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반면 용기면의 비중이 커지고 있어서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라면시장 규모는 2010년 1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9800억원으로 늘었다. 이 기간에 봉지면은 1조3400억원에서 1조3500억원으로 0.7% 증가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용기면은 5600억원에서 6300억원으로 12.5% 성장했다. 이에 따라 봉지면과 용기면의 비중은...
[시론] 한국 경제를 위한 '해독 처방전' 2013-03-12 17:10:36
비롯해 토마토와 견과류 등의 식품류, 이불청소기·에어워셔와 같은 가전제품,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힐링해 주는 아날로그 여행, 뷰티와 해독을 합친 미용업계 뷰톡스까지 시장에서는 ‘디톡스’ 제품이 제철이다.경제계도 마찬가지다. 얼마 전 중소기업청은 남해의 외딴 섬에 ‘힐링캠프’를 차리고 실패한 전직...
‘원조’화장품 다 모여~! CC크림-푸딩크림-립 마스크 2013-03-12 10:28:24
사랑 받고 있다. 트위스트 타입 용기와 튜브형 용기를 고안해 내용물의 산화를 방지하는 등 사용에 편리함을 더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스킨 케어 단계의 보습, 결 개선 등의 장점을 취하고 메이크업 단계의 지속력과 밀착력 등의 기능을 더해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케어...
[천자칼럼] 0.5인 가구 2013-03-11 16:51:01
economy)’라는 용어도 생겼다. 주택 식품 소형가전 등 관련 산업에서 혼자 사는 사람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출시하는 것을 말한다. 원룸, 소포장 소용량 식품 및 가전제품 증가는 물론 레스토랑 등에서 1인용 테이블이 늘어나는 것도 이런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 2012년 편의점의 가정간편식(즉석밥 죽...
SPC그룹, 기능성 우유 구매하면 행운이 팡팡! 2013-03-06 16:53:47
2배 높아 다이어트에 효과적 식품전문기업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www.paris.co.kr, 대표이사 정태수)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기능성우유 ‘밀크플러스(MILKPLUS)’와 함께 하는 ‘행운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밀크플러스 넥택에 부착된 즉석 스크래치 복권을 긁으면 파리바게뜨 20만원...
팔도, 라면사업 30주년…'도시락'서 '꼬꼬면'까지 2013-03-06 10:09:02
고가 제품인 '빅쓰리(big-3)' 프리미엄 용기면을 내놓기도 했다. 2011년에는 '꼬꼬면'으로 하얀국물 라면 붐을 일으켰다. 하얀국물 라면의 인기로 2011년 말 시장점유율이 4위에서 3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지난해 출시한 '남자라면'은 연매출 200억 원을 달성, 2012년 출시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일교차 큰 날씨, 환절기 예방제품 관심 UP 2013-03-05 13:31:17
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비누 대신 용기형 손 세정제 고체 비누의 세균 잔여 여부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용기형 손 세정제를 이용할 수 있다. CJ라이온의 ‘아이! 깨끗해 순’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억제하면서 파라벤과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소비생활 대표하는 '브랜드 슈퍼스타' 2013-03-03 10:01:57
케토톱(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해표(식용유), 정관장(건강식품), 락앤락(밀폐용기), esse(담배) 등이 선정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영창피아노(피아노), 귀뚜라미보일러(가정용 보일러), 에이스침대(침대), 신도리코(복사기) 등이 뽑혔다. 서비스재에선 눈높이(학습지), 신한카드(신용카드), 에스원 secom(방범보안 서비스...
대학 입학 앞둔 새내기들의 몸매관리 노하우! 2013-02-26 07:38:52
있다. 켈로그 ‘스페셜K’는 체중조절용 식품을 고단백, 저칼로리, 저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을 갖췄다.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고,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브랜드 인기, 스타가 만든다! 2013-02-21 10:46:02
의류, 식품까지 연예인 이름을 붙인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성공은 단순히 그들의 이름만을 내세운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제작, 판매까지 직접 참여하며 꼼꼼하게 준비함에서 비롯된다. 품질 좋고 완성도 높은 상품을 제공한 결과다. 이른바 ‘셀렙(셀러브리티의 줄임말) 마케팅’ 시대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