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견기업 CEO 계사년 출사표…내실·단합·감동이 불황 극복 키워드 2013-01-02 16:49:30
문화로 직원에게 감동을 주는 회사로 거듭나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자”고 강조했다. 코웨이는 2011년 1조7099억원으로 첫 두 자릿수 매출 성장세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그 수준의 성장을 목표로 잡고 있다.가구업계 1위인 한샘의 ‘팀장중심 경영’ 화두도 주목된다. 최양하 회장은 “회사에서 시장과 고객에게 가장...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 뛰어넘은 한류(韓流)’ “한류의 영향, 아시아 + 미주 + 유럽까지 전 세계화 위한 윈윈 전략 필요해” "많은 분이 기여를 했...
<2013 신년사> 조기행 SK건설 사장 "수익성 위주 경영" 2013-01-02 15:56:23
올해 경영화두로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꼽았습니다. 조기행 SK건설 사장은 시무식에서 2013년 경영 키워드를 `수익`으로 선포했습니다. 조 사장은 "올해 국내경제는 물론 글로벌 경제 상황이 갈수록 악화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올 한 해를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실행하는 해로 만들어 나가야 할...
<신년사 요지> SK네트웍스 이창규 사장 2013-01-02 15:56:19
것입니다. 한편으로 국내외 경영환경의 변화와 글로벌 경기침체 지속은 경영 전반에 걸쳐불확실성을 증대시켜 많은 어려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성원 모두가 합심해 슬기롭게 대처해나간다면 어려움을 극복함은 물론 안정적성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 비즈니스...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새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고객중심경영 실천 △보험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추구 △자산운용 고도화를 통한 수익 증대 △지속적인 신성장 동력 확보 등 네 가지를 마련했다. 우선 고객중심의 경영패러다임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고객전략 추진 전담조직을 신설해 상품개발 단계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교보생명은 새해에도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의 신뢰가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교보생명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회사(고객보장...
[2013 대전망] 삼성화재, 해외사업 수익 확대에 집중 2013-01-02 15:30:54
세부 전략으로는 고객중심 경영활동 강화와 해외사업 성장 가속화를 꼽았다. 삼성화재가 내세우고 있는 2013년 키워드는 ‘고객’이다. 저성장·초저금리 시대 진입 및 손해보험 시장 성숙에 따른 경쟁 심화 등 당면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해법이 바로 고객에 있다는 판단이다.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는 자유롭게 소통하는...
[2013 대전망] 농협은행, 실버 특화상품·차별화된 서비스 주력 2013-01-02 15:30:53
조직문화를 정립한다는 계획도 마련했다. 농협은행의 핵심가치를 전파·공유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홍보물을 제작·공급한다.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 직장문화’를 만들겠다는 목표도 세웠다.농협은행은 또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보호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2013 대전망] 국민은행, 스마트뱅킹 확대·해외 수익기반 강화 2013-01-02 15:30:51
사회, 문화, 고객, 기술환경 등 산업 전반에 걸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 관점에서 미래 전략 방향을 세웠다. 바닥에 떨어진 금융권의 신뢰를 회복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한 금융거래 확산, 사회 전반적인 고령화 등을 감안해 지속가능 경영이 가능하도록 핵심 기반을 강화하자는 게 골자다. 국민은행은 우선...
남윤영 동국제강 사장 “고객 없으면 회사 없다” 2013-01-02 15:23:17
받고 가공하는 문화를 활성화 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남 사장은 또 ‘책임의식’으로 “지난해 말 조직 개편으로 영업, 구매, 생산의 세 부문으로 조직의 책임을 명확히 하고, 책임경영을 구체화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만성적인 공급 초과 시대를 헤쳐나가기 위해 ‘고객’을 강조하며 “나를 위해 주는 모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