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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 1천264억원 들여 중소 해운사 선박 6척 인수 2016-06-27 13:44:36
발전용 유연탄을 수송하는 데 사용된다. 이경열 캠코 이사는 "지난해 선박 7척을 인수한 데 이어 이번에 6척까지 총 13척의 선박 인수를 통해 경색된 선박 금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침체한 해운업계가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laecorp@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기업대출 65조원…보험도 건전성 비상" 2016-06-19 19:51:28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보고서는 또 조선·해운업종의 생산 위축이 가시화된 2012년 이후 손해보험 瑛?기업성보험 원수보험료 증가율이 감소했다며 구조조정이 장기화하면 보험사들이 수익성 유지에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내다봤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
[월요인터뷰]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 "머스크, 돈 빌려 선단 불릴 때…우리는 빚 갚으라며 배 팔게 했다" 2016-06-19 19:12:59
같은 기준으로 부채비율 등을 따졌습니다. 해운업은 배값의 10%만 있으면 나머지는 빌려서 배를 건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조건 부채비율이 높다고 기업을 들볶으니 배를 팔고 빌려서 쓰기 시작했습니다. 2010년 전후 컨테이너선 대형화라는 해운업계의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때 한국수출입은행이 돈을 빌려줘 배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2016-06-17 17:07:44
체결했다.전국해운노동조합협의회는 해운업에 종사하는 선원의 복지 증진 및 경제적·사회적 지위 향상, 선원을 구성원으로 하는 선원노동단체의 국내·외적 활동 촉진과 발전을 위해 해양수산부로부터 인가받은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선원들에 대한 교육훈련 서비스 증진과 선원의 권리증진 및...
[뉴스의 맥] 파나마운하 확장, 아시아~미국 동부항로 초대형선 경쟁 뜨거워질 것 2016-06-07 18:17:52
확장으로 대형화는 진전되겠지만 자동차업계가 북미 현지 생산을 늘리고 있고 동아시아에서 북미로 수출하는 자동차가 늘지 않아 큰 영향은 없을 것이다. 벌크선은 미국 멕시코만 지역에서 중국으로 곡물 수출이 얼마나 늘어날 것인지에 달려 있지만 미국의 곡물 수출은 브라질, 아르헨티나와 경쟁 관계에 있기 때문에 큰 ...
세계 '꼴찌' 경쟁력 회계업계, 환골탈태 방법은 없나 2016-06-06 06:15:06
해운업계가 누적된 대규모 부실을 이기지 못하고 구조조정에 들어가기 전까지 시장에 아무런 경고음을 울리지 못했다. 오히려 적정 의견을 남발함으로써 부실을 숨겨주는 데 일조했다. 회계업계는 부실 감사뿐만 아니라 일탈도 심심찮게 저질러 지탄받고 있다. 작년에는 이른바 '빅4' 회계법인...
격랑 넘긴 현대상선 8월께 선박펀드 신청할 듯 2016-05-31 15:56:33
세계 해운업계가 '치킨 게임'에 들어간상황에서 일반적인 컨테이너선으로는 물동량 대비 기름을 적게 먹는 초대형 '에코쉽'으로 무장한 글로벌 대형 선사들과 대적할 경쟁력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선사들은 금융위기 이후 유동성 악화로 대형선박 신조 기류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 상황이다....
유명무실 회계법인 책임·제재 강화 여론 '넘사벽' 있다 2016-05-31 05:01:05
핵심 규제강화 조항 입법 번번이 무산 조선·해운업계가 대규모 부실로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자본시장의 '파수꾼'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한 회계법인을 질타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회계법인의 의무와 책임을 강화하고 문제를 일으킨 곳에는 퇴출 등의 강한 제재를 가해야 한다...
용선료 문턱 넘어도…현대상선 '클린 컴퍼니' 되려면 3대 고비 남았다 2016-05-30 18:42:03
‘디 얼라이언스’를 결성키로 했다.글로벌 해운업계가 세계 1위와 2위 해운사가 결성한 ‘2m’이나 중국과 프랑스 선사가 손잡은 ‘오션’ 등 양강체제로 재편되자 이들 동맹에 편입되지 못한 해운사들을 중심으로 제3해운동맹을 결성키로 한 것이다. 현대상선은 올초부터 법정관리...
현대상선, 벌크선 용선료 협상도 순항…"해운동맹 내달 가입 가능" 2016-05-27 18:13:55
디 얼라이언스의 핵심 선사다. 이들로선 글로벌 해운업계가 ‘2m’과 ‘오션’ 해운동맹 양강 체제로 재편된 상황이어서 경쟁력 확보가 시급하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앞으로 g6를 어떻게 할지 논의하는 자리”라고 말을 아꼈다. 하지만 현대상선으로선 용선료 인하 협상과 사채권자집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