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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플러스] '포켓몬고' 열풍…국내 VR·AR 관련주 기폭제될까 2016-07-12 14:50:27
한 콘텐츠의 파급력에 주목했다. 가상·증강현실(vr·ar) 신기술의 성장을 가속화 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vr·ar 게임업체나 관련 기술업체들이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12일 포켓몬고는 미국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포켓몬고'로 증강현실 대중화"…부활하는 닌텐도 2016-07-12 14:07:03
내놓은 스마트폰용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증강현실 시장의 새 문을 열고 있다. '포켓몬 고'는 위치정보 시스템과 ar 기술을 결합한 게임이다. 스마트폰으로 현실의 특정 장소를 비추면 화면에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게임 이용자들은 실제 도시의 거리와 공원 등을...
[신세원의 신세계] '포켓몬 고' 직접 잡아보니…'아수라 백작'의 탄생 2016-07-12 09:47:50
한 여성은 길을 걷다 강 속으로 걸어들어갔습니다.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죠.증강현실(ar) 기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poketmon go)'가 출시된 후 해외에서 벌어진 일들입니다. '포켓몬스터'와 차세대 기술 ar이 게임 속에서 만나자 전 세계 젊은이는 열광하고 있습니다. 뜨뜻미지근한 가상현실(vr)보다 a...
"포켓몬고, 'IP·AR·GPS' 흥행 요인…신기술 시장 성장속도↑" 2016-07-12 07:39:30
지적재산권(ip)에 위치기반(gps), 증강현실(ar) 신기술을 적절하게 적용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기존 가상현실(vr)이나 ar 등 신기술 시장이 당초 기대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정호윤 연구원은 "포켓몬고는 전세계에서 2억4000만장 팔린 포켓몬 시리즈의 최신 모바일게임"이라며 "인기...
'포켓몬고' 열풍에 닌텐도 주가 25% 폭등…시총 8조 돌파 2016-07-11 16:08:45
포켓몬스터를 주제로 한 스마트폰용 증강현실(ar) 게임이다.포켓몬고는 기존 포켓몬 게임처럼 이용자가 직접 포켓몬을 포획하고 다른 이용자가 포획한 포켓몬과 대결하는 방식에 증강현실을 덧입힌 것이다.이 게임은 구글의 사내벤처였다가 분사한 나이앤틱(niantic)이 개발한 것으로, 미국과 호주, 뉴질랜드에서만...
일본 증시, 아베 총리 선거 압승으로 3.08% 급등 … 엔화 소폭 약세 2016-07-11 09:59:53
한 스마트폰용 증강 현실 게임 '포켓몬 고'의 인기가 치솟으며 19% 폭등했다.아베 총리는 지난달 초 소비세 인상을 연기하면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광범위하고 대담한 조처를 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이날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화 가치는 소폭 약세로 돌아섰다. 엔화는 지난 주말보다 달러당 0.19엔 떨어진...
인기 폭발 `포켓몬 고`....각종 사고 연루에 몸살날라 2016-07-11 09:21:49
증강현실(AR) 게임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포켓몬 고(Pocketmon GO)`가 게임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및 범죄연루 등이 연이어 발생하며 몸살을 앓고 있다. 미국 와이오밍에서는 `포켓몬 고` 를 하던 이오밍 주에 사는 소녀가 익사한채로 발견됐다고 뉴욕데일리뉴스 등 외신들이 전했다. 또 포켓몬 고를 이용해...
`포켓몬 고` 게임 앱 대박...닌텐도 주가 12% 급등 2016-07-08 15:25:17
게임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이런 가운데 일본 도쿄 증시에 상장된 닌텐도 주가는 이날 오전 10시 35분께 16,670.00엔까지 올라 전날 종가보다 무려 11.6% 뛰었다. 포켓몬 고는 기존 포켓몬 게임처럼 이용자가 직접 포켓몬을 포획하고 다른 이용자가 포획한 포켓몬과 대결하는 방식에 증강현실을 덧입힌 것이다. 특히...
나이언틱, AR게임 포켓몬고 오스트레일리아 등 출시..."현실과 게임의 만남" 2016-07-08 10:21:41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고` 가 북미, 뉴질랜드,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출시됐다. 포켓몬스터의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AR게임 `포켓몬고`를 제작한 나이언틱은 해외 이와 같은 게임 출시 일정과, 이 게임에 대한 2분짜리 비디오를 발표했다. 공개된 2분 비디오에는 사람들이 실제 현실을 걷다가 포켓몬을 만나면...
'입체음향, 스테레오로 서라운드처럼 즐긴다' 2016-07-07 12:00:43
즐길 수 있는 2채널 방식은 대화형 방송 콘텐츠,가상현실, 증강현실, 게임, 의료 산업 등에 적합하며, 난청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입체음향을 제공할 수도 있다. 스피커로 실질음원을 출력하는 멀티채널 방식은 ▲ 소리 객체별 분리 녹음기술▲ 7.1채널 또는 9.1채널로부터 256채널에 이르는 고채널화 기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