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인한 경험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문: 한국식 서비스가 중국에서 경쟁력을 갖는 이유는.답: 중국에선 레스토랑 점원 또는 점장이 사회적으로 다소 낮은 직위로 인식된다. 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도 낮고 미소로 일을 하거나 친절을 베푸는 데도 인색하다. 서비스 마인드 자체가 없다. 그러나 한국은 '진심 어린...
통원에서 입원까지 보상되는 의료실비보험의 꼼꼼한 비교 2013-01-07 16:00:33
잦아지고 있으나, 수요가 많은 만큼 불친절한 서비스 응대로 이어져 고객에게 불쾌감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는 것. 도움말을 준 의료실비보험비교추천사이트(www.one-bohum.co.kr )에서는 “소비자의 만족도와 사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돕는 전문 보상청구 대행팀을 조직, 운영하는 등 최상의 서비스를...
현대車, 올해 첫 카드는 '가격 인하' 2013-01-03 17:15:53
차종의 판매량을 늘려 수익성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먼저 신차 가격을 동결하거나 상품성을 강화해 인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옵션 선택폭을 확대해 ‘맞춤형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출시한 쏘나타 더 브릴리언트와 2013 그랜저 가격도...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체크카드 1위를 달성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선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렸다. kb국민카드는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칼럼]2013년 자동차회사에 바라는 것은 '서비스' 2013-01-02 07:32:20
생존하려면 이제 소비자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 자동차 판매 여부를 떠나 소비자 마음을 잡아야 한다는 뜻이다. 2013년 계사년, 자동차회사에게 조용히 말하고 싶다. 제 아무리 제품이 좋아도 사후 조치가 미흡하면 반드시 실패한다고 말이다. ...
[신년사] 임창섭 하나대투證 사장 "고수익 영업 비중 확대" 2013-01-02 07:08:38
대표이사는 2일 신년사를 통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 판매 확대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이 높은 영업 비중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이를 위해 임 대표는 "기존 고객 자산은 리밸런싱(rebalancing) 및 소개 마케팅으로 자산을 확대해 나가고, 은행연계계좌를 통해 신규 고객을 늘려야 한다"고 강조했...
롯데백, 올해 키워드 '크리에이티브' 2013-01-01 16:10:29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땀에 1인용 상품의 판매량이 늘어나고 캠핑, 스파 등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이용객도 늘어난다는 예측이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1인용 가전·가구의 매출액은 전년보다 25% 이상 증가했다.롯데백화점은 또 경제 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합리적인 소비를 하려는 고객들도 지속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