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온라인 중국 수출 `정부가 직접 나선다` 2016-01-15 02:18:51
소비재기업 자체 운영 온라인 쇼핑몰 등의 해외 판매 확대를 위한 홍보 지원금 50억원을 지원한다. 온라인 쇼핑몰 등을 위해 국내 도시첨단물류 단지 조성 및 중국 현지 보세창고도 신규로 확보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부족한 도시내 물류시설 확충을 위한 도시첨단물류단지(e-Logis Town) 조성을 추진한다. 금년 상반기...
동남아로 가는 현대홈쇼핑 2016-01-07 17:36:45
태국 모바일 쇼핑족을 공략하기 위해 이달 안에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출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사이트는 현대h몰의 역(逆)직구 사이트와도 제휴해 다양한 한국 贊걋?판매할 계획이다.지금은 케이블tv에서만 볼 수 있지만 올해 안에 iptv에서도 방송을 시작해 시청 가구 수를 현재 1200만가구에서 2000만...
`중국` 키워드로 보는 2016년 국내 화장품 시장 전망 2016-01-01 00:49:53
크게 늘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정부가 역직구몰 활성화를 위한 보세 구역 확대와 중국의 적극적인 한국 기업 유치 등으로 위생허가 없이 온라인을 통한 중국 수출길이 열리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최근 충칭시는 충칭시미용건강산업단지를 오픈하고 국내 화장품 기업 10여곳을 입주시켰으며, 30개 기업이 추가 입주...
CJ제일제당 이너비, 중국 '쌍12절' 공략 나서 2015-12-11 10:04:59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역직구 사이트인 t몰 한국관과 중국 1위 할인점 '따룬파'의 온라인쇼핑몰인 '페이니우왕' 등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이너비 디자인 콘셉트가 적용된 다이어리 등 경품을 증정한다.cj제일제당은 중국 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근 가수 겸 배우 이정현 씨를 '이너비'...
알뜰 쇼핑족이 '클릭'하는 식품사 온라인몰 2015-11-29 20:36:17
증가했다.개별 온라인몰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동원몰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상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f&b 등에서 나온 제품과 직매입 제품 등을 최대 9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코스트코, 메가마트와 제휴를 맺어 해당 유통마트에서 파는 제품을 함께 배송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뉴스의 맥] 심화되는 내수 침체, 역직구시장 활성화로 뚫어라 2015-11-19 18:29:54
逆)직구도 부상하고 있다. 역직구 거래액은 2010년 2100만달러에서 2014년 4460만달러로 늘어났다. 국내 역직구몰도 2013년 약 4000개에서 1만5000개로 급증했다. 최근 중국 소비자가 국내 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해 화장품, 의류, 식품 등을 구매하는 역직구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했다.해외직구 확대로 인한 내수시장 위축을...
[불붙은 '글로벌 직구전쟁'] 알리바바몰 입점 이랜드, 300억원 이상 팔아 '패션 톱5' 2015-11-11 17:55:18
매출을 올린 것이다.국내 최대 중국인 대상 역직구 사이트인 판다코리아는 이날 방문자 수가 평소의 20배에 달해 한때 서버가 멈추기도 했다. 지난해 광군제와 비교해 매출이 20배 이상 급증했다. 롯데닷컴의 역직구몰인 글로벌 롯데닷컴과 모바일 전용몰 차이나 롯데닷컴의 매출도 지난해보다 15배 이상 늘었다. 업계에서...
알리바바 `솔로데이` 대륙의 매출달성 15조원 달성 도전기념 엘번드레스 최대 80%세일 2015-11-11 17:24:01
예상된다"고 하며 "중국 현지의 매출 뿐만아니라 한국에서의 중국 역직구를 통해 한국상품의 중국 수출증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군분투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엘번드레스(http://www.elvandress.com)`는 한국형 SPA 디자이너 브랜드로 20~40대 남성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이며, 글로벌...
[초점]中 하이타오족 '지갑' 열리는 날…소비株 웃을까 2015-11-11 11:15:16
소비주들이 주목받고 있다. 중국의 직구족인 '하이타오족'이 온라인을 통해 국내 제품을 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코트라(kotra)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국내 역직구 시장에서 중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42.2%로 가장 높았다. 국내 기업들도 하이타오족 공략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뷰티 스타트업 거침없는 행보 `글로벌 공략·유통망 확대` 2015-11-09 08:28:48
상반기에는 베이징 지사를 설립해 중국 화북지역 이커머스 채널과의 거래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텐진 법인을 비롯한 중국 내 보세구의 다양한 이점을 적극 활용해 빠른 배송과 물류비 절감을 더욱 효과적으로 구현할 계획이다. 비투링크 이재호 대표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비투링크의 역직구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