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기차 이어 수소·로봇까지…현대차 미래 먹거리 개발 '박차' 2021-09-12 15:48:30
현대차는 지난 8일 공식 출범한 한국판 수소위원회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에 회원사로 참여했다. SK그룹, 롯데그룹, 포스코그룹, 한화그룹, GS그룹, 현대중공업그룹, 두산그룹, 효성그룹, 코오롱그룹 등 국내 대기업 10곳을 포함해 총 15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우리나라는...
전기차 이어 수소·로봇으로…모빌리티 기업 속도내는 현대차 2021-09-12 14:34:36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에 회원사로 참여했다. SK그룹, 롯데그룹, 포스코그룹, 한화그룹, GS그룹, 현대중공업그룹, 두산그룹, 효성그룹, 코오롱그룹 등 국내 대기업 10곳을 포함해 총 15개 기업이 참여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코리아 H2 비즈니스 서밋이 개별 단위의 기업 경쟁력뿐만 아니라 기업, 정책,...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패션·뷰티 부문 2021-08-29 16:42:21
코리아나화장품의 라비다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안티에이징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 끝에 라비다 브랜드를 출범시켰다. 라비다는 세포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셀로부터 출발하는 ‘스마트 스킨 사이언스’ 브랜드를 표방하고 있다....
멤버십 연계·제페토 입점까지…스타벅스·네이버 손잡았다 2021-08-26 10:38:19
출시를 추진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5일 경기도 성남 소재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네이버와 스타벅스는 각기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에 대한 상호 보완적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빅데이터·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스타벅스·네이버 손잡았다…멤버십 연계·협업상품 개발 2021-08-26 10:04:09
협업 상품 개발 등에 나선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5일 경기도 성남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두 회사는 우선 협업 상품을 개발하고, 네이버의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각각 운영...
메타버스부터 의료로봇까지, 플랫폼 스타트업에 VC 러브콜 [VC브리핑] 2021-08-23 05:50:10
등 바이오트코리아(스템셀 내비게이터) 손상된 연골 부위에 정확하게 줄기세포 치료제를 전달하는 마이크로 의료로봇 40.0억 series A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쓰리디팩토리(캠프VR) VR 서바이벌 게임장 30.0억 series C 초록뱀미디어 아이도트(써비레이) 자궁경부암 원격판독 AI 시스템...
SKT, 스마트공장 전문팀 만든다…IT솔루션·컨설팅 결합 2021-08-16 09:20:13
SK텔레콤[017670]은 밸류컴패니언·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업무 협약해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을 위한 전문팀을 만든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IT 솔루션과 컨설팅을 결합해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 제조 현황 분석과 솔루션 지원, 개선 효과 검증 등 단계별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한다. 지원을 받게 될 첫 번째...
"기존 사업자 편 들고 보는 정부…공정경쟁 판 깔아줘야" 2021-08-06 17:11:52
팩토리 대표는 “한국 상품이 세계적으로 잘 팔리는 시대라 국내와 세계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기 좋은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창업한 기업 중 한 곳을 코스닥시장에 상장시켰고, 두 곳은 구글 등 글로벌 기업에 매각한 경험이 있다.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는 “한국은 대도시에 인구가 밀집된 나라”라며 “정보기술(IT)...
스텔란티스, 상반기 매출 102조 기록...전년 比 46% ↑ 2021-08-04 09:58:55
기가팩토리 설립한다. 2022년부터 영국 북서부 엘즈미어 포트에 있는 공장도 전기차 전용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한편 스텔란티스는 전동화 전략의 긍정적인 지표로 지프(jeep®)의 ‘랭글러 4xe(wrangler 4xe)’가 북미 지역 2021년 2분기 베스트셀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에 등극했다고 강조했다. 랭글러...
화장품·패션양말…아마존·쇼피서 대박난 中企 2021-07-13 17:27:20
외에 더스킨팩토리, 에이빌코리아 등 다양한 국내 화장품 기업이 동남아 소비자의 관심을 얻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싱가포르에서 인기가 많은 요가복 브랜드 제시믹스, 필리핀 소비자가 집중 구매에 나선 ‘다방 마스크’ 판매 기업 타오씨앤씨도 쇼피를 통해 수출길을 확대한 주요 기업으로 꼽힌다. 패션양말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