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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산업 침체 예상 … '커피' 홀로 '활짝' 2013-01-10 08:44:13
초과하면 경기가 호전될 것으로 예상하는 업체가 악화될 것으로 보는 업체보다 많다는 뜻이다. 100 미만이면 그 반대다.업종별로 보면 커피업이 원두가격 하락과 원두커피 애호가 증가세에 힘입어 최고치인 118을 기록했다. 교육업은 사교육비 지출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 조사대상 업종 중 가장 낮은 66으로...
오리온, 식품업체 최초 중국매출 1조원 돌파 2013-01-09 16:46:04
2010년 펩시를 제치고 중국에 진출한 글로벌 제과업체 중 2위에 올랐으며, 현재 약 12조원의 중국 제과시장 내에서 리글리, 크래프트 등 세계 최고의 식품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김흥재 오리온그룹 중국법인 사장은 "북경, 상해 등 대도시 위주의 판매망을 2천개가 넘는 중·소 도시로 확장하고 있다"고...
[집중취재] 애그플레이션 현실화..밥상 물가 `초비상` 2013-01-09 16:16:16
제분업체들이 밀가루 가격을 올리자 농심, 삼양, 오리온, 롯데제과, 크라운 해태 등 라면·제과업체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바 있습니다. 쌀이나 채소 등 국내 자급률이 비교적 높은 농산물 물가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 중입니다. 우선 우리나라 국민의 주식인 쌀 가격이 지난해 태풍 덴빈과 볼라벤의 영향으로...
오리온, 中 입맛 잡았다…매출 1조 달성 2013-01-09 13:54:10
제과 등 현지에 생산설비를 갖춘 국내 식품업체 중 오리온이 처음으로 매출 1조원를 올린 것. 오리온은 중국시장에서 2011년 매출 7032억원에 이어 2012년 1조13억원의 실적을 거두는 등 최근 5년간 연평균 4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1조13억원을 초코파이로 환산하면 수량 50억개, 중량 18만t에 달한다. 중국 13억...
CJ, 밀가루값 8.8% 올렸다 2013-01-09 00:16:01
등 베이커리 업체를 비롯해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라면회사와 롯데제과, 크라운해태제과, 오리온 등 제과 회사 등이 가격인상에 나설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고영욱, 18세女에 "우리, 밤에 은밀하게…" 충격 폭로▶ 유명女배우, 생방송 중 ཏ금 성행위' 돌발...
CJ제일제당, 밀가루값 8.8% 인상 2013-01-08 21:09:08
통상 제분업체들이 가격을 올린 직후에는 농심[004370], 삼양, 오리온[001800],롯데제과[004990], 크라운해태 등 라면·제과업체들이 가격인상에 나서곤 했다. CJ제일제당의 한 관계자는 "현재 반입되고 있는 작년 6월분 원맥의 가격이 연초대비 40% 오른 상태"라며 "국제 곡물시세와 원맥 재고가격 등을 고려할 때...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빕스 중국매장에선 이런 일이 … "콧털 깎고 다시 오세요" 2013-01-08 08:00:03
등 제과업체에선 포장이 되지 않은 빵은 반드시 투명 덮개로 먼지를 막는다. 또 '오픈 키친' 형태로 제과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도 마찬가지. "커피 나왔습니다"라고 외치는 직원을 중국의 파리바게뜨에선 찾아볼 수 없다. 번호표를 뽑아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종업원이 커피를 '배달'해준다....
[맞짱 토론] 가맹점주도 영세 자영업자…골목빵집 폐업은 금융위기탓 2013-01-04 16:49:02
제과협회도, 중소기업소상공인협의회도 한지붕 한가족인 우리 제품을 규탄하겠다고 한다.제과업의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 신청은 취소·반려돼야 한다.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점주도 영세 자영업자이자 동네 빵집 주인이다. 대형 업체의 간판을 달고 가맹점을 차렸다는 이유 하나로 골목상권을 파괴하는 주범으로 매도되는...
[한경창업마당] 지역별 창업 정보 2013-01-04 12:17:23
특성상 타 경쟁업체가 입점이 불가능하여 독점 운영을 하고 있는 매장, 100%오토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k푸드’로 상징되는 식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포화상태에 접어든 내수시장을 벗어나 해외 공략에 나선 식품업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어서다. 과거 오리온 ‘초코파이’나 빙그레 ‘메로나’ 같은 제과·빙과류가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적이 있지만 최근 식품업계의 수출전략은 여기서...