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웅진식품, 내사랑유자C로 만드는 '유자소주'레시피 공유 이벤트 2015-05-22 08:47:20
유자c와 저도 소주를 1:1 비율로 섞어 유자소주를 만드는 레시피를 자신의 타임라인에 공유하고, 댓글로 친구를 태그하면 응모가 완료된다.이벤트는 5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웅진식품은 이벤트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서 ‘내사랑 유자c’ 280ml 20개들이 1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8일이다.웅진식품...
저도(低度) 열풍 속 '진한 소주' 조용한 인기 2015-05-21 21:14:27
저도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주 도수가 갈수록 낮아지는 추세지만 이와 정반대로 도수를 높인 ‘프리미엄 소주’의 판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하고 깊은 소주 맛을 원하는 ‘주당’들이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다.하이트진로는 올 들어 고급 증류식 소주인 ‘일품진로’(사진)의...
'순하리' 열풍, 경북 번질까…금복주 '상콤달콤 순한참' 출시 2015-05-18 15:09:13
순하리)'가 인기를 끌어 일명 '소주 칵테일' 시장이 주목받으면서 각 지역소주 업체들이 대항마 리큐르 제품을 내놓고 있다. 앞서 부산·경남 지역 저도 소주 강자 무학은 지난 11일 천연 과일 과즙을 첨가한 '좋은데이 블루',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옐로우'를 선보였다....
[이슈+] '소주계의 허니버터칩' 순하리 열풍…스테디셀러 될까? 2015-05-17 08:42:00
눈길을 돌린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2000년대 들어 가속화된 저도수 경쟁이 한계에 다다르자 도수를 더 낮추고도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과일맛 소주를 선택한 것. ‘소주는 써서 싫다’는 소비자층과 ‘과실주는 비싸다’는 소비자층을 모두 아우르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 도수로 보면 순하...
'순하리' 돌풍에 무학 '좋은데이 3색' 도전장…소주 칵테일전 촉발? 2015-05-11 16:16:42
저도 소주보다 2도 넘게 낮은 14도의 리큐르로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이에 출시 한달 만에 판매량이 150만병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2년 한정판으로 알코올도수 16도의 사과맛 '참이슬 애플'을 출시한 바 있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참이슬 애플'의...
'소주계의 허니버터칩' 순하리, 영남서 돌풍 2015-05-10 21:49:11
서울 공략부산발 저도주 전쟁 확산 [ 강진규 기자 ] 주류업계의 시선이 부산 경남 등 영남권으로 쏠리고 있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순한 술을 앞세운 소주·위스키 회사들의 마케팅 대전이 달아오르고 있어서다. 지역소주회사 무학이 1995년 순한 소주 ‘화이트’(당시 23도)를 선보인 이래 부산에서는...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 스카치블루 제쳐 2015-04-26 21:42:53
있는 맥주와 소주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롯데주류와 달리 골든블루는 2009년 알코올 도수 36.5도의 저도 제품을 출시한 이후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 골든블루의 기반인 부산에 이어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홍준의 골든블루 실장은 “부산에서 점유율 50%를 넘 底?데 이어...
[인터뷰①] 치타 “낮과 밤, 반전 있는 남자가 좋아(웃음)” 2015-04-10 10:55:00
그 다음에 포장마차 가서 우아하게 소주를 마시는 거다. 눈에 띄고 주목받는 걸 즐기는 편이다”고 눈을 반짝이며 설명했다. “친구들끼리 드레스코드를 맞춰 입는 편이에요.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하죠. 어떤 날은 후드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기도 하고, 그 다음 날은 드레스를 입어요. 화장도 마찬가지로 많이 바뀌는...
[인터뷰] 파비앙, “신맛을 모르면 단맛도 모른다” 2015-03-12 11:10:00
마실 때는 소주 3~4병정도 마실 수 있어요. 자주는 마시지는 않아요. 한 달에 한 번씩 정도 마셔요. 폭탄주는 별로 안 좋아해요. 믹스하는 것은 외국인들은 별로 안 좋아해서 저도 안 좋아해요. 맥주도 안 좋아해요. 와인 좋아해요. q. 파비앙도 한창 연애할 나이다. 파란 눈 하얀 피부 큰 키 한국여성들이 좋아하는 신체...
[마켓 포커스] [종목공감] - 무학(033920) 2015-02-24 17:11:57
희석식 소주 수요자 `대중주` - 지역 밀착 통한 `확고한 점유율, 영업력` - `14년 하반기, 수도권 진출 판촉 강화 - 신규 생산설비 구축, 현금성 자산 증가 - 대선주조 상품과 경쟁 -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 `14년 4Q 순이익 적자 - 경쟁업체, 저도 소주 신상품 준비 중 - 수도권 시장, 점유율 상승 전제 - 저도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