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25일 월가의 돈이 되는 트렌드, 월렛 - 차이나 덤핑 [글로벌 시황&이슈] 2024-04-25 08:03:55
우리나라에서도 초저가 공습으로 국내 이커머스 사업을 위협하는 알리, 테무, 쉬인은 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해외 유통 시장을 빠르게 공략해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또 중국 정부가 인정할 만큼, 올해도 중국의 전기차 과잉 공급이 이어질 전망인데요. 블룸버그에서는 테슬라의 최대 라이벌이라 할...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2024-04-25 08:00:02
특히 최근 두드러진 흐름은 지난해부터 광고모델 마동석과 초저가 상품의 '5일 무료배송'을 내세워 입지를 굳힌 알리익스프레스 등 C커머스의 활약상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중국 직구 금액은 121.2% 급증한 3조2872억원에 달했다. 그 결과, 지난해 중국은 관련 조사가 이뤄진 후 처음으로 연간 직구 금액 1위...
홈플러스, 초저가 한정수량 '리미티드 특가' 진행 2024-04-24 16:14:26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초저가에 판매하는 ‘리미티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미티드 특가’ 행사는 최근 고물가가 지속됨에 따라, 단순히 할인 폭을 늘리는 것을 넘어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선정하고 한정된 수량에 할인을 집중, 소비자들이 혜택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한...
中 패스트패션 쉬인 회장 "환경오염 오명은 이해 부족 탓" 2024-04-23 19:38:24
중국 내 공장에서 생산한다. 2017년 미국과 유럽 등에 진출해 초저가 전략으로 빠르게 입지를 굳힌 결과 현재 미국에서 쉬인의 시장 점유율은 스웨덴 패션업체 H&M과 스페인의 국민 브랜드 자라(ZARA)를 넘어섰다. 지난해 전 세계 매출 450억 달러(약 61조원), 순이익 20억 달러(2조7천억원)를 기록했다. 현재 뉴욕이나 런...
현대로템 청룡열차 달린다...수출 준비도 착착 2024-04-23 15:32:29
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초저가 수주 전략을 펼쳤거든요. 거기다 중국정부가 저금리 차관부터 해서 철도 수출을 전폭적으로 밀어줬습니다. 그렇게 현대로템은 미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다가 최근에 기회가 생겼습니다. <앵커> 계기가 뭔가요. <기자> 최근 필라델피아 철도청 결정인데요. 중국국영철도제작기업과 계약을...
K패션에 꽂힌 中알리바바…에이블리 1000억 투자 2024-04-22 18:39:18
투자하는 첫 사례로 중국 e커머스의 영향력이 초저가 상품 판매에서 K패션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에이블리 운영사인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알리바바와 100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논의 중이다. 이번 협상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알리바바가 11번가, 티몬 등 국내...
中 알리·테무, 결제액은 하위권…이용자 늘었지만 초저가만 팔려 2024-04-21 18:23:14
하위권에 머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국내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는 데에는 성공했지만 객단가를 높여 수익성을 확보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란 전망이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인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의 결제 추정액은 8196억원으로...
알리·테무 돌풍 심상치 않다더니…"1인당 4000원 썼다" 2024-04-21 16:13:37
중국의 초저가 e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이용자 수에서는 돌풍을 일으키며 가파르게 성장하지만, 아직 결제액은 미미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뉴스1에 따르면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은 지난 1분기 알리의 결제액을 8196억원으로 추정했다. 지난해 1분기(3101억...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초저가 마케팅 명암…알리 한국상품 전문관 성과 주목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계 종합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 공략의 고삐를 죄면서 플랫폼 이용자 수는 큰 폭으로 늘었으나 거래액은 여전히 하위권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알리·테무, 이용자 늘었지만 거래액은 '최하위' 2024-04-21 09:52:40
테무가 초저가를 무기로 한국 시장을 공략하면서 플랫폼 이용자 수는 큰 폭으로 늘었으나 1인당 거래액은 미진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알리익스프레스 결제 추정 금액은 8천19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3천101억원)보다 164%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