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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파리의 IT이야기] 한국인은 패블릿, 미국인은 태블릿…선호도 큰 차이 2013-10-22 06:58:10
정반대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기업 플러리(flurry)는 최근 ‘한국 보고서: 맨 먼저 디바이스(기기) 시장이 성숙단계에 접어든 나라의 트렌드’란 것을 내놓았다. 한국 스마트폰 시장이 가장 먼저 성숙단계에 접어들었다는 게 핵심이다. 유난히 패블릿(화면이 5인치 이상 6.9인치 이하인 스마트폰) 비중이 큰...
'전두환·김우중 비자금' 성토장 된 국세청 국감 2013-10-22 02:35:51
조성 조사장으로 변질됐다. 21일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국세청 국정감사에 전 전 대통령의 장남 재국씨, 김 전 회장의 3남인 선용씨가 나란히 증인으로 출석한 뒤 국정감사 주제가 이들 부자의 탈세 의혹 등에 집중됐다. 재국씨는 조세피난처인 영국령 버진아일랜드에 페이퍼컴퍼니(서류상으로만 존재하는 유령회사)...
[글로벌 인재포럼 2013] "한국 직장인 90% 업무 몰입 못해…부하 잘 이끌 리더 키워야" 2013-10-20 21:36:29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갤럽은 2년마다 전 세계 직장인의 업무 몰입 정도를 분석하는 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근로자가 재료와 장비를 적절히 사용하는지, 근로자의 의견이 생산성 개선에 반영되는지, 최근 6개월 사이 업무 향상과 관련한 재교육을 받았는지 등 12개 지표를 통해 몰입도를 산출한다. 2011~2012년 보고서는...
"20년 참았지만 더는 못 살아"…이혼 4쌍 중 1쌍은 '황혼이혼' 2013-10-20 09:11:42
기간이 20년이 넘는 황혼이혼으로 조사됐다. 20일 대법원이 펴낸 2013년도 사법연감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결혼건수는 32만9220건으로 전년(33만1543건) 대비 0.7% 감소했다. 이혼건수는 2011년 11만4707건에서 지난해 11만4781건으로 0.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혼을 결혼생활 기간별로 보면 양 극단인 황혼...
서울시, 홍은동 등 재개발·재건축 5곳 해제 2013-10-17 09:00:00
가운데 실태조사를 실시해 주민의견을 청취한 곳은 2곳이며, 실태조사없이 토지 등 소유자가 해제 요청한 곳이 1곳입니다. 특히 구로구 가리봉동 2-92번지 일대의 `구로 제1주택재개발 정비예정구역`은 그동안 찬·반 주민간 갈등이 심했던 지역으로, 지난 5월 개최된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보류된 바 있습니다....
초등 1·2학년, 내년부터 오후 5시까지 학교서 돌봐‥필요하면 10시까지도 2013-10-16 16:20:05
했다"고 덧붙였다. 교육부는 지난 5월 자체 수요조사 결과 내년 돌봄 교실 참여학생은 오후돌봄 33만1천명, 저녁 돌봄 12만3천명 등 약 45만4천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됐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초등 돌봄 교실 확대 시행을 위한 예산 6천109억 원은 지방교육재정교부금에 반영해 시설비, 인건비,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DGB금융 `2013 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최우수등급 2013-10-16 15:30:03
주가흐름을 조사한 결과 벤치마크 대비 48.3% 포인트를 하회해 비재무적 성과인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문제가 기업의 주가수익률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제는 기업의 재무적인 성과뿐 아니라 비재무적인 성과까지 투자분석에 반영하는 사회책임투자가 확산돼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하춘수 DGB금융 회장은...
"美 정국 부정적 전망 우세‥코스피 영향은?" 2013-10-16 08:52:12
조사에서 공화당의 불신임률이 74%로 이대로 가면 내년 중간선거에서는 반도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지금 이미지 나빠진 김에 17일을 넘겨서 아주 극적인 상황에서 양보하는 것처럼 상황을 연출해서 이미지 쇄신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어제 콜럼버스 데이로 미국의 채권시장이 휴장하고 오늘 4~5거래일 만에...
[2013 고객만족도] 쿠쿠전자, 13년 연속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 2013-10-15 16:26:16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전기밥솥 부문 1위에 선정됐다.‘최고의 밥맛’을 제공하고자 설립된 쿠쿠는 기업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고객 중심 경영’이다. 고객의 작은 소리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쿠쿠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 중 대표적인 것은 ‘최고경영자 확인 민원 서비스’다. 고객이...
[사설] 국민의 91%가 불행하지 않다는 게 진짜 현실이다 2013-10-14 22:00:44
‘행복하다’는 응답이 41.5%로 나타났다. 지난해 조사 때(31.3%)보다 크게 높아졌다. 반면 ‘행복하지 않다’는 응답은 작년 19%에서 이번엔 8.7%로 낮아졌다. 국민의 91.3%가 불행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얘기다. 반가운 뉴스가 아닐 수 없다. 우리 사회가 갈수록 불행해진다는 일부의 편견을 불식시키는 의미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