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만화방서 간편음식물 판매 허용 등 21개 규제 개선 2013-07-30 18:44:26
간편 음식물의 판매가 가능하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자와의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판촉활동 영업비용을 전가하는 부당행위를 할 수 없게 되며, 즉석판매제조 가공업자에 대한 가공용 쌀 매입자격 기준도 대폭 완화됩니다. 소상공인진흥원(원장 이용두)은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도모와 영업환경 개선을...
"가볍게 떠나자!" 옥션, 바캉스 대표먹거리 `50% 할인` 2013-07-24 10:38:48
즉석식품, 각종 안주먹거리, 여름과일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소등심, 삼겹살, 꿀수박 등 휴가지 대표 식품을 선별, 최대 50% 특가에 판매한다. 휴가지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먹거리 ‘바비큐용 식품’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냉생생포크 국내산 삼겹살 500g`,‘홍천한우마을...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下]도시락·1인용밥솥·나홀로 여행까지…"1인 가구 특성 맞춰 상품 내놔야" 2013-07-18 10:00:29
싼 저관여 상품들이 판매 순위 상위권을 휩쓸었다. 특히 주기적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이 다른 유통채널보다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이 유통업계의 설명이다. 저관여 상품이란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도 제품별로 큰 차이가 없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것이 간편식이다. 온라인 오픈마켓 옥션의 상반기 판매순위 1위는...
[솔로 이코노미 시대 上]유통 메가 트렌드…특명 "나홀로 손님을 붙잡아라" 2013-07-17 13:37:53
수밖에 없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매출이 해마다 40%가 넘는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도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다. 온라인 쇼핑몰에선 간편식과 로봇청소기 등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상품이 매분기마다 판매순위 1~2위를 다투는 등 사실상 최대 고객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형마트 역시 ...
대형마트, 초복 특수를 잡아라 2013-07-11 18:41:44
복날 고객을 잡기 위해 삼계탕을 즉석에서 끓여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복날 마케팅과 일찍 시작된 더위로 복날음식 매출은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습니다. <인터뷰> 김영수 롯데마트 축산 실장 # 49 (0005) "올해는 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닭고기 수요가 일찍부터 늘어났습니다. 지난해보다 매출이 30%...
사회적 기업에 관심 높아지며 `코즈마케팅’ 확산 2013-07-04 09:59:27
얻은 단체에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파티카(Party Car)가 방문, 즉석에서 요리한 도미노피자를 선물한다. CJ푸드빌 빕스에서는 소외·결식 아동 지원을 위한 ‘러브스테이크 캠페인(Sharing your Love-steak campaign)’을 전개 중이다. ‘러브스테이크 캠페인’은 빕스의 대표 메뉴인 ‘빕스 No.1스테이크’를 주문하면...
SK이노베이션, 사회적 기업 지원 2013-07-03 04:47:58
이 팝업스토어에는 장애인 예술가들의 제품을 판매하는 액티브 아트 컴퍼니와 sk이노베이션이 설립한 행복한 농원(미니화분), 고마운손(가죽제품), 비마이프렌드(공정무역 커피), 에코언니야(재활용제품) 등 5개의 사회적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구자영 부회장 등 sk이노베이션 주요 경영진은 지난 1일 팝업스토어를 방문,...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위한 '팝업스토어' 열어(종합) 2013-07-02 10:15:50
팝업스토어를 방문, 사회적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즉석에서 제품을 사기도 했다. 이번 행사가 종료되면 SK이노베이션은 팝업스토어 부스를 강남장애인복지관에기부, 액티브 아트 컴퍼니의 판매창구로 활용할 예정이다. eugeni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즉석밥·소지지 등 '캠핑푸드'가 뜬다…8000억대 시장으로 '급성장' 2013-07-02 06:51:32
23% 늘었다. 이 가운데 통조림과 라면 판매는 각각 55% 늘었고, 즉석밥·덮밥은 27% 증가했다.뜨거운 물을 부어 먹는 전투식량 매출도 63% 증가했다. 구이용 돼지고기 매출이 169% 증가한 가운데 구이용 가공식품인 오리훈제고기는 55%, 소시지는 17% 각각 덩달아 판매가 늘었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올 상반기 홈쇼핑 휩쓴 최고 히트 상품은 뭐? 2013-07-01 14:12:01
가구 관련 상품들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즉석밥은 옥션과 11번가에서 각각 25만 개와 30만 개씩을 팔아치우며 상반기 히트상품 1위에 랭크됐다.옥션에서는 이어 자동차배터리, 타이어, 에어컨필터 등 자동차 셀프 관리상품이 20만 개가 판매돼 2위에 올랐다. 11번가에서도 15만 세트 이상 팔렸다.1인 가구수 증가를 가장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