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드컵·연말 특수 노린다…삼성·LG 프리미엄 TV로 '승부수' 2022-10-17 06:03:00
LG전자[066570]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컨센서스(실적 전망치 평균)를 밑도는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부문별 세부 실적이 나오진 않았지만, TV 판매 부진이 이어지며 실적이 악화했다는 게 증권가의 공통된 평가다. 코로나 특수가 사라진데다 경기 둔화에 따라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시장 수요가 감소했기 때문이다....
하루 만에 몸값 2000억 뛰었다…'골프존커머스' 미스터리 [마켓PRO] 2022-10-13 06:10:01
조달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판촉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해 업계 1위 자리를 굳혔다. 골프존뉴딘그룹 회원인 골퍼들을 고객으로 유인하는 동시에 동영상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경쟁사와 비교해 차별화된 전략으로 앞서나가고 있다는 평가다. ◆경기 침체 시 골프용품 시장 위축 우려골프존커머스는 2020년 골프...
"기아, 해외 생산 및 수출 성과로 비수기 돌파"-신한 2022-10-12 08:07:26
22조5000억원, 영업이익 2조4000억원으로 예상된다. 차량용 반도체 부족은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해소 단계에 진입했다. 다만 시장 수요가 견조한 북미는 경쟁사들의 생산 차질이 장기화되고 있다. 경기 둔화에 따른 선진국 수요 감소를 우려하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게 정 연구원의 분석이다. 비주력 차종의 판매도 여전히...
"하이트진로, 3분기 수익성 시장기대치 밑돌 것…목표가↓"-유안타 2022-10-04 07:42:15
"원부자재 부담, 시장 수요 확대에 따른 판촉 부담 증가 등도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내년 실적은 연결 매출액 2조6000억원, 영업이익 25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 17% 증가한 수치다. 그는 "수요 정상화와 가격 인상 효과가 내년 이어짐에 따라 맥주와 소주 매출액 성장률을 각각 7%,...
“대웅제약, 3분기 실적 예상치 밑돌 것…인플레이션 영향” 2022-09-28 08:42:20
영업이익 추정치는 기존 1556억원에서 1596억원으로 높였다. 대웅제약의 3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035억원과 309억원으로 추정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4.5%, 영업이익은 29.3% 증가할 것이란 에상이다. 컨센서스는 밑도는 수치다. 박병국 연구원은 “주요 이유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엔젠바이오, 美 본격 진출 위해 200억원 사모 CB 발행 2022-08-30 15:56:51
및 유럽 지역의 28개 대리점에 본격적인 판촉활동(프로모션)을 개시한다. 공격적 영업을 통해 해외 공략을 진행할 예정이다. 엔젠바이오 관계자는 "미국 진입을 위한 첫 걸음으로 현지화 전략인 미국 지사 설립을 우선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미국 지사는 CLIA랩 투자 및 사업협력을 최우선 과제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美 IRA법 총력대응"…현대차 세 가지 묘책 2022-08-24 17:17:15
전략이다. 보조금을 받지 못하는 만큼 판촉비를 더 쓰겠다는 의미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그동안 초과 수요와 적은 재고에 힘입어 인센티브를 낮춰왔다”며 “대당 영업이익이 500만원을 넘는 것을 감안하면 인센티브를 1000달러 이상으로 높여도 수익성에 큰 타격을 입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레전드의 이름에 브랜드를 얹다’…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22-08-18 16:34:47
문화판촉은 문화라는 매개체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거나, 소비자를 설득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수단으로 문화를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한 연구는 현대카드의 슈퍼콘서트를 문화판촉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평가했다. 현대카드가 화제성이 높은 공연을 매개로...
GS리테일, 2분기 영업익 474억 원...전년비 10.8% 증가 2022-08-09 16:58:13
와인25+ 등 미래 성장을 위한 IT 투자비가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6억 원 증가하는데 그쳤다. 매출 증가폭이 가장 큰 사업 분야는 호텔이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식음 및 연회 매출이 상승하며 파르나스호텔 매출은 전년 대비 55.5% 증가한 818억 원을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6월 보유세 (재산세+종합부동산세)...
GS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474억원…작년 동기 대비 10.8%↑(종합) 2022-08-09 16:35:53
증가했다. 순이익은 451억원으로 77.6% 늘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479억원에 부합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편의점 매출이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과 신규 매장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성장했다. 다만 와인25플러스나 GS페이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정보기술(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