1천원을 인상했다고 답했다. 작년 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소줏값 인상 정도가 100∼150원인 점을 고려하면 외식 업계의 인상 수준이 더 높았을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정부는 연쇄적 물가...
물가 올라도 맥주 주세 안 올린다…정부, 현행 제도 영향조사 2023-03-13 05:31:20
경우 주류업계의 실질적인 세금 부담이 내려가게 된다.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한 주세 개편이 실제로는 일부 업계의 이득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의미다. 소주 등 종가세 대상 주류와의 과세 형평성도 문제다. 가격이 오를 때마다 세금이 올라가는 소주 등과 달리 맥주·탁주만 세금을 고정하게 되면 형평성이 떨어진다는...
마트 맥줏값 6% 오를 때 식당 맥주 10%↑…물가상승 확산된다 2023-03-13 05:31:10
55.4%(72명)가 소주 출고가 인상에 따라 소주 판매가격을 올렸거나 올릴 예정이라고 답했으며 이미 올린 업주들은 병당 500∼1천원을 인상했다고 답했다. 작년 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소줏값 인상 정도가 100∼150원인 점을 고려하면 외식 업계의 인상 수준이 더 높았을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정부는 연쇄적 물가...
추경호 "물가 연동되는 맥주·탁주 세제 폐지 검토" 2023-03-09 17:48:20
방식이 업계의 가격인상을 오히려 부추길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추 부총리는 9일 정부 세종청사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맥주·탁주)는 물가 연동을 하다보니 5원, 10원을 빌미로 시중에서 몇백원씩 올리는 양상 진행되고 있다"면서 "오히려 소비자가격 편승 인상하는 요인될 수 있기 때문에 물가 연동 과세는 근본적인...
추경호 "맥주·탁주 물가연동 세제 재검토해야" 2023-03-09 16:30:01
일부 업계가 세금 인상에 편승해 소비자 가격을 더욱 큰 폭으로 올릴 수 있다는 지적이다. 추 부총리는 최근 인상 논란이 있었던 소줏값에 대해서도 "혹시 이 기회를 틈탄 편승 인상 요인이 없는지, 가격 인상 요인이 생겼으면 함께 노력하며 흡수할 방법은 없는지 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간 부문에서도 물가...
그동안 얼마였길래…카카오, 회식비 5만원 제한에 '반발' 2023-03-05 07:57:03
금액 제한 없이 사용해왔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공동체 노동조합 '크루 유니언'은 지난 2일 '공지도 없고 설명도 없는데 회식비 제한은 시행 중'이라는 제목의 전단을 배포했다. 노조는 전단에서 "다수의 공동체에서 갑자기 회식비가 5만원으로 제한됐다"며 "회식비 제한의 이유는 무엇인지, 왜...
소주 도수, 언제부터 얼마나 낮아졌을까요? 2023-03-03 19:23:56
'소주는 25도'라는 공식은 이후 25년간 계속되다가, 1998년 하이트진로가 23도짜리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깨졌습니다. 주류업계의 도수 내리기 경쟁, 이때부터 본격화됩니다. 2000년대 중반 롯데주류가 20도 '처음처럼'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주류업계는 십년 넘게 경쟁적으로 도수를 낮춰왔고,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